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7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나는 여행가는 것을 좋아한다. 유명한 사찰이나 명승고적지를 탐방하면서 느끼는 감동도 나름대로 의미가 있지만 나는 내가 전혀 가 본 적 없는 낯선 길, 낯선 바다, 그리고 낯선 길거리를 보고면서 느끼는, 나는 자유라는, 야릇한 상쾌감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나를 아는 사람이 없는 곳에서 한적하게 풍경을 구경하고 그 지역의 별미를 맛보는 일이야 말로 여행의 참맛이 아닐까 싶다. 그런 나에게 있어 유홍준 교수님의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는 중․고등학교 시절 내내 꽉 짜인 시간표에 지쳐있던 나에게 시원한 감로수였다. 나는 여행이 가고 싶어 질 때면 교수님의 답사기를 읽으면서 교수님이 가본 곳을 상상하곤 했다. 남도 답사 일번지에서 본 아름다운 봄 풍경, 영리하다는 진돗개 이야기, 발이 새까맣다는 애기 불상, 그리고 문화재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열변하시던 불국사 편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나의 문화 유산 답사기`를 읽고
  • 나의 문화 유산 답사기 를 읽고처음 이 책의 제목을 봤을 때는 그냥 기행문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교과서에서 흔히 보던 기행문처럼 경치가 참 아름답다, 옛 사람들의 노력이 감동적이라는 식의 이야기로 끝날 줄 알았다.처음은 전라 남도를 둘러보고 적은 내용이었다. 이 부분은 교과서에서도 한 번 접한 적이 있어서 진부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았다. 김영랑 생가를 방문하고 나서 이야기 하는 김영랑 문학과 정지용 문학의 비교나 다산

  • 독후감 모음집(17개 모음집)(한국의 갯벌, 퇴마록,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탁류, 삼국지, 토지, 태백산맥, 오체 불만족, 삼국사기, 백범일지, 무소유, 도산 안창호,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감옥으로부터의 사색,
  • 나의 모습을 상상해본다. 아직은 세상의 아름다움만 보았을 나의 어린아이와 함께, 지금의 내가 이토록 좋아하는 갯벌에서 게와 조개를 찾아다니며 밝게 웃을 수 있는 날을 떠올려 본다. 아이에게 아름답기만 한 자연의 모습을 보여주며 그 얼굴에서 해맑은 웃음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퇴마록을 읽고  내가 늘 독후감을 쓰고 싶었던 책 몇 권이 있다. 모두 여러 권 책인데, 하나는 지금 쓰는 퇴마록이고, 다른 하나는 드래곤 라자 라는 책이다.

  • [독후감] 삼국유사를 읽고 분석
  • 나라의 명을 받아 지은 천룡사 등은 별로 알려져 있지 않은, 가 봐야 할 곳들이며, 꼭 가 볼 것이다. 이곳들은 인용사지나 명랑법사와 같이 지금은 흔적만 남아있는 곳도 있을 것이고, 서출지와 같이 비교적 잘 보전되어있는 유적지도 있다고 한다.삼국유사의 독후감이 삼국유사의 설화에 나오는 유적지 답사 쪽으로 흐른것같아 아쉽지만, 문화유산을 답사하는 마음으로 삼국유사를 읽었던 것은 사실이다. 우리나라는 전 국토가 박물관이라지 않는가?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나 사피엔스시간은 없고, 잘하고는 싶고미래를 바꾸는 말 한마디방구석 미술관더 해빙(The Having)언컨택트정의란 무엇인가절대기도의 법칙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하루 5분 나를 성장시키는메모 습관의 힘2050 거주불능 지구골목, 인문학어디서 살 것인가폐교, 문화로 열리다행복만을 보았다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철학의 욕조를 떠도는 과학의 오리인형불평

  • 독서토론논술 실천적 방안
  • 나 참가할 수 있도록 하고 문에 포스터를 붙여 놓거나 수업시간을 통한 홍보를 한다. 우선 책을 한권 정해서 독서 토론을 진행한다. 그 후 떡볶이와 같은 먹거리 나눔을 하고, 선생님이나 학부모님들께 부탁하여 나누고 싶은 책들을 받은 후 책을 저렴하게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이러한 축제를 통하여 학생들이 책읽기는 딱딱하고 재미없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가르쳐주는데 목표를 삼는다.3. 독서퀴즈, 독후감 쓰기대회 (수행평가 반영)‘독서 기록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