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 일본의다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茶의 발생과 성장
1. 차 문화의 태동과 형성
2. 일본에의 전파와 발전
Ⅱ. 다회의 진행 순서
1. 낮다회의 진행 순서
2.회석요리
Ⅲ. 다회에서의 마음가짐
Ⅳ. 다도의 예(禮)
1. 의식과 규범으로서의 다례
2. 다례의 형식화가 가지는 의미
3. 마음의 형식으로서의 다례
Ⅴ. 다도의 와비정신
Ⅵ. 차의 종류와 다회를 여는 일곱 가지 방식
- 본문내용
-
키워드를 바라보는 나의 생각
- 참고문헌
-
김명배. 「茶道學」. 학문사. 1993
석용운. 「韓國茶藝」. 초의. 1993
정상구. 「韓國茶文化學」. 세종출판사. 19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문화] 다도- 한국과 일본의 차 문화 비교
- [한일문화비교]한국과 일본의 다도 문화
- [일본문화][일본][문화][영화][만화][애니메이션][가옥][다도][성인식][요괴]일본문화와 영화, 일본문화와 만화(애니메이션), 일본문화와 가옥, 일본문화와 다도, 일본문화와 성인식, 일본문화와 요괴, 시사점 분석
- [일본문화] 다도문화에 대해서
- [일본전통문화]일본전통문화(일본의 문화) 가부키, 일본전통문화(일본의 문화) 노(노오), 일본전통문화(일본의 문화) 사찰, 일본전통문화(일본의 문화) 다도와 스모, 일본전통문화(일본의 문화) 하나미(꽃구경)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