[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도요타 LEXUS(렉서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Executive Summary

Ⅰ. Terms of Reference (보고서 작성배경)

Ⅱ. Procedure (조사방법 및 절차)

Ⅲ. Findings (조사결과)
1. TOYOTA & LEXUS 소개
(1) TOYOTA 소개
1) 회사 개요
2) 회사 연혁
(2) LEXUS 소개
1) LEXUS 연혁
2) LEXUS의 등장배경
3) LEXUS 모델 소개
2. LEXUS의 마케팅 전략분석
(1) 한국 시장 진출 전략
1) 한국 시장 진출 동기
2) 외부환경분석 2)-1 국내 자동차 산업현황
2)-2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
2)-3 경쟁사 분석
2)-4 고객 분석
2)-5 환경 분석
3) 내부환경분석 3)-1 조직구조분석
3)-2 렉서스의 핵심 역량
3)-3 성과분석
3)-4 SWOT분석
4)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 STP전략
5) 마케팅 믹스 전략 (4P'S)


(2) 미국 시장 진출 전략
1) 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
2) 환경 분석 2)-1 산업환경분석
2)-2 기업분석
2)-3 SWOT 분석
3) 마케팅 믹스 전략 (4P's)
4)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4)-1 브랜드 전략
4)-2 판매전략
4)-3 품질, 서비스 전략

(3) 중국 시장 진출 전략
1) 공장 설립
2) 이미지 접근 전략
3) 야오밍 효과 전략
4) 할인마케팅 전략
5) 차별화된 판매 전략

(4) 유럽 시장 진출 전략
1) 생산네트워크 확대
2) 환경친화적 이미지 전략
3) 스포츠 마케팅 전략
4) 제품 디자인 전략

Ⅳ. Conclusion (결론)
1. 렉서스의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1)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요인
(2)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요인
(3)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요인
(4) 유럽 시장에서의 성공요인
2. 결론

Ⅴ. Appendix (부록)
1. 관련 기사

2. 참고자료 & 문헌






본문내용
3) LEXUS 모델 소개

-LS460-

첨단기술과 섬세한 디자인 감각을 접목
세계 최초의 8단 자동변속장치
4.6리터 V8 신형 가솔린엔진 장착



-GS430/350-

'섬세한 우아함' '시대를 압서가는 심플함'
스마트 키리스 엔트리 시스템
6단 자동 기어박스
경량 더블 위시본 프론트 서스펜션


-SC430-

드라이브 바이 와이어 시스템
전동 접이식 하드탑
지능형 에어 컨디셔닝과 인공위성 네비게이션 장착


-RX350-


프리미엄 스포츠 차량의 다재다능성을 고려하였으며 안전성을 고려함
V6 가솔린 엔진 트윈 전동모터


-RX330 모빌리티-


노약자와 장애인의 활동성을 높여주는 모빌리 티 차량




-RX400h-


세계 최초로 하이브리드 기술을 접목한 차
뛰어난 엔진 성능과 높은 연비, 그리고 배기 가스 저감 기능 추가





※ 렉서스, 환경과 하이브리드 기술을 동시에 잡다!

세계 최초의 럭셔리 하이브리드 SUV인 Lexus RX 400h. 가솔린과 전기를 결합한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기술은 배기가스 배출을 현저히 줄이며 연비를 높이는 동시에 놀랍게도 성능과 엔진 응답성까지 높여준다. 더욱이 하이브리드 기술은 무공해 차량을 만들기 위한 완벽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다. IEA(국제에너지기구)도 확실히 그렇게 생각한다. IEA는 '향후 5-10년간 교통 분야의 환경 및 에너지 목표를 추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하이브리드 차량 뿐이라고 한다. 특히 하이브리드 차량은 바이오 연료와 천연가스 같은 첨단 및 대체 연료로 작동하도록 쉽게 조정 가능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2. LEXUS의 마케팅 전략분석

(1) 한국 시장 진출 전략

1) 한국 시장 진출 동기
국내 자동차 내수 시장은 연간 1백50만대 규모로 아시아에서 일본(5백90만대)에 이어 둘째다. 세계 전체로는 열번째로 큰 시장이다. 그리고 아시아 시장의 교두보로서의 의의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세계 자동차 기업들에게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시장이기도 하다. 더군다나 한국자동차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수입차량에 대한 잠재구매력은 거의 개발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 외국자동차기업들에게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시장이다. 또한, 수입차 시장이 정체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점점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며, 소비자의 의식이 과거 일본에 대한 악감정에서 벗어나 어느 나라 제품인가가 아닌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중시하는 추세로 의식이 변화하고 있는 것도 한국의 수입차량 시장이 매력적인 이유이다.
이미 제품 자체에는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있었던 LEXUS는 1999년 7월에 일본 수입차 시장이 전면 개방됨에 따라 2000년 3월에 본격적으로 국내시장에 진출을 하였다. LEXUS는 진출당시 상당히 신중한 자세를 취했다. 1996년도부터 국내 시장에 진출하기 위하여 미국산 Camry와 Avalon에 대한 시판과 대대적인 전반적 시장조사를 통해 시장탐색 과정을 거쳤다. 그리고 그 결과, 고급차량이 한국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 LEXUS의 한국 시장 진출이 결정되었다.
구체적으로 이 결정을 본다면, 국내 업체와 부품비용 등의 측면에서 가격경쟁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중소형 차량에서는 국내 차량과 가격 경쟁에서 이길 수 없을 것이라는 결론에서 나온 전략이었다. 기타 다른 일본 자동차 회사들이 국내 시장에 진출하지 못한 이유 또한
참고문헌
* 한국 렉서스 홈페이지 www.lexus.co.kr
* 도요타 홈페이지 www.toyota.com
* 딜러 3사(社) 홈페이지 lexusdnt.com, lexussk.com, lexuskmotors.co.kr
* 파이낸셜 뉴스, 각종 경제 신문 사이트
*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kaida.co.kr
* BMW코리아 홈페이지 bmw.co.kr
* Mercedes-Benz 코리아 홈페이지 www.mercedes-benz.co.kr
* 한국자동차공업협회 www.kama.or.kr
* 렉서스 프라임 http://www.lexusprime.com/index.jsp
* 렉서스 매니아 http://www.lexusseoul.co.kr/
* 다음 렉서스자동차클럽 http://cafe.daum.net/toyotahighclass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takyon1582?Redirect=Log&logNo=140038363479
* 현 브랜딩 컴(브랜딩 팀장), 중앙일보 브랜드 네이밍 강좌 강사, 우송대학교 컴퓨터디자인 학부 브랜드 네이밍 담당교수로 활동중이신 김상률님의 글
* 도요타 생산방식(현장에서 완성하는)/ 정일구 지음 / 시대의 창
* 렉서스 (세계를 삼킨 거대한 신화) / 체스터 도슨 지음 / 서지원 옮김 / 거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성공사례 - 렉서스의 성공사례[완벽을 향한 끊임없는 추구]
  • 렉서스 자동차 국내 판매량2008 년8073대2007 년9763대2006 년8587대2005 년7658대2004 년7366대2003 년5777대2002 년1300대2001 년400대렉서스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분석5 브랜드의 더 높은 도약을 위하여‘L-Finesse’ 라는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창안 – TOYOTA 와 LEXUS와구분하는 기준이 될 것기존 TOYOTA자동차에 ‘값싸고 품질 좋은 차’라는이미지를 품질이 ‘우수한 고가 고급차’ 이미지로 전이LEXUS을 도요타와 분리해 21세기의 글로벌 프리미

  • 도요타글로벌성공전략,렉서스,중국시장,미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목 차 Ⅰ. 서론1.TOYOTA 소개2.LEXUS 소개Ⅱ. 북미 시장 진출 전략1.상황분석 2.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3.사업단위의 목표수립 4.SWOT분석5.시장세분화/표적시장 결정 (STP)6.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7.마케팅믹스 관리(Marketing pricing strategy) 8.렉서스 판매 전략 및 성과 Ⅲ. 한국 시장 진출 전략1.국내 수입차 시장 상황2.브랜드별 판매액과 판매대수3.한국 내 경쟁사 분석 4.STP 전략 5.SWOT 분석 6.4P‘sⅣ. 중국 시장 진출 전략1.도요타

  • [글로벌마케팅] 도요타 국제마케팅 사례
  • 렉서스와는 시장 간섭을 많이 피할 수 있었다. 이로서 렉서스는 출시시기를 절묘하게 선택하여서 경쟁자들보다 우월한 위치에서 경쟁할 수 있었다. 2.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이러한 상황분석을 통하여 도요타는 렉서스(LEXUS) 라는 신규브랜드로 미국 고급차 시장에 진입하였다. 그리고 도요타를 버리고 렉서스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1) 도요타 브랜드의 육성전략과 브랜드신규전략 사이에서의 고민 도요타는 과연 도요타

  • 기업 분석 - 도요타의 글로벌 성공 전략
  • * 목 차 Ⅰ. 서론1.TOYOTA 소개2.LEXUS 소개Ⅱ. 북미 시장 진출 전략1.상황분석 2.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3.사업단위의 목표수립 4.SWOT분석5.시장세분화/표적시장 결정 (STP)6.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7.마케팅믹스 관리(Marketing pricing strategy) 8.렉서스 판매 전략 및 성과 Ⅲ. 한국 시장 진출 전략1.국내 수입차 시장 상황2.브랜드별 판매액과 판매대수3.한국 내 경쟁사 분석 4.STP 전략 5.SWOT 분석 6.4P‘sⅣ. 중국 시장 진출 전략1.도요타

  • [렉서스 마케팅전략] 렉서스 LEXUS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렉서스 향후방향연구
  • LEXUS기업분석마케팅 SWOT,STP,4P향후시사점CONTENTS1. 도요타 TOYOTA 기업소개2. 렉서스 LEXUS 소개(1) 브랜드소개(2) 렉서스의 탄생배경3. 자동차산업의 특성4. 렉서스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렉서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렉서스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결론 및 향후시사점1. 도요타 TOYOTA 기업소개도요타 자동차의 오쿠다 히로시는 ′일본식 경영의 이단자′로 불린다. 그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