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P, GNP 및 GNI에 대한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GDP와 GNP
2. 실질GDP와 명목GDP, GDP디플레이터
3. 실질GDI와 실질GNI, 명목GNI
4. 우리나라 GDP, GNI 및 GNP의 예
- 본문내용
-
1. GDP와 GNP
한 나라의 경제규모를 나타내는 변수로 국내총생산(GDP, Gross Domestic Product)이 있는데, 이는 일정기간 동안에 한 국가의 국내에서 생산된 모든 최종생산물(재화 및 용역)을 시장가격으로 평가한 총가치이다. 여기서 ‘일정기간 동안’이라는 것은 GDP가 저량(stock)이 아닌 유량(flow)을 의미하며, ‘국내에서 생산된’이라는 것은 국내의 내국민 및 외국인을 구별하지 않고 국내에서 생산한 것을 포함한다는 의미이며, ‘최종생산물’이란 재화 및 용역이 최종적인 사용자에게 도달하였을 때를 기준으로 한 것으로서 중간생산물과 구별되며, ‘시장가격’이란 부가가치세 등 간접세가 포함된다는 의미이며, ‘총가치’란 각 재화 및 용역들을 시장가격으로 평가하여 합산한다는 의미이다.
- 참고문헌
-
1. 안철원․이근식, 『경제원론B』, 한국방송통신대, 2001. 7
2. 한국은행, 『알기쉬운 경제지표 해설』, 2000
3. 한국은행, 「2001년 국민계정(잠정)」, 2002. 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say_경영학콘서트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영사례 분석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