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마케팅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3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향기마케팅[香氣─, aroma marketing]
●역사
●향기마케팅의 연구
●향기마케팅의 원리
●향기마케팅의 특징
●아로마마케팅 사례
●향기마케팅 해외사례
●향기마케팅의 국내사례
본문내용
●향기마케팅 해외사례
사랑이 담긴 문자메시지를 보낼 때 '장미 향기'를 함께 보낼 수 있는 '휴대 전화 향기 전송 기술'이 개발되었다고 8일 미국 뉴욕타임스 등의 언론이 보도했다.
언론 보도 및 일본 통신 회사 NTT커뮤니케이션의 발표에 따르면, 벨소리 대신 향기로 상대방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휴대 전화 향기 전송 서비스'는 이달 중에 일본에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향기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약 16cm 길이의 '향기 발생 장치'가 필요한데, 이 장치에는 총 16종류의 향수가 들어있는 '향기 카트리지'가 내장되어 있다.
무선 인터넷을 이용해 향기 전송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후 메시지나 전화를 걸 때 '향기 옵션'을 선택하면 원하는 향기를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 다양한 향기를 재료로 삼아 자신만의 향기를 ‘요리’할 수도 있다.
향기 카트리지의 가격은 20,000엔(약 20만원)이며, 카트리지 리필 가격은 1,600엔(약 16,000원)이라고 언론은 전했다.
16종류의 향수가 담긴 향기 카트리지를 사무실, 자동차 등에 설치하면 휴대폰이 울릴 때, 혹은 문자 메시지를 보낼 때 벨소리 대신 향기로 상대방에게 마음을 보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한편, NTT 커뮤니케이션은 지난 해 10월 레몬, 오렌지 향을 풍기는 '디지털 향기 광고 서비스'를 개발해 행인들의 후각을 자극하는 등 다양한 종류의 '향기 마케팅'을 펼친 바 있다.

참고문헌
네이버 지식
프라임경제신문
비씨카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마케팅] 외식산업 마케팅믹스, 외식산업 마케팅계획, 마케팅의 종류
  • 외식마케팅 외식산업 마케팅믹스, 외식산업 마케팅계획, 마케팅의 종류목차외식마케팅I. 외식산업 마케팅믹스1. 마케팅믹스의 개념2. 외식산업 마케팅믹스의 수단1) 상품2) 가격3) 입지4) 촉진II. 외식산업 마케팅계획1. 마케팅 예산2. 영업장 고찰3. 시장평가와 상황분석4. S.W.O.T 분석5. 상품분석6. 목표, 전략, 행동지침7. 마케팅 통제 및 평가III. 마케팅의 종류1. 인터넷 마케팅2. 내부마케팅3. 텔레마케팅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5. 향기마케

  • [마케팅] 감성마케팅의 효과와 활용사례 연구
  • 마케팅의 장점 2) 감성마케팅의 단점2. 감성마케팅의 구성요소1) 시각 (컬러 마케팅)2) 후각(향기마케팅)3) 청각(음악마케팅)4) 미각마케팅5) 체험마케팅6) 브랜드자산(Equity)7) 에너지(Energy)3. 감성마케팅을 활용한 사례1) 스타벅스(Starbucks)2) 오리온 초코파이 정(情)3) 파리바케트4) 영화 “클래식”4. 감성마케팅 vs 이성마케팅5. 감성 마케팅의 전략6. 감성 마케팅의 과제1)인터넷에서의 감성 마케팅의 중요성2) 감성의 힘에 대한 재고찰3) 가치관

  • [마케팅] 기업의 브랜드 전략과 사례연구
  • 기업의 브랜드 전략과 사례연구목 차Ⅰ. 서 론 제1장 연구배경 1Ⅱ. 본 론제2장 브랜드 및 체험마케팅에 관한 이론적 고찰 1제1절 브랜드에 관한 이해 11. 브랜드 정의 및 특징 12. 브랜드의 역할 및 기능 23. 브랜드 자산의 개념 및 구성 요소 31) 브랜드 자산의 개념 32) 브랜드 자산의 구성 요소 4(1) 지각된 품질(Perceived Quality) 4(2) 브랜드 인지도(Brand Awareness) 5(3) 브랜드 로열티(Brand Loyalty) 5(4) 브랜드 연상(Brand Association) 6제2절 체험 마케팅(Experientia

  • [경영] 라스베가스 카지노 리조트와 우리나라 카지노산업
  • 마케팅 전략을 수정한 일부 대형호텔이 영업 전략과 전통적으로 가정을 중시해 온 미국인들의 생활패턴이 맞아 떨어졌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94년 개관한 럭서․트레져 아일랜드․MGM그랜드 등 3개 호텔이 이 같은 패밀리형 호텔의 대표격이라 할 수 있는데, 이들 트로이카는 모두 2500~5000실의 객실을 갖춘 초대형 규모로새롭게 개장했다는 점 외에도 라스베가스의 신시가지격인 라스베가스 불버드거리 주변에 밀집되어, 도시의 이미지를 일신 중

  • [마케팅원론] 감성마케팅에 관한 연구
  • Ⅰ.서론Ⅱ.본론1.감성마케팅의 개념 1)감성마케팅의 장점 2)감성마케팅의 단점2.감성마케팅의 구성요소1) 시각 (컬러 마케팅)2) 후각(향기마케팅)3) 청각(음악마케팅)4) 미각마케팅5) 체험마케팅6) 브랜드자산(Equity)7) 에너지(Energy)3.감성마케팅의 트렌드 4.감성마케팅을 활용한 사례 1) 스타벅스(Starbucks)2) 오리온 초코파이 정(情)5.감성 마케팅의 전략 6.감성 마케팅의 과제1) 감성의 힘에 대한 재고찰2)가치관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의 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