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 은행(Citibank) SWOT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itiGroup에 대해
2. Citibank CI의 의미
3 Citibank의 역사
4. 한국에서의 Citibank
5. 국내 은행에 대한 국가고객만족도
Citibank만의 장점

1. 인구 밀집 지역을 노린 점포전략2. 경쟁은행보다 나은 상품전략
3. 전문화된 영업력의 극대화
4. 글로벌 금융회사로써의 장점
5. 모든 것이 최초인 은행
6. 해외 채권에 대한 메리트
7. 금융관리원의 정책적인 위협에 안전성
8. 외국계 보험사와 카드사와의 제휴
9. 해외에서의 글로벌 서비스
10. Citibak의 IT 전략
Citibank의 약점

1. 서민층의 기업 인지도 부족



2. ATM기 설치의 부족
3. IT 환경 변화로 인한 문제
4. 컴퓨터 범죄에 노출
Citibank의 기회

1. 네트워크에 대한 강력한 투자
2. 씨티 은행만의 독특한 조직체계 (매트릭스조직)
3. 직원 만족을 통한 고객 만족 창출
4. 토착화 전략을 통한 채용상품 개발 등 한국적 틈새시장 공략
5. 중산층 중심의 밀착 마케팅전략
Citibank의 위협

1. 큰 손에 의한 돈세탁의 가능성
2. 도매금융 위주의 정책
3. 달러에 대한 거부반응
4. 적은 지점수로 인한 접근성의 불안
5. 다양한 기종의 플랫폼에에 의한 혼란
6. 콜드페이퍼 주의에 대한 불안함
7. 20 : 80 의 원칙
8. 수익률에 의존한 영업전략

본문내용
《Citibank만의 장점》

1. 인구 밀집 지역을 노린 점포전략

지점을 인구밀집 지역에 집중시켜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의 지점망으로부터 야기되는 영업상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각 지점의 단기간 내 흑자전환을 꾀한다. 적정인원을 배치한 소규모 점포를 주종으로 ATM과 같은 지점 외 경로의 판매방식을 혼합하여 인력부족을 보완하고 인건비 등의 경비절감에도 주력하고 있다.

2. 경쟁은행보다 나은 상품전략

중장기 투자성 예금의 경우 경쟁은행보다 1% 이상 높은 금리를 제공하며 단기 거래성 예금의 경우 24시간 영업체계, 씨티뱅킹 등 질 높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층을 넓히고 있다.

3. 전문화된 영업력의 극대화

전문화된 영업부서 간의 유기적인 운영으로 영업력의 극대화를 꾀하고 있다. 씨티은행 한국지점의 영업조직은 일반 불특정 고객에 대한 상품소개 및 홍보를 담당하는 마케팅부, 상품에 노출되어 있는 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영업을 담당하는 고객관립, 특정 고객에 대한 집중적 마케팅을 담당하는 직접 세일즈부, 확보된 고객을 유지․관리하는 각 부서들로 구성되어 있다.

4. 글로벌 금융회사로써의 장점

미국 뉴욕을 본점으로 하고 있는 Citibank는 현재 서울과 부산에 12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뿐만이 아니라 전세계에 지점을 가지고 있어 해가 지지 않는 은행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이니 그 지점의 갯수만 보더라도 3400여개에 이른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Citibank에 달러예금이 있는 고객은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같은 계좌로 달러를 출금 할 수가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달러에 대한 환율이 세계의 정세에 따라 급락을 반복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차익을 통한 수익률을 올릴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하고 있다. 또한, Citibank에서는 국내 펀드 뿐만이 아니라 해외펀드 또한 이름을 바탕으로 그 어느 은행에서 보다도 다양한 종류의 상품이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5. 모든 것이 최초인 은행
미국에서 외환보유고가 최고이면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세계에서 가장 먼저 국내가 아닌 국외에 지점을 개설한 은행이 Citibank이다. 1호가 되는 국외지점은 아르헨티나에 있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깔끔하고 간략하게 정리해논 자료입니다.
  • nices***
    (2013.04.18 11:40:03)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시티은행 분석
  • "CITI BANK" 목차목차Ⅰ. 회사 소개Ⅱ. 씨티은행의 STP적용 Ⅲ. 씨티은행 SWOT 분석Ⅳ 4P분석 Ⅴ. 씨티은행 리테일뱅킹Ⅵ. 씨티 은행의 영업전략 VII. 씨티뱅크WEB Ⅰ. 회사 소개1. Introduction.씨티그룹 회장 샌디웨일은 가난하고 불우한, 소년에서 세계 최대의 금융총수로 성장.씨티그룹 로고는안전을 요하는 은행업무에 있어 어떠한 외부적인 위험도 안전하게 보호해 주겠다는 뜻으로 우산을 쓰고있다.은행(개인, 기업금융), 증권, 보험, 뮤추얼펀드,

  • 씨티은행의 국내진출에 따른 국내 금융산업 판도변화
  • 씨티은행 분석4) SWOT 분석4. 씨티은행 국내 영향1) 선진 영업기법2) 한국에서의 위상3) 한미은행 인수4) 국내 은행업에의 영향5. 씨티은행 성공 요인6. 시사점1. 도입국내외를 막론하고 기업환경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기업환경이 변화하면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그 영향을 받기는 마찬가지이다. 아울러 기업환경의 변화가 국내에서 비롯되었던 해외에서 비롯되었던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은 국내외시장을 동일시장화 하는 경영전략에서는 모

  • [금융경영학] 씨티은행과 한미은행의 인수합병(M&A)의 과정및 결과, 시사점
  • 은행의 성장과정 2. 시티은행의 한국내 영업현황3. 사티은행의 경영현황 4. 2003년의 씨티은행 관련 주요기사Ⅳ. M&A추진 배경 및 전략현황1. 씨티은행의 입장으로서 한미은행 선정과정2. 한미은행의 입장으로서 씨티은행 선정과정Ⅴ. 합병과정1. 전체적 구조 2. M&A 추진과정 3. 인수절차4. 심각했던 노조파업문제 5. M&A 후 한국씨티은행의 변화Ⅵ. 현재까지의 합병결과1. 국내신용등급 2. 국내신용등급 평가기관별 신용등급 정의3. 주요재무지표분석Ⅶ

  • [국제경영] 한국 씨티은행 전략
  • Citibank 개명1977년: 최초로 자동은행거래기(ATM)의 상용화 서비스 시행 1978년: 세계 최고의 외환 거래 은행으로 선정1981년: Diners Club 인수1985년: Direct Access 도입(가정과 회사의 컴퓨터와 은행간 연결시스템)1998년: 5,600만명의 고객 보유 전세계 6,500만장의 세계 최대의 은행 신용카드 회사1999년: “Citi Corp.”와 “Travellers Group”간 합병 -> Citi Group 자회사가 됨II. 전략 분석A. Citibank’s Strategy씨티은행의 기본 전략은 다음과 같이 크게 네 가지로 나누어 요

  • HSBC의 글로벌 전략 분석 및 제안
  • 은행이면서, 적대적M&A에 대한 타 국가에서의 매각에 여론이 좋지 않다. ➂ 문화적 이질감 ➃ 고객성향 파악의 어려움2. 대표적인 경쟁사의 최근 동향 분석- 다른 거대 금융그룹 등 중에서 세계적인 명성과 유통망을 형성하고 있는 씨티그룹, BOA(Bank Of America)의 성장전략을 비교(1)City Bank - 1812년 6월 16일 미국 뉴욕에 설립된 은행이다. 자본금 200만 달러로 창업하였고. 당시 회사명은 뉴욕시티은행(City Bank of New York)이었던 것을 1962년 First National City Ban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