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삼성코닝정밀유리 대기업의 인사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5 / 2019.12.24
- 5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삼성][르노삼성자동차][삼성전기][삼성SDI][삼성SDS][삼성생명][삼성코닝정밀유리][삼성중공업]르노삼성자동차, 삼성전기, 삼성SDI(삼성전관),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코닝정밀유리(삼성코닝), 삼성중공업
- [전자][삼성전자][LG전자][이레전자][대성전자][조아스전자][전자기업][엘지]삼성전자, LG전자, 이레전자, 대성전자, 조아스전자 분석(전자, 삼성전자, LG전자, 이레전자, 대성전자, 조아스전자, 전자기업, 엘지)
- [삼성][삼성SDI][삼성전관][삼성전자][삼성래미안][삼성물산][삼성코닝정밀유리][삼성코닝]삼성SDI(삼성전관), 삼성전자, 삼성래미안, 삼성물산, 삼성코닝정밀유리(삼성코닝), 르노삼성자동차, 삼성카드 분석
- 이건희 리더쉽 레포트
- 기업 인터뷰 삼성코닝정밀유리 SC제일은행 LG하우시스 삼성코닝정밀유리 인터뷰
- 목차
-
1] 기업 선정이유
2] 분야선택
3] 회사 소개 및 현황
Ⅰ.회사개요
Ⅱ. 연혁
Ⅲ. 사업장 개요 - 1
Ⅳ. 사업장 개요 - 2
Ⅴ. 판매현황
Ⅵ. 매출 및 손익추이
Ⅶ. TFT-LCD개요
Ⅷ. 제품 소개 (개요)
Ⅷ. Display용 유리종류
Ⅸ. Display용 유리가격
Ⅹ. 제품 소개 (종류)
Ⅺ. 공정개요
Ⅻ. Fusion 공법
4] 사전조사
①MVP제도
②육성형 맞춤 시스템
②육성형 맞춤 시스템
③입문교육
④리더십 교육
⑤Global Leader 육성
5] Interview조사
①[VISION 체계도]
② M V P :My Vision Partner
③[지역전문가]
Ⅱ. 지역전문가 제도 변천 - 도입기
Ⅱ. 지역전문가 제도 변천 - 확산기
Ⅱ. 지역전문가 제도 변천 - 고도화기
Ⅲ. 지역전문가 제도의 발전방향
④ OJT System
Ⅱ.OJT 이원화 모델별 추진 프로세스
Ⅲ.신입사원 OJT 표준 A TYPE
-① OJT 계획서 및 평가표
Ⅳ.신입사원 OJT 표준 A TYPE
-① OJT 계획서 및 평가표
Ⅴ.신입사원 OJT를 위한 제도
Ⅵ.성과평과 강화를 위한 인증제도
Ⅶ.OJT수행도구 BEST PRACTICE
⑤ 실제 삼성코닝정밀유리의 지역전문가 선발 지침서와
학술연수 시행지침 파견 삼성 MBA 선발(안)
6] 경쟁사와의 비교 ․ 조사 (LG. PHILIPS LCD)
[기업현황]
- 본문내용
-
5] Interview조사
▤ 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우리가 인터뷰한 내용을 간략히 요약하겠다.
삼성코닝의 전반적인 개발관리를 다루려고 했으나 광범위함과 그에 어울러 사전조사를 했던 홈페이지 상의 내용을 바탕으로 인터뷰를 요청 했으나 다 인터뷰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왜냐하면 홈페이지상의 내용이 사실이 아는 것도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삼성코닝정밀유리에서 현재 실제로 이루어지는 개발관리 내용만을 다루었다.
※ 삼성코닝정밀유리의 개발관리는 직무교육과 심성교육 이 두 가지로 크게 나뉜다.
직무교육은 또다시 필수교육과 선택교육으로 나뉘며 심성교육은 예를 들어 체육대회라든지 단합대회, 노사와의 화합, 칭찬 릴레이로 볼 수 있겠다.
이하 내용은 직무교육에 관한 인터뷰 내용이다.
VISION
미션
전략방향
전략과제
SCP2010
Global Leader in Advanced Materials
삼성코닝정밀유리는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하여 첨단 소재분야에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고 고객, 주주, 종업원 및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한다.
생산 최적화
미래성장 기반확보
전략적 기업관리
파트너십강화
-원가 경쟁력강화
-제품/품질경쟁력
-공정 안정화 및 사업장 합리화
-원천기술 확보를 통한 기술개발
-신사업 진출
-R&D 역량강화
-전략적 경영관리
-시장예측을 통한 적기 증설
-SCP고유의 기업문화 강화
-고객관계관리강화
-해외시장 및 신규고객 개척
-경쟁사 대응능력 확보
도전
창의
혁신
핵심가치
①[VISION 체계도]
Our Vision
[VISION]
- Global Leader in Advanced Materials
"첨단 소재 산업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
Description
- Global Leader
기술(Technology)의 세계 최고.
품질(Quality)의 세계 최고.
제품(Product)의 세계 최고
세계시장(Market)에서의 최고가 됨을 의미
- Advanced Materials
기존의 핵심 사업인 유리 기판 제조 뿐
아니라 첨단 소재 관련신사업으로
사업영역의 확대를 의미함
우리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을
보장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 분야로, 향후
우리가 개발해야 할 신제품과 첨단 기술 등을 의미함
[중장기 경영목표]
- 2004년 -매출 1조원
- 2007년 -매출 3조원
- 2010년 -매출 5조원
첨단 소재분양의 세계일류 기업
*신사업 부문 매출 10%
*세계시장 점유율 30%
*국내시장 점유율 80%
② M V P :My Vision Partner
Gloval 직무전문가 육성을 위한
맞춤형 e-Learning System
Global 직무 전문가 육성
[MVP 목적]
경영/인사
전략과의
연계강화
핵심인력/차세대 리더
선발 및 육성 지원
역량평가와 연계
성장경로 설계, 교육계획 수립, 교육실행, 평가
교육이력 정보를 통합/관리하는 e-Learning System
MVP
System
자기 주도형
학습체계/
문화구축
성장경로 설계
본인의 강약점 확인 및
자기개발계획 수립/수강/
F/up
효율적
교육운영
/관리
교육 ,운영 프로세스
통합관리
교육지표의 관리/활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