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 일본드라마로 살펴보는 일본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본 드라마로 살펴보는 일본문화>

나는 일본 드라마에 관심이 많다. 어떤 문화를 볼 때 나는 현실과의 밀접성을 꽤 중요시 여긴다. 내가 가보지 못한 나라를 가장 밀접하게 느낄 수 있는 건 무엇일까. 음악? 음악은 너무나 글로벌한 문화이다. 물론 일본의 시부야계(SHIBUYA KEI) 같은 음악도 있겠지만 그것도 트렌드가 되기 무섭게 너무나 전세계적으로 퍼져 나가 일본적이라기 보다는 이제는 한 개의 장르가 되어버렸다. 그렇다면 영화? 영화도 그렇다. 이제 영화는 문화 사업 중에 가장 황금 알을 낳을 수 있는 수단이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영화는 특히 다른 나라에서 드려오는 영화는 우리나라 에서도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는 주제를 택할 수밖에 없게 된다. 그래서 나는 한 문화를 볼 때 드라마를 보는 것이 가장 투명한 방법이라고 생각을 한다.
아무래도 드라마는 TV를 통해서 방송되는 것이고 우리의 생활에서 이제 TV란 때어놓고 볼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물론 드라마도 황당 무계한 스토리(이릍테면 뻔하디 뻔한 신데렐라 이야기 라던가.)가 있다. 그렇지만 그 생활 방식이라던가 태도 , 가치관 등등이 우리가 접하는 어떤 문화보다 우리 실생활과 밀접하다.
그래서 난 어떤 나라가 관심이 생기면 시트콤이나 드라마를 먼저 챙겨 본다. 그럴 때면 어떤 상황에서의 태도라든가 해결 방식 같은 것이 조금이나마 잡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난 일본이란 나라에 관심을 가지게 될 때부터 일본 드라마를 많이 챙겨보았다.
그래서 나는 나의 주제를 일본드라마로 잡고 내가 본 여러 일본 드라마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한다. 일단은 내가 감명 깊게 본 드라마에 대해서 키워드 식으로 써보겠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eunr***
    (2006.11.27 18:11:3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rnfuTlqkf

  • kcr***
    (2006.05.11 10:55:23)
회원 추천자료
  • [국제커뮤니케이션] 한국 수용자 눈으로 본 한일합작 드라마 연구분석
  • 서 론공동제작(co-production)은 소규모 영상산업국들이 거대 시장에 진입하고, 규모의 경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제시되는 주요한 전략 중 하나이다. 일본 문화 개방으로 서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영상물 교류가 활발한 가운데 이러한 공동제작의 이점을 이용하기 위한 영상물이 여러 분야에서 제작 되고 있다. 드라마의 경우에도 한일 합작 드라마 세편이 제작되어 졌는데, ‘프렌즈’, ‘소나기’, ‘별의 소리’가 그것이다. 우선 공동제작이란

  • [졸업][한류열풍,한류문화] 대만사회 속 한국드라마
  • 문화관광부 자료에 의하면 한국에서 외국으로 수출한 프로그램 품목들 중 드라마의 수출량이 가장 많았으며 한국 프로그램을 수입한 나라 중에서 대만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사실 대만시청자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외국의 문화 상품을 많이 소비하고 있었으며, 얼마 전까지만 해도 가장 많이 즐겨보는 외국의 드라마는 일본에서 만들어진 것들이었으나, 최근의 시청률 조사에 의하면 최근 들어 한국드라마의 시청률이 일본드라마보다 더 높은 것으로

  • [일본문화] 일본의 대중문화와 오락
  • 문화’라는 제목을 달 수 있을 것인가? 후자의 경우는 대중문화의 아주 조그만 한 부분을 살펴본 것에 불과하다. 가요면 그것을 ‘가요’라고 해야 할 것이지, ‘대중문화’라고 큰 범위로 묶기에는 어려운 것이다. 또한 한 분야만을 살펴보면 총체적인 시각을 얻기 어려워, 사회의 전체적인 모습을 살피기 어렵게 된다.따라서 이 글에서는 일본의 대중문화를 통해 일본 사회의 단면을 엿보기 위해 전자의 방법에 따를 것이다. 즉, 한 분야만이 아니라

  • (국제브랜드관리 E형) 한국영화나 드라마(K-Contents)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드라마를 언급함에 있어서 빠뜨릴 수 없는 것이 소위, 한류(韓流) 라는 지점이다. 1990년대 말부터 동아시아 일대에 일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을 일컫는 이것은 특히 한국의 드라마가 주축이 되어 진행되었음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1999년 가 중국에서 한류의 시작의 원류가 되었으며, 이후에는 배용준이 출연한 KBS의 의 일본 방영을 개기로 한류의 조류가 중국과 일본 대만 등으로 급속하게 진행이 될 수 있었다. 이는

  • [경영]한류의 성공사례
  • 목 차1. 문화산업과 문화 콘텐츠 산업(1) 문화산업이란?(2) 문화콘텐츠 산업 (3) 미래산업으로서의 문화콘텐츠 산업2. 한류, 그리고 문화콘텐츠산업(1) 한류란 무엇인가?(2) 문화콘텐츠산업과 한류(3) 한류의 어제와 오늘3. 한류 진출현황 및 성공사례(1) 중국과 일본의 문화콘텐츠 수출 동향(2) 중국, 일본으로의 문화콘텐츠 수출 과정(3) 음반 콘텐츠 (4) 드라마 콘텐츠(5) 영화 콘텐츠(6) 한류와 연관된 성공사례 4. 한류가 미치는 영향(1) 문화적 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