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의 홈페이지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McDonald's International

2.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Main 페이지 비교 분석

3. 영양을 생각한 맥도날드

4. 맥도날드의 차별화

5. 할인 쿠폰으로 저렴하게 햄버거를 구입

6. 맥도날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함으로써 여러 가지 혜택

7. 맥도날드의 맛을 집에서도

8. 맥도날드 고객센터

※맥도날드를 조사하면서 느낀점

본문내용
맥도날드는 99년 5월 시카고에 2만5천번째 매장을 개장한 맥도날드는 현재 121개국에 2만 9천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푸드 서비스 업체입니다.
세계어디서나 똑같은 만족으로 전해지는 맥도날드 세계 어디서나 똑같이 경험할 수 있는 맥도날드만의 가치입니다.
"적어도 음식에서만큼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 한다"는 맥도날드의 잭 그린버그(Jack M. Greenberg) 회장의 주장은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하여 맥도날드가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또한 맥도날드는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이기도 합니다. 1982년 유고슬라비아와의 계약체결로 시작된 맥도날드의 공산국가 진출은 1990년 모스크바, 1992년 베이징에 세계 최대 규모의 매장을 개점하면서 더욱 확실한 기반을 맥도날드의 목표는 세계 최고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이 되는 것이며 최고가 된다는 의미는 뛰어난 품질, 서비스, 청결 그리고 가치를 제공해서 각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웃는 얼굴로 만드는 것입니다.

메인 화면에 I'm lovin'it 이란 문구와 광고 음악이 나옴으로서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맥도날드를 떠올릴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I'm lovin'it 이란
일종의 감탄사로 최고로 기분 좋은 상태, 최고로 만족한 상태를 말합니다.
맥도날드의 새로운 광고를 보시면, 등장하는 지구촌의 모든 사람들은 일상 생활에서 즐거움을 찾고,
그 모든 것에 대해 I'm lovin'it이라고 부르짖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그런 일상엔 맥도날드가 깊숙이 들어와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이번 I'm lovin'it광고를 통해 전세계의 사람들이 맥도날드에 대해 어떤 느낌을 가지고 있는지와, 맥도날드가 그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지에 대한 내용을 전하고자 합니다.

I'm lovin'it 캠페인
I'm lovin'it은 전세계 100여개국 소비자들에게 하나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하는 맥도날드의 최초의 통합 글로벌 캠페인입니다.
이는 단순히 새로운 슬로건이나 광고 캠페인을 넘어서 다시 한번 맥도날드의 붐을 일으키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접근이기도한 것입니다.
즉 맥도날드는 I'm lovin'it캠페인을통해 전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 낼 계획입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SK텔레콤의 n-TOP 및 NATE 소비자 마케팅전략
  • 전략 -18-* SWOT분석 -20-* 4P분석 -23-* 소비자 분석 -29-본론Ⅲ 사례조사1) 2002년 3사 마케팅 전략 비교 -34-2) 세그먼트 마케팅 -34-3) 모바일 굳즈 유/무선 쇼핑몰 -35-4) CMS마케팅 -35-5) 네이트 에어 스타 캐스팅 행사 -36-6) 모바일 커머스 카드 -35-7) 휴대폰 바코드 할 일 쿠폰 서비스 -36-8)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서비스 -36-9) TV 연계 게임을 모바일 게임으로 서비스 -37-10) 이마트 맥도날드와 모바일 쿠폰 공동 이벤트 -37-11) 전자화폐 NEMO로 출장비 지급 -38-1

  • [마케팅] 맥카페(McCafe)의 원두커피 브랜드 확립 및 수익 창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을 취하고 있다.2. 문제점 도출2.1. 문제점① 고급브랜드 이미지를 가져가기에는 리스크가 너무 큼② 낮은 가격을 강점으로 내세우는데 국제적으로 가격 상승 요인이 너무 많음 ③ 차별성을 단지 가격과 가격대비 품질만 내세우고 있음 하지만, 한국의 커피는 문화임④ 인지도가 부족해서, 커피전문점이 아닌, 패스트푸드의 커피 정도로만 인식, 맥도날드와 묶어서 커피 이미지를 떠올림11111 2.2. SWOT분석 정리강점(Strength)약점(Weakness)

  • [졸업][광고와마케팅]국제기업의 광고전략 분석- 맥도날드 코카콜라 펩시 사례
  • 마케팅 관리자는 피투자국 현지시장소득, 연령분포, 유 통구조와 유통관습 등에 대한 제반 정보를 숙지하고 있어야 하며, 또한 이러한 정보가 시대적 , 환경적 변화에 따라 변화할 수도 있음을 명심하여야 한다. Ⅲ. 사례 (1) 맥도날드1. 광고의 도입배경 및 차별과 전략 맥도날드 광고에는 4가지의 TV광고가 있다. 먼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광고로는 월별 프로모션) 좁은 의미로는 접객판매와 광고를 종합한 활동을 가리키거나 접객판매와 광고를 지

  • [경영학]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에서의 롯데리아 마케팅 전략(맥도날드와 비교 중심으로)
  • 전략으로서 항상 리더에 대항하는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다.패스트푸드 산업의 경우 상품의 종류는 리더기업보다 많으나 가격면에서는 리더기업을 추격하는 양상을 보이며 신제품과 새로운 시장개척도 적극적으로 행하고 있으나 히트상품은 리더기업에 비해 적으며 시장에서도 화제성을 보이지 못한다. 한국 시장의 맥도날드는 이러한 전략의 전형적인 예가 된다. 맥도날드의 히트상품은 롯데리아 보다 적다.2.3 산업분석현재 패스트푸드 산업은 극

  • [마케팅전략]롯데리아 마케팅 전략
  • ▶ 목 차 ◀Ⅰ. 서 론 Ⅱ. 시장분석1. 국내 패스트푸드의 발전과정2. 국내 패스트푸드의 현황Ⅲ. 경쟁자 분석1. 롯데리아와 그 경쟁상대인 맥도날드, 버거킹과의 비교, 분석Ⅳ. 제품 및 소비자 분석1.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 개발2. 토종 브랜드 개발3. 소비자 평가4. 어린이 소비자를 위한 제품 개발Ⅴ. 마케팅 전략1. 외식 산업의 현주소 2. 롯데리아의 독주 3. 우리의 입맛에 승부를 건다 4. 최고의 서비스로 승부하는 마케팅 전략 5. 결정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