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닌텐도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닌텐도의 시장석권 요인
2. 닌텐도의 성공 전략
- 본문내용
-
성공요인
1. 닌텐도의 시장석권 요인
(1) 게임전용기의 선택- 닌텐도
시장의 장래성을 예측하는 데 있어서 게임전용기를 선택할 것인가, 퍼스털 컴퓨터 겸용기를 선택 할 것인가라는 혼란 속에 있었다. 많은 기업들이 겸용기를 선택한 반면, 닌텐도는 게임전용기를 선택하였다. 겸용기는 기능의 측면에서는 확실히 우위를 가질 수 있었으나, 가격이 높아져 주고객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판매하기에는 어렵다는 판단에서였다.
(2) 소프트 중시전략
게임기 본체는 저가격으로 널리 보급한 뒤 소프트로 수익을 올린다는 발상이었다. 이것은 요즘에도 프린터사를 비롯한 많은 기업에서 자주 사용하는 전략이다.
(3) 기술선택
닌텐도는 게임기 개발에 앞서 새로운 기술의 도입이라는 관점보다 게임 소프트를 움직이는 데 편리하고, 소프트 회사가 게임 소프트를 만들기 쉬운 기술을 선정한다는 관점을 중시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