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교육용_게임을_통한_수업_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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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게임명
2. 출시회사
3. 게임 장르
4. 게임의 주제
5. 웹사이트
6. 게임의 내용(1/2페이지)
7. 게임의 사용 방법(1페이지)
8. 스크린 샷 (3-4컷)
9. 전공 교육과정에서의 사용과 관련성(세부적인 수업설계안으로 표현)
본문내용
1. 게임명 : 캐릭챗 (CHARAK CHAT)

2. 출시회사 : 넷마블

3. 게임 장르 : 아바타를 통한 커뮤니티 게임

4. 게임의 주제 : 말 그대로 커뮤니티 게임. 다양한 공간 안에서 많은 사람들과 즐거운 대화를 나누는 것이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고 즐거운 인연도 만들 수 있다.

5. 웹사이트 : http://chat.netmarble.net/FamChat

6. 게임의 내용(1/2페이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채팅을 약간 변형시킨 게임이다. 아바타를 이용하여 각자 개성에 맞게 아바타를 꾸미고 그 아바타로 다른 사람과 대화하는 것이다.
조작법도 복잡하지 않고 매우 쉬워 누구나 금방 배울 수 있다.

채팅 게임은 우선 사람들과 대화하고 친해지는데 매력이 있고 또 그것이 목적이다.
캐릭챗에서는 친구와의 오랜 우정을 나눌 수 있다. 팸방에서 친구도 사귀고, 다양한 친구들과의 돈독한 우정을 쌓을 수 있다.

또 온라인이라는 장점이 바로 자신의 감정을 유감없이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양한 이모티콘으로 과감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다. ( 너무 심하면 현실과의 괴리, 이중인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 )

캐릭챗은 음악 방송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직접 CJ가 되어 방송도 진행할 수 있고, 개설된 방송은 클릭 한 번으로 방송을 바로 들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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