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닌텐도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닌텐도의 시장석권 요인
2. 닌텐도의 성공 전략
본문내용
성공요인
1. 닌텐도의 시장석권 요인
(1) 게임전용기의 선택- 닌텐도
시장의 장래성을 예측하는 데 있어서 게임전용기를 선택할 것인가, 퍼스털 컴퓨터 겸용기를 선택 할 것인가라는 혼란 속에 있었다. 많은 기업들이 겸용기를 선택한 반면, 닌텐도는 게임전용기를 선택하였다. 겸용기는 기능의 측면에서는 확실히 우위를 가질 수 있었으나, 가격이 높아져 주고객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판매하기에는 어렵다는 판단에서였다.
(2) 소프트 중시전략
게임기 본체는 저가격으로 널리 보급한 뒤 소프트로 수익을 올린다는 발상이었다. 이것은 요즘에도 프린터사를 비롯한 많은 기업에서 자주 사용하는 전략이다.
(3) 기술선택
닌텐도는 게임기 개발에 앞서 새로운 기술의 도입이라는 관점보다 게임 소프트를 움직이는 데 편리하고, 소프트 회사가 게임 소프트를 만들기 쉬운 기술을 선정한다는 관점을 중시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닌텐도 Nintendo DS 성공요인, 한국진출 및 마케팅 전략
  • 성공 시장진출닌텐도DS의 타겟인 새로운 게임에 대한 니즈 확인Nintendo출시배경경쟁사시장진출전략제안닌텐도DS 한국 진출온라인게임이MMO타입에서캐주얼 타입으로다양한세대가게임과친숙많은 게임유저온라인게임중심한국의 게임 시장시장진출Nintendo출시배경경쟁사시장진출전략제안닌텐도 한국 진출닌텐도 DS의 독특한 특성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완벽하게 한글화환 소프트웨어온라인 소프트웨어 업체들을 적극 지원우리나

  • 닌텐도 wii 성공요인과 마케팅
  • 닌텐도Wii가 성공할 수 있었던 중요한 이유이다. 따라서 단순한 기능만을 특화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였던 전략은 닌텐도의 성공을 가져온 중요한 요인이라 할 수 있다. 3) 마케팅요인닌텐도는 위축되는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에 동참하기보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 전체 시장의 규모를 키우고자 했다. 따라서 닌텐도는 젊은 남성 위주의 기존의 게이머를 소비자로 설정하지 않고 게임을 하지 않는 대중을 소비자로 설정하

  • [마케팅] 닌텐도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분석
  • 닌 텐 도 MARKETINGCONTENTS1. NINTENDO2. 시장환경분석3. 경쟁사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마케팅전략7. 마케팅성과8. 성공요인분석9. 시 사 점회사명 닌텐도주식회사 (영어명 Nintendo Co., Ltd.) 사업내용 가정용 레저기기 제조판매 창업일자 1889년 9월 23일 설립일자 1947년 11월 20일 자본금 10,065,400,000엔   주요 글로벌 네트워크 Nintendo Co., Ltd.(일본) Nintendo of America Inc. (미국) Nintendo of Europe GmbH (독일) Nintendo France S.A.R.L (프랑스) Nintendo Benelux B.V. (네덜

  • [마케팅] 닌텐도 NDLS 마케팅
  • 닌텐도 NDLS 마케팅(게임기?? 다중 멀티미디어 기기!!)> 닌텐도 NDSL 선정배경 닌텐도 기업소개 닌텐도 NDSL?! 닌텐도 NDSL의 마케팅 전략 시장 및 환경분석 닌텐도의 마케팅 성공요인 STP 전략 4P 분석 SWOT 분석 닌텐도 NDSL의 향후과제닌텐도 NDSL 선정배경온라인 게임이 게임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국내의 척박한 비디오 게임시장 환경 속에서, 2007년 1월 18일 국내에 정식 발매된 「닌텐도 DS Lite」는 발매

  • 지난 5년간 성공한 특정 산업의 신제품
  • 비디오게임 산업-성공한 신제품지난 5년간 성공한 특정 산업의 신제품(Nintendo-Wii)목차❏비디오게임 산업의 흐름p.1❏비디오게임 회사 소개p.2❏비디오게임 산업의 성공한 신제품p.3❏닌텐도(WII) 마케팅믹스p.4~6❏닌텐도(WII) SWOT 분석p.7~8❏닌텐도(WII) STP 전략p.9❏비디오게임 산업 내 경쟁사제품들p.10❏성공요인 p.11~14❏참고문헌p.15비디오게임 시장의 흐름❏ 세계에서의 비디오게임기우리나라를 제외하고 전 세계적으로 게임 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