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관리] 국순당 막걸리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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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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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프로젝트 대상 소개
1. 제품소개
II. 기업 소개
1. 기업정보
2. 기업개요
3. 기업사명 및 비전
III.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분석
(1) 경쟁적 환경
(2) 사회문화적 환경
(3) 정치적 환경
(4) 법률적 환경
2. 미시적 환경
(1) 기업의 전반적인 목표
(2) 기업 문화
IV. 상황 분석 (SWOT)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V. 목표 설정
1. 마케팅 목표
VI. 마케팅 전략 수립
1. 시장 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시장 포지셔닝
VII. IMC 전략 목표 설정
VIII. 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1. 실행계획표
IX.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기업 소개

1. 기업 정보

- 국순당은 고려시대 술을 의인화한 임춘의 소설『국순전(麴醇傳)』에 바탕을 둔 것으로서 "좋은 누룩(麴)으로 좋은 술(醇)을 만드는 집(堂)"이라는 뜻을 갖고있는 회사이다. "전통을 오늘에 맞게"라는 사시(社是)아래 전통주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국순당은 1970년 한국미생물 공업 연구소를 설립한 이후 국내 발효제 기술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았으며, 축적된 기술을 토대로 지난 1992년 "백세주(百歲酒)"를 출시 국내 주류 시장에 본격 진출, 사양 산업으로 치부되던 전통주 시장을 부흥시켜 자칫 단절될 뻔한 민족 고유의 전통주 명맥을 이으면서, 전통주의 역사를 새롭게 개척해 나가고있는 회사이다.

- 사람을 생각하는 저도주 : 국순당의 술은 알콜도수 20도 이하의 발효주만을 생산한다. 따라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저도주를 빚어,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 기업개요

- 국순당은 현재 우리나라 거대 주류회사들이 전체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주류품목을 취급하는 회사들과는 달리 어쩌면 도태되었을 법한 우리 나라 민속 전통술로서 당당히 선전포고를 하였고, 적은 자본과 틈새 시장 부족이라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주류업계 최초로 벤처기업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코스닥 등록을 하는 등 업계 최고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으며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업체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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