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발전기 병렬 운전 과정을 전압,주파수,위상에 대한 검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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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병렬 운전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동기발전기의 병렬운전 시 필요조건
동기 검정장치
발전기 병렬 운전 과정
발전기의 제어 시스템
본문내용
방향으로 회전하면 기전력은 점점 증가하고 90°가 되면 기전력이 가장 크게된 다. 코일이 회전을 계속하여 180°가 되면 기전력은 다시 0이 된다. 코일이 회전 하여 270°의 위치가 되었을 때 기전력은 최대가 되지만 코일의 위치가 N극에 서 S극으로 바뀌었으므로 전류의 방향은 바뀌게 된다. 코일이 360°의 위치가 되면 기전력은 다시 0이되고 이러한 사이클이 계속 반복되어 위와 같은 정현파 교류가 발생하게 된다.

보통 선박에서 사용하는 발전기는 3상 교류 발전기이다. 교류발전기는 동기속 도가 같다고 해서 동기발전기라고 도 한다. 3상 교류발전기는 발전기의 고정자 에 원주를 3등분한 위치(120도 마다)에 3개의 전기자 권선이 감겨져 있고 그 사이에 전자석을 돌리고 있다. 하나의 전기자 권선에 대해서 생각하면 단상교류 발전기인 경우와 같은 원리로 교류전기를 발생하고 있으므로 결과적으로 보면 3 개의 전기자 권선에서 기전력의 크기, 주파수가 같고 서로 120도의 위상을 가진 기전력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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