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광고 용어 사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업종 1사제
5.I법칙
AAA
ACCOUNT
ACCOUNT EXECUTIVE
ACCOUNT SUPERVISOR
Ad
A.D
ad. coverage
ad man
본문내용
1업종 1사제

company one agency system. 광고 대행사가 하나의 업종에서 1개밖에 취급하지 않는 제도. 다시 말하면 광고 대행사는 동일 업종에서 2개사 이상은 취급하지 않는 제도. 광고 대행사의 원칙이다. 미국은 제대로 지켜짐. 일본은 제품을 여러 대행사에 맡긴다 (예, 자동차 소형차 A 사, 중형차는 B사). 우리 나라는 1업종 1사제 원칙이나 경쟁 대상이 아닌 경우에는 다른 중소기업의 광고 대행 가능하다. 예), 화장품(동방), 경쟁사(엘지) 기타 다른 중소기업 제품을 동방이 대행하는 수도 있음)

5.I법칙

광고 작성상의 rule의 하나로 5개의 I가 붙은 말로 표현하는 것. ① idea(다른 회사 보다 아이디어가 좋은가?), ② impact(화제 시킬 만큼 임펙트가 있는가?), ③ interest(흥미를 유발 할 수 있는가?), ④ information(흥미를 확신할 만한 정보가 있는가?), ⑤ impulsion(구매를 충동시킬만 한가?).

AAA

(American Academy of Advertising). 미국 광고 아카데미. 창립 1958년. 대학의 광고 강좌 담당의 교수, 조교수, 강사에 의해 결성. 기관지 를 발행하고 있다.

ACCOUNT

단골 광고주, 원래 회계, 계산서 등의 의미. 광고의 회계에서 변하여 단골손님이 되었다. 광고주의 모든 것을 습득해서 대행사에 광고주를 대표해 광고주의 의견을 설명하고, 대행사의 의견을 광고주에게 재설명을 함. 참고) ① client - 지적(형이상학적) 서비스의 대상자. ② audience - 커뮤니케이션, 소비자의 가장 큰말. ③ consumer - 일반 적인 소비자 ↔ 생산자와 대립. ④ customer - 좁은 의미의 고객. →client

ACCOUNT EXECUTIVE

AE 의 약칭. 대행사를 대표해서 광고주와의 연락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 광고주의 account 을 집행하는 사람을 의미. 광고 대행사의 연락 부장. 영업부장급. 광고의 전문지식은 물론, 광고주가 속한 산업의 양태도 물론, 제품 지식에도 정통하고 또 대리점 내부의 제기능을 활용해서 제작 스텝과 광고주의 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등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브 산업에 정통한 능력이 요구된다.

ACCOUNT SUPERVISOR

일반적으로 광고 대행사 내부의 몇 명의 AE를 통괄 하는 사장. AE와 같은 경우도 있다.

Ad

Advertising 또는 Advertisement의 약자.

A.D

① 인쇄 매체에서는 art director의 약칭. ② 전파 매체에서는 assistant director(프로그램 제작. 연출을 담당하는 director 보좌)의 약칭.
 


ad. coverage

도달 범위. 광고매체의 도달 지역, 또는 광고에 접촉하는 세대수, 인원수, 전파 매체에서는 각국의 service area (청취, 시청가능지역), 인쇄 매체에서는 발행부수이다.

ad man

광고인. 광고에 관계한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

Advertisement

광고물. 단 인쇄된 광고물을 가리키는 것이 보통이다. advertising은 광고 활동 전반을 가리키는 것에 반해 advertisement는 광고물 그 자체를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현대사회의 광고윤리성 부재와 사례
  • 목차-서론--본론-1. 부당 광고1)허위 광고(1)허위 광고 유형(2)허위적 표현의 허용 범위2)기만 광고(1)기만 광고 발생의 원인(2)기만광고의 유형①외국 제품으로 오도②상황적 조건의 제공③무료라는 용어의 사용④100% 환불이라는 용어의 사용⑤난해한 용어의 사용⑥기만적인 사실3)과대 광고4)과장 광고(1)정당한 과장 광고의 유형(2)부당한 과장 광고의 유형(3)과장광고와 부당 광고의 차이2. 기만과 오도,허위,과장의 개념적 관계1) 오도와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용어로 병용되며 주로 지식계급의 공통어로 사용되고 있다. 인도의 주요언어를 살펴보면 싼스끄리뜨와 빨리(Pali)의 고대어와 힌디, 벵갈어, 따밀어 등의 현대어로 나눌 수 있다. 3. 은어와 속어3.1. 은어의 정의은어의 개념으로는 한글학회에서 펴낸 ‘새 한글 사전’(1947)에는 은어를 “직접적으로 예사 말로 말하지 아니하고, 특별한 말을 써서 자기들끼리만 그 뜻을 깨닫게 하는 말”이라고 풀이해 놓았다. ‘국어 대사전’(이희승, 1981)에는 “어떤

  • 부동산학개론 핵심요약정리집
  • 사전저축금을 집중시켜 대출해주는 방식. 저축자와 차입자의 대응관계가 밀접하다. 예금 및 대출금 리 모두 시장금리보다 낮으며, 고정금리 적용이 일반적이다.④ 저당은행경로 - 저당의 유동화를 통해 자금조달하는 방법*도매자금조달 - 저당의 유동화와는 다르며, 자본시장에서 채권발행형태로 대규모로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예 금수취경로와 대조)(2) 자본시장과의 연계성 기준① 분단된 주택금융체제 - 자금조달을 단지 가계예금과 대출

  •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류의 지적 성과물을 파괴한 오역사례들
  • 용어는 없다)*engagement policy(포용정책) →개입정책, 관여정책*kickball(족구) ⟶발야구, 발야구를 할 때 쓰는 공. 족구는 foot volleyball *cold fish(냉동생선) →쌀쌀한 사람*cold call(쌀쌀맞은 전화) →안면 없는 불특정 고객에게 거는 전화*fly-chaser(생선가게 등에서의 파리 쫓는 사람) →외야수(야구)*black ash (검은 담뱃재) →검은 물푸레나무. ash(tree)는 물푸레나무. 번역상 조심해야할 식물이름으로 black locust(아카시아), pink(패랭이꽃), box(회양목), love-lies-bleeding

  • [광고론] TV광고 속의 영상기법
  •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광고의 나가야할 방향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주제로 선정 하였습니다.(2) 광고의 정의광고 廣告 , advertising 광ː고 (廣告) 명사 하다형 자동사하다형 타동사 1. 세상에 널리 알림, 또는 그 일. 2. 상품 등의 상업 선전, 또는 그것을 위한 글이나 그림. 광고라는 말의 의미는 실로 애매하다. 그러나 우리들은 별다른 의문없이 일상 생활속에서 극히 당연하다는 듯이 광고라는 용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예컨대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