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론] SKT vs KT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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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연구 목적 및 배경

Ⅱ. 본론
1. SKT VS KTF 기업내부비교

1) 기업역사
2) 경영이념
3) 사업현황
4) BI
5) 사회활동
6) 경영정보
7) 사회활동

2. SKT VS KTF 브랜드 마케팅 전략 비교

1) SHOW vs 3G+경쟁 배경
2) SHOW vs 3G+마케팅 전략

Ⅲ.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경영이념
<SKT>
가.SKMS(SK Management System)
SK인 모두가 합의한 경영관리체계를 갖자는 목적으로 최초 제정된 경영원칙으로 SUPEX(Super Excellent의 줄임말로써 인간의 능력으로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수준을 말함) 추구를 기본으로 함.
나.신가치경영
다양한 가치의 혁신과 균형적 재고를 통해 기업가치 극대화를 추구
중장기 차원에서 SK텔레콤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근본적/구조적 차원의 변화추진을 위한 Main Theme으로서 新가치경영을 정립해 추진하고 있음


다.지속가능경영
기업이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경제적 수익성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성, 환경적 건전성 측면을 균형적, 통합적으로 고려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 패러다임
라. 윤리경영
기업이 경제적, 법률적 책임을 준수하는 것과 더불어 사회적 통념으로 요구되는 윤리적 기준을 기업의 의사결정과 행동에 반영함.
건전한 기업시민의 역할(사회적 책임) 이라고 할 수 있는 재량적 책임을 수행하는 지속가능한 광의의 윤리경영.
<KTF>
가.식스시그마
-주로 제조업에나 적합’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우리도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음
-철저한 고객관점의 일처리와 목표설정을 통해 고객요구와의 Gap 극복
-기능 중심의 부분 최적화 관점에서 고객에게 Delivery되는 Process 관점으로 전환
-기존의 품질관리의 대상이었던 네트워크 부문 뿐 만 아니라 고객(내외부)의 요구가
존재하는 모든 프로세스에서의 성과 창출 가능성 확인
-추진성과
(2004년 28개 과제를 시작으로 2006년까지 187개 과제(BB과제 기준)에서 820억의 재무성과를 달성.)
·2006년 간섭신호제거시스템(ICS) 중계기가 전파신기술상 대상(대통령상)을 수상
·국내 이동통신업계 최초로 세계적 소프트웨어 및 IT 시스템 품질평가기준인 ‘CMMI레벨4 인증
나.KTF윤리 경영
비리행위 금지 차원이 아닌 "기업윤리 선도기업"으로서 고객으로부터의 신뢰확보와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한 적극적인 경영활동 굿타임 경영 실현을 위한 KTF 기업문화로서의 윤리경영

다.굿타임경영(고객중심 경영)
고객 만족이 경영의 본질
네트워크, 마케팅, 신산업등 전사 모든 부문에서 고객 중심으로 철저한 프로세스 혁신을 추진 함으로써 경쟁력 향상을 도모

참고문헌
-SKtelecom (www.sktelecom.com)
-ktf (www.ktf.com)

-삼성경제연구소(SERI.ORG)
-산업은행 경제연구소
-애틀러스 리서치 앤컨설팅 (arg.co.kr)
-“홍밥사의 마케팅 전략 이야기“ (blog.naver.com/logih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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