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문법론] 체언과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9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명 사
대 명 사
수 사
1.체 언 이 란 ?
2.명 사
3.대 명 사
4.수 사
5.관 계 언 이 란 ?
6.조 사
7.혼 동 되 는 의 존 명 사
8.연 습 문 제
- 본문내용
-
명사 또는 명사구 대신에 쓰이는 어휘 범주
· 어떤 문맥이나 상황에 따라 간편하게 대용
1인칭 화자를 대응 ex) 나, 우리, 내
2인칭 청자를 대응 ex) 너, 너희, 자네
3인칭 제3자를 대응 ex) 이이, 그이, 저이
미지칭 가리킴을 사람을 모를 때 사용 ex) 누구, 어느분
부정칭 특정한 사람을 가리키지 않을 때 사용 ex) 아무, 아무분
재 귀 선행 명사를 다시 동일하게 대응 ex) 자기, 저, 저희
대 명 사
1) 한 문장 안에서 앞뒤 문맥에 따라 쓰임
ㄱ. 김선달이 소설을 썼는데 그이는 그것을 쓰려고
10년 동안 공부했다고 한다.
ㄴ. 많은 사람들이 춤을 추었다. 그이들은 그것이
낙이었다.
2) 같은 사물이 형태를 달리하여 지시될 수 있음
ㄱ. 너는 거기서 무엇을 찾느냐?
ㄴ. 나는 여기서 물건을 찾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수학습방법론] 상보적 교수법
- 미국과 한국 사회복지사협회 윤리강령에 대해 기술하고 느낀 점을 쓰시오
- [만점] 배론 한국어 실습 상호평가보고서
- 사회복지 현장실습 - 실습종결평가서(노인 및 장애인 복지관)
- 은하철도 999 작품 분석
- 한국어실습 8차시 1강, 8차시 2강 참관 일지 (중급 문법/중급 말하기 참관일지) (총 2개)
- 학습 지도안 가치 갈등 해결 수업모형
- 영화(말아톤)를 보고 등장인물이 해당하는 정신장애를 제안하고 그 근거를 임상적인 특징을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제시하기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자신이 거주하는 자치단체의 지방의회에서 제정하여 현재 시행하고 있는 사회복지관련 조례1개를 조사하고, 조사한 조례의 각 조항에 입각한 조례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