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서비스 도입과 활성화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IPTV 서비스 도입과 활성화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IPTV란?
1) IPTV의 정의
2) IPTV 서비스 종류 및 특징
3) IPTV 플랫폼 구성 및 주요기술
4) 네트워크 기술
5) 셋톱박스 기술
6) IPTV 표준화 현황

2. IPTV의 주요 특징
1) TV와 인터넷의 만남
2) 양방향성 (Two-way communication)
3) 차별화된 수익 모델

3. IPTV서비스의 문제점
1) 빛바랜 ‘방통융합 총아’ IPTV… 봇물 지원에도 시들
2) IPTV 왜 외면당하나
3)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지 못하는 데 있다.

4. IPTV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과제

5. IPTV시장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
1) IPTV, 내년 통신시장 경쟁의 '핵'
2) 모바일 IPTV 시장 `성큼`
3) '검색황제' 네이버, IPTV 시장 진출!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PTV(인터넷TV) 시장쟁탈전이 전면화돼 통신시장경쟁의 중심축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가장 대표적이고 보편적이면서도 평이한 매스미디어 서비스였던 TV가 최근 다시 태어났다. IPTV의 본격 출범 때문이다. KT에 이어 LG데이콤, SK브로드밴드의 IPTV 상용 서비스가 지난 1월 1일 시작됨에 따라 우리나라도 본격적인 IPTV 시대를 맞았다. 이는 현재 VOD(주문형비디오) 형태의 IPTV가 IPTV특별법 제정 등을 통해 지상파TV의 실시간 방송을 포함한 진정한 IPTV로 진화하기에 앞서 메가TV를 대표적인 IPTV 브랜드로 자리매김시키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IPTV의 최대 장점은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볼 수 있다는 점. 서버에 저장된 방송 콘텐츠를 각 사용자가 원할 때 바로 보내주기 때문이다. 예컨대 토요일 오후 6시 30분에 TV를 켜지 않아도 MBC의 리얼 버라이어티 '무한도전'을 볼 수 있다. 게다가 이번 주 방송만 볼 수 있는 게 아니라 수개월 전에 방송된 내용도 비용만 내면 언제든지 시청이 가능하다. 한 마디로 IPTV에선 특정 프로그램 폐인도 '닥본사(닥치고 본방사수)'할 필요가 없어진다. 그간 난항을 겪어왔던 IPTV사업자와 지상파방송사와의 협상이 타결되면서 ’09년 1월부터 상용화서비스가 시작되었다. IPTV 서비스는 신성장 동력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방송통신 활성화와 고용창출 및 산업 유발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참고문헌
박유리, 2009,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미래융합전략연구실 책임연구원, IPTV 성공의 키 `콘텐츠
이승석 하나로 기술기획실장, 2009, IPTV 동향과 전망
하윤금(2008), 국내 미디어 기업의 글로벌화 전략과 과제,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KBI 포커스
문화체육관광부(2008), 나라를 키우는 방송영상 컨텐츠 육성방안
김종학 프로덕션(2008), 드라마 제작사의 드라마 제작, 유통, 현황과 과제, KBI 주최 `드라마 산업 현황과 과제` 발제문
http://www.etnews.co.kr/new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 IPTV 현황과 발전방안
  • 서비스를 셋톱박스와 TV 수상기로 구현시켜 주는 서비스- 데이터 패킷 전송에 있어 실시간 TV채널 선택 시에는 멀티캐스팅 방식을, VoD 등의 서비스는 유니캐스팅 방식을 활용※ 채널 변경 방법이 양방향성 성격을 취하므로 채널변경 시 짧지만 지연이 존재할 수 있음< IPTV 망구성도 >(* DSLAM equipment is only necessary for delivering high speed over copper loops.출처: ITU(2008), IPTV AND Mobile TV: New regulatory challenges for regulators, p.9.)Ⅱ. IPTV의 도입배경< IPTV의 도입배경 >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서비스 방송모델 도입에 따라, 서비스와 콘텐츠를 자신의 관심과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소비자 세그먼트(Segment : 하위집단)’로 변화한다.다섯째는 기존의 TV 방송물 시청은 물론 전세계 개발자들이 지속적으로 업로드하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차별적인 시청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수동적인 TV 시청문화와 방송시장의 경쟁구도를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한다. 서비스 측면에서는 IPTV와 거의 비슷하지

  • [정보통신 경제론] 최근 미국의 정보통신산업 현황과 우리 기업의 진출 방안
  • IPTV 가입가구 전망82005년 9월 텍사스 캘러 지역 유료 TV 가격비교8통신산업 수익12서비스별 통신산업 수익13이동전화 디지털 커버리지16이동전화

  • [마케팅관리] 후발사업자 SK브로드밴드의 마케팅 분석유선통신서비스 마케팅 분석(후발사업자 SK브로드밴드의 마케팅 분석)
  • IPTV)QPS유통망Outsourcing/충성도 高 충성도 하락직접/대면 채널 전환광고매체 광고 중심(인지도 제고)전단지, 경품매체광고 확대(Pull mkt.)초고속 PLC 단계와 시장상황, 마케팅 활동ProductPricePlacePromotion16시장 선점을 위한 마케팅 전략이 장기적으로는 수익성의 악화로 연결될 수 있으므로 4P간의 적절한 Balancing을 통한 제품(서비스) 차별화 지원 중요Ⅴ. 결론 2. 4P의 균형 중요성혁신적 신제품 출시와 성공적 광고에도 낮은 가격과 경쟁자 진입

  • [디지털미디어] 한국 시장에 맞춘 IPTV 비즈니스모델 개발
  • IPTV는 초고속 데이터 전송망을 이용, TV로 각종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TV이기 때문에, 인터넷 프로토콜(IP) 기술이 적용된다. 따라서 이를 이용 IP주소를 할당받은 다른 모바일 기기나 가전기기와 통신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IPTV 서비스 발달역사IPTV는 유럽과 일본을 기점으로 그 서비스가 점차 확대되기 시작했다. 유럽에선 이미 이탈리아의 초고속 사업자 패스트웹이 2003년 상용화한 트리플 플레이 서비스의 검증을 바탕으로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