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영국항공의 새로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독일의 루프트한자(Lufthansa)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프랑스의 에어 프랑스(Air France)가 파산지경에 이르렀던 몇 해전만 해도 영국항공(British Airlines, BA)은 “세계에서 가장 이익을 많이 올리는 항공사”라는 영광된 자리를 놓고 싱가포르항공(Singapore Airlines)과 다툴 정도로 번창하는 회사였다. 이 회사는 한창 번영을 구가하던 90년대 중반에 대대적인 원가절감운동에 착수했고, 엔지니어링이나 IT(정보통신기술), 그리고 음식조달(catering)같은 서비스를 전문회사에 맡기기 시작하였으며, 이제는 항공사 본연의 핵심사업에만 집중하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여러 가지 조치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BA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즉 에어 프랑스와 루프트한자는 상당한 이윤을 올리고 있는데 반하여 영국항공은 99 회계연도에만 약 1억 ∼ 2억 파운드 정도의 적자를 낼 것으로 예상되며, 이 회사의 주식값도 떨어지고 있다. 그 까닭은 무엇인가? 우선 97년에 거의 한 달 동안 계속된 파업으로 말미암아 BA는 귀중한 비즈니스석 손님들을 많이 잃었으며, 직원들의 사기가 떨어지고 서비스가 냉담해지면서 단골고객들의 BA에 대한 애정도 식었다. 또한 당국의 반대를 무릅쓰고 추진했던 AA(American Airlines)와의 합병도 중간에 포기하는 등 국제전략도 좋은 성과를 올리지 못했다. 그리고 현재 BA가 속해 있는 한세계(oneworld)라는 국제제휴망은 루프트한자, SAS, UA(United Airlines)등이 결성한 스타(Star)보다 약하다는 것이 중평이다. 뿐만 아니라 아시아경제가 침체하면서 경쟁사들이 점보여객기들을 대거 대서양노선에 투입하는 바람에 BA의 노른자위인 런던-미국시장이 큰 타격을 받고 있다. 게다가 파운드가 비싸졌기 때문에 영국에 오는 손님도 줄고, BA가 해외에서 번 외화의 값어치도 떨어졌다.

이러한 사태를 맞아 영국항공은 적자노선을 없애고 수익성이 좋은 짧은 노선을 더 자주 운행하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DHL 물류관리론 레포트
  • 항공편DHL은 미국 내 전 지역 배송을 위해 아태지역 42개 국가에서 6개의 미국 게이트웨이(뉴욕, 마이애미, 리버사이드,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윌밍톤)로 가는 항공편을 매일 운행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경쟁사 대비 단연 독보적인 픽업 마감시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DHL은 현재 다른 경쟁사와는 달리, 오하이오주 윌밍턴에 있는 DHL Air Park에 독자적인 사설 공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체 운영방식에 힘입어 DHL은 항공노선을 끊임없이

  • [생산관리] 서비스 개념과 디자인-스칸디나비아 항공, 싱가포르 항공의 사례
  • 항공노선 증설4. 비교1. 서비스개념2. 기업소개 3. 토의문제4. 사례비교5. 결 론5. 결론SAS! 새로운 경영전략 절실구시대적 서비스에 대한 인식과 노후된 시설◆ 다른 기업과 차별화된 고객서비스가 필요◆ 고차원적이고 발전된 MOT마케팅이 필요1. 서비스개념2. 기업소개 3. 토의문제4. 사례비교5. 결 론5. 결론서비스 기업이 추구해야 할 방향급속한 환경변화다양한 환경변화에 대처하는 능력 향상 기존의 고객유지에 중점현대 기업들의 서

  •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마케팅 대결
  • 영국,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에 수출하고 있으며 향후 스웨덴, 덴마크에도 수출할 예정이다. 4) 코카콜라사의 입장 - 팔레스타인인들의 반 이스라엘 봉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이 이스라엘을 노골적으로 편드는 데 대한 아랍 국가들의 반감이 높아지면서 아랍지역에서는 미국상품 불매운동이 전개돼 지난 해 1.4-3.4분기 사이 사우디의 미국상품 수입량은 40%이상 줄어들었다. 코카콜라社는 다른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자신들도 “불매운동의

  • [경영전략] 비디오게임 `소니` sony차별화우위전략
  • 새로운 시장의 창출로 인한 것이다.당연한 이야기지만 소니는 작은 크기와 예쁜 디자인의 제품 전략에 기초해서 MD 워크맨도 소형화를 추구했다.그리고 그 결과 드디어 MD 재킷보다 작은 크기의 제품 발매에 성공했다. 이데이는 “소니는 인생을 즐겁게 하는도구, 사용하고 나서 즐거워지는 제품을 만든다.”고 말했다. MD는 이 말을 증명하는 AV 기기인 것이 틀림없다.그리고 현재 시장 확대가 꾸준히 이루어져 업계 톱의 자리를 독주하고 있다. 마쓰시

  • [중소기업][마케팅 전략]중소기업의 필요성, 중소기업의 범위, 중소기업의 장단점,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중소기업의 국가별 지원 사례, 중소기업의 마케팅 전략, 향후 중소기업의 육성 방안, 중소기업 관련 제언
  • 항공 및 국방산업, 화학 및 생명기술, 엔지니어링 자동화 및 금속산업, 기술 및 표준화, 환경, 체신경영 및 섬유산업, 정보통신산업 등 다양한 산업을 관장하고 있다. 이와 같이 다양한 산업을 관장하며 산업정책을 총괄하는 통상산업부내에서 지역개발 및 중소기업국이 중소기업정책을 수립하고 지원하고 있다.특히, 영국정부는 1999년 지식기반경제로의 이행을 위해 통상산업부내에 새로운 강력한 전략조직을 구축하고 그 주요 전략과제로 기업활동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