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당한 고객유인행위(불공정행위의 유형 중)연구(공정거래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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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당한 고객유인행위(불공정행위의 유형 중)연구 (공정거래법)
목차
1. 부당한 고객유인행위의 의의
2. 부당한 고객유인행위의 유형
3. 관련사례
본문내용
2. 부당한 고객유인행위의 유형

-부당한 이익에 의한 고객유인

정상적인 거래관행에 비추어 부당하거나 과대한 이익을 제공 또는 제공할 제의를 하여 경쟁사업자의 고객을 자기와 거래하도록 유인하는 행위(시행령 별표1 4호 가목).

사업자는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의 경쟁수단을 사용한다. 그러나 이러한 행위가 격화되면 제공되는 경제상의 이익에 의하여 공정한 경쟁이 침해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는 불공정거래행위로서 규제를 받게 된다. 그런데 부당한 이익에 의한 고객 유인의 공정경쟁저해성을 판단함에 있어서는 당해행위 상대방의 수, 당해행위의 계속·반복성등 행위의 범위를 고려해야 한다.

-위계에 의한 고객유인

제9호의 규정에 의한 부당한 표시·광고 외의 방법으로 자기가 공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이나 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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