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한류마케팅에의한 중국시장개척과 지원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중국시장의 중요성
1) 13억인구의 소비시장
2) 중국소비시장의 성장
3) WTO가입과 2008년 베이징올림픽

2. 한국의 대중국 투자현황


II. 본 론

1. 한류열풍
1)한류열풍배경
2)경제적 기대효과

2. 한류열풍의 성과
1)대기업의 이미지 마케팅효과
2)대기업의 마케팅 다변화전략

3. 정부의 지원과 육성방안

4. 한국 기업의 중국진출 방안모색


III. 결 론

본문내용
I. 서 론

1. 중국시장의 중요성
향후 세계 경제를 주도할 거대한 시장을 지니고있는 중국. 우리 나라에서 중국에 진출한 사례가 많듯이 현재 각 나라마다 중국의 잠재성에 가능성을 부여하고 있다.

1) 13억인구의 소비자
세계최대의 내수시장을 보유하기있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커다란 관심을 보이고 있고 중국시장의 직.간접적인 투자나 현지 시장진출에 대한 다각적인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2) 중국 소비시장의 성장
중국은 지난 70년대 말부터 개혁 개방정책을 도입한 이래 연 10%의 경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오는 2008년중국의 국내 총생산은 16조위안(약 1조 9,400억 달러)으로 현재의 2배에 육박할것으로 전망한다. 수년사이의 경제력이 2배로 증가되면서 미국 일본 에 이은 제3의 경제대국이 될 것이다. 중국의 경제성장으로 중국소비자들의 소배패턴,생활방식들이 크게 성장하면서 중산층의 확대와 함께 소비심리 또한 증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애로사항,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성공과 실패요인, 한국환경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화장품산업과 한국방송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시장 대응 방안 분석
  • 중국 측 협력파트너에 대한 정보관련 애로사항5. 중국시장에서의 경쟁업체에 대한 정보관련 애로사항6. 중국의 해외기업 인허가 및 투자정책관련 애로사항7. 중국시장진출과 관련된 기타 애로사항Ⅳ.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성공과 실패요인1. 성공요인1) 진출 전 사전계획 및 준비 철저2) 국영기업과 합작을 통한 현지기업과의 파트너십3) 적극적인 투자와 현지인 채용 및 교육투자를 통한 현지화4) 이미지 마케팅을 위해 이미지의 고급화에 역점

  •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는 이유는 신차 및 전략 차종의 적시 투입과 신 시장 개척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대자동차의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등 당사의 많은 다양한 전략적 경쟁력이 종합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현대자동차가 내수보다는 해외에서 많은 수입을 거두며 높은 시장점유율을 가지는 것에 의한 약점도 많이 있다. 이는 주요국 자동차 판매 지원책 종료 및 환율 하락 등으로 인한 수출 경쟁력 축소 가능성이다. 이를

  • 미샤,이니스프리,해외시장,글로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중국과 일본,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시장점유율을 점차 높여가는 추세이다. 일본과 같은 선진국에서는 가격경쟁력 우위를 통한 시장 확대를, 중국과 동남아시아 등 개발도상국에서는 품질 우위를 통한 시장 확대를 노리고 있다. 그러나 아시아 지역을 제외한 유럽, 북미, 남미 등 잠재적으로 높은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시장으로 진출하는데 마케팅 활동 부족과 차별화된 전략의 부재와 같은 이유로 시장이 확대되는데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해외시장

  • [통상학]해외직접투자 사례조사
  • 한류 마케팅 전략 -p 19< 요 약 본 >Ⅰ. 서론FDI 사례로 기아자동차 슬로바키아 진출, LG생활건강 베트남진출의 성공사례와 세원텔레콤 중국진출의 실패사례에 대해 조사 및 분석하였다. Ⅱ. 기아자동차 1. 기아자동차 개요 (1) 기아자동차 소개 (2) 기아자동차 연혁 (3) 기아자동차 비젼 “2010년 세계 5대 자동차 메이커 진입” 2. 세계 자동차산업 환경 분석 (1) 세계 자동차 산업 추세 - 공격적인 경영과 시장 및

  • [글로벌마케팅] 레인콤 아이리버 국제마케팅사례
  • 마케팅능력의 한계라고 할 수 있다. 2. 애플사의 저가 정책애플사의 역공이 지난 1분기에 사실상 시작되면서 레인콤으로선 대량생산 저 마진 구조로 바뀐 MP3 Player 경영환경에서 자신의 core competence를 발휘 할 수 없었다.그 동안 레인콤은 세계 플래시타입 MP3Player 1위를 유지해왔는데, 지난해 하반기부터 ‘타도 ipod’를 내세우며 5GB 용량의 미니 HDD 제품을 내놓고 해외 시장 공략에 돌입하였다. 이는 애플이 장악하고 있는 HDD 타입 시장에 진출, 메이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