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질만능주의 확산과 현대인의 삶(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물질만능주의 확산과 현대인의 삶 (경영)
- 목차
-
1. 물질만능주의에 대한 케인즈의 생각
2. 프로이트의 물질에 대한 생각
3. 물질만능주의에 대한 여러 계층의 소고
- 본문내용
-
3. 물질만능주의에 대한 여러 계층의 소고
마르크스는 『자본론Das Kapital』(1867)에서 이렇게 썼다. “돈이라는 형태의 기원을 찾아내야 한다. 그러면 돈의 수수께끼가 사라질 것이다.” 프로이트는 마르크스와는 상당히 다른 작업을 하면서 ‘돈이라는 형태의 기원’에 관해 다른 개념을 가졌는데, 돈이 곧 우리가 이용하는 수수께끼라고 믿었다. 우리는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욕망이라는 더 거슬리는 수수께끼를 쫓아버리기 위해 돈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19세기에 세속과 종교의 위대한 예언자들 특히 토머스 칼라일Thomas Carlyle, 존 러스킨 John Ruskin, 랠프 월도 에머슨Ralph Waldo Emerson, 프로이트, 마르크스 등은 모두 돈을 향한 욕구가 서로를 향한 사람들의 욕구를 망치는 방식에 집착했다. 부의 추구가 다른 모든 노력 즉 구원, 사랑, 평등, 정의, 진실을 향한 노력의 자리를 빼앗음에 따라 돈을 향한 욕망이 욕망에 관한 사람들의 감각을 바꾸기 시작했다. 돈을 향한 사랑은 멀쩡함에 대한 진정한 위협으로 여겨졌다. 경제적으로 어느 정도 편안한 삶을 누리며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욕망뿐 아니라 필요이상의 욕구에 사로잡힌 사람들이 점점 더 늘어났다. 그리고 필요 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