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마케팅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선정배경
2. 회사소개
1) 개요
2) 연혁
3. 제품소개

Ⅱ. 본 론
1. 상황분석
1) SWOT분석
2) 시장분석
(1) 수요분석
2. 경쟁구조 분석
3. 마케팅 믹스
1) 가격관리
2) 유통관리
3) 광고관리
(1) 情 캠페인의 시작
(2) 광고과제의 목표

Ⅲ. 결 론
1. 향후전망
1) 현재
2) 미래
2. 느낀점


본문내용
1. 선정배경

우리 팀이 초코파이를 선정한 이유는 74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성장하고, 해외에서도 우리 나라의 다른 제품보다 초코파이가 성장률이 향상하고 있다.
동양제과의 대표 제품이 되었으며 경쟁 기업의 경쟁 제품이 나올 때마다 경쟁사의 제품보다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매출액이 상대적으로 높다. 이러한 이유로 초코파이를 선정하게 되었다.

2. 회사소개

1) 개요

동양제과는 1956년 창립이래 '깨끗한 회사' '情이 있는 회사' 추구하며, 항상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경영, 남 보다 한 발 앞 선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만족, 사원만족, 회사만족을 경영의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이의 실현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행복한 사원이 많은 회사, 좋은 제품이 많은 회사, 믿고 투자할 수 있는 회사, 그 즐거움을 고객과 함께 나누는 회사, 이것이 동양제과가 영원히 만족하지 않고 성장해나가야 할 존재이유입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kim8***
    (2013.05.14 12:51:54)
회원 추천자료
  • [중국경영론] 중국진출 오리온 초코파이의 현지경영 성공사례 분석
  • 중국진출 오리온 초코파이의 현지경영 성공사례 분석好丽友 好朋友․派◆ 목 차 ◆Ⅰ서론 Ⅱ본론1. 기업개요 (1) 오리온의 역사 (2) 기업 현황 2. 중국진출 배경 (1) 업계현황 (2) 중국 제과시장 현황 (3) 투자결정3. 중국진출 현황 및 현지 경영성과 분석 (1) 중국 진출 현황- SWOT 분석(2) 현지 경영성과 분석 - 성공요인분석4. 향후 전망 (1) 오리온의 전망(2) 경쟁사분석&평가5. 바람직한 중국 현지경영 전략 도출 Ⅲ. 결론Ⅰ. 서론이미 보편적

  • [마케팅] 마켓오의 성공전략과 숨겨진 진실, 대응전략에 관하여
  • 분석하여 설문조사 등을 통해 마켓오가 변화하고 바꿔 나아가야 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오리온은 초코파이로 유명하고 2000년대 들어 새로운 프로젝트인 오리온 혁신 프로젝트 5단계를 시행하며 현 제과 시장 2위에 해당하는 업체로 프리미엄 제과 시장에서는 독보적인 행보를 펼쳐 나가고 있다.오리온 혁신 프로젝트 5단계에 해당 되는 마켓오 프로젝트 의 마케팅 전략을 STP분석, SWOT분석, 마케팅 믹스 및 경쟁사 분석, ‘마켓오’ 가 처한

  • [국제경영] 초코파이의 중국, 러시아, 베트남 진출 성공사례
  • 초코파이는 약 400억 원으로 국내 업체 중 1위의 실적이며 러시아에서는 기존 ‘오리온 초코파이’ 외에 ‘초코송이(현지명 초코보이)’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 비스킷 제품 등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고소미(현지명 GOUTE) 등 제품도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오리온의 해외 매출은 5460억 원과 국내 본사 5977억 원으로 해외사업이 크게 성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오리온은 국내 프리미엄 제과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국내 시장을 공

  • [마케팅] 오리온초코파이 마케팅관점에서의 성공사례
  • 초코파이 시장 차별화 전략으로 기존 100원 이었던 초코파이 가격을 150원으로 가격을 인상함과 동시에 기존 31g에서 41g으로 중량을 변경, 이웃간의 情광고에서 세계의 情광고로 하는 情 컨셉의 변화로 초코파이 이미지 제고(Image Up) 전략 등으로 2004년 현재 해외시장에서도 글로벌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제2장 오리온 초코파이의 시장분석 1. 국내시장국내의 제과시장은 알려져 있듯이 동양, 롯데, 해태, 크라운 등 4대 메이저가 시장의 80% 이상을 차지

  • [기업분석]동양제과의 중국시장 진출사례분석
  •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중국 시장의 환경 분석(1)중국의 현재 시장 상황(2)중국의 제과시장 상황(3)중국 투자시 유의사항(4)우리 상품의 인지도2.사례조사(1)중국내 경쟁 기업- 롯데 껌1)롯데의 중국 시장 진출 동기2)롯데의 영업 실적3)롯데의 타기업에 대한 전략4)롯데의 마케팅 전략 분석5)성공 요인 분석(2) 오리온 초코파이1)진입 전략 2) 업계현황 3) 투자 결정 4)동양제과의 중국내 위치5)중국의 상권6) 동양제과의 마케팅 전략7) 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