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론] SKT vs KTF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 목적 및 배경
Ⅱ. 본론
1. SKT VS KTF 기업내부비교
1) 기업역사
2) 경영이념
3) 사업현황
4) BI
5) 사회활동
6) 경영정보
7) 사회활동
2. SKT VS KTF 브랜드 마케팅 전략 비교
1) SHOW vs 3G+경쟁 배경
2) SHOW vs 3G+마케팅 전략
Ⅲ. 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경영이념
<SKT>
가.SKMS(SK Management System)
SK인 모두가 합의한 경영관리체계를 갖자는 목적으로 최초 제정된 경영원칙으로 SUPEX(Super Excellent의 줄임말로써 인간의 능력으로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수준을 말함) 추구를 기본으로 함.
나.신가치경영
다양한 가치의 혁신과 균형적 재고를 통해 기업가치 극대화를 추구
중장기 차원에서 SK텔레콤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근본적/구조적 차원의 변화추진을 위한 Main Theme으로서 新가치경영을 정립해 추진하고 있음
다.지속가능경영
기업이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경제적 수익성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성, 환경적 건전성 측면을 균형적, 통합적으로 고려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 패러다임
라. 윤리경영
기업이 경제적, 법률적 책임을 준수하는 것과 더불어 사회적 통념으로 요구되는 윤리적 기준을 기업의 의사결정과 행동에 반영함.
건전한 기업시민의 역할(사회적 책임) 이라고 할 수 있는 재량적 책임을 수행하는 지속가능한 광의의 윤리경영.
<KTF>
가.식스시그마
-주로 제조업에나 적합’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우리도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음
-철저한 고객관점의 일처리와 목표설정을 통해 고객요구와의 Gap 극복
-기능 중심의 부분 최적화 관점에서 고객에게 Delivery되는 Process 관점으로 전환
-기존의 품질관리의 대상이었던 네트워크 부문 뿐 만 아니라 고객(내외부)의 요구가
존재하는 모든 프로세스에서의 성과 창출 가능성 확인
-추진성과
(2004년 28개 과제를 시작으로 2006년까지 187개 과제(BB과제 기준)에서 820억의 재무성과를 달성.)
·2006년 간섭신호제거시스템(ICS) 중계기가 전파신기술상 대상(대통령상)을 수상
·국내 이동통신업계 최초로 세계적 소프트웨어 및 IT 시스템 품질평가기준인 ‘CMMI레벨4 인증
나.KTF윤리 경영
비리행위 금지 차원이 아닌 "기업윤리 선도기업"으로서 고객으로부터의 신뢰확보와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한 적극적인 경영활동 굿타임 경영 실현을 위한 KTF 기업문화로서의 윤리경영
다.굿타임경영(고객중심 경영)
고객 만족이 경영의 본질
네트워크, 마케팅, 신산업등 전사 모든 부문에서 고객 중심으로 철저한 프로세스 혁신을 추진 함으로써 경쟁력 향상을 도모
- 참고문헌
-
-SKtelecom (www.sktelecom.com)
-ktf (www.ktf.com)
-삼성경제연구소(SERI.ORG)
-산업은행 경제연구소
-애틀러스 리서치 앤컨설팅 (arg.co.kr)
-“홍밥사의 마케팅 전략 이야기“ (blog.naver.com/logihon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