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20대 대학생이 여행시 선호하는 숙박업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본 정보 분석
1) 성별 <명목척도>
2) 소득수준 <명목척도>
3) 연간 여행횟수 평균 <비율척도>
4) 선호 숙박시설 <명목척도>
5) 최근 여행에 이용한 숙박시설 <명목척도>
6) 최근 여행의 동반자 <명목척도>
7) 숙박업소에 대한 정보를 획득한 매체 <명목척도>
8) 숙박업소 선택시 고려항목 중요도 <등간척도>
9) 지불가능 요금 <비율척도>
10) 선호하는 분위기 <명목척도>
11) 선호하는 서비스 <명목척도>
12) 선호하는 부대시설 <명목척도>

2. 가설 검정
1)성별
2) 소득수준
3) 여행횟수
4) 이용업소
5) 여행지
6) 동반자
7) 체재일수
8) 중요도의 상관성

3. 결론
본문내용
1. 기본 정보 분석
기본 정보분석에서는 설문지 문항의 순서대로 나열을 하여서 설문지 구성이 어떻게 되었는지 파악할 수 있게 서술 하였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설문의 변수와 척도가 어떻게 설정이 되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명목 척도는 빈도분석을 하였고 서열 척도인 항목은 중앙값을 활용하였으며 등간척도는 산술평균을 활용하였고 비율척도는 모든 모수통계분석이 가능하므로 각문항에 따라 알맞다고 생각하는 방법을 적용하였습니다.

1) 성별 <명목척도>
1)남 2)여
설문지 응답자가 남성이 11명 여성이 19명으로 여성의 비율이 약간더 높았습니다.

2) 소득수준 <명목척도>

1) 20만원이하 2) 21만원~40만원 3) 41만원~60만원 4)61만원~80만원 5)81만원이상
설문에 응답한 20대 대학생들의 소득수준에 대한 응답은 2번과 3번에 집중되었습니다.

3) 연간 여행횟수 평균 <비율척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외식경영] 대학생들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20대 젊은 여성고객 및 연인들이 주고객씨즐러판다로사 등자료 : 최만용, “패밀리 레스토랑 운영 방안에 관한 연구”, 월간 호텔&레스토랑, 200.9, pp252-2531.4. 국내 외식산업과 패밀리 레스토랑의 관계소득증가와 식품소비패턴의 변화에 따라 한국 도시가구의 외식비 지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으며, 자동차 산업의 발달로 가정에서 한 두시간 거리의 교외로 가족과 함께 드라이브하며 외식을 즐기게 된 생활식습관의 변화는 문화생활비의 지출을 향상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시설 자원 현황① 해양스포츠 체험관광 시설ⅰ) 요트 경기장② 부산 AG체육공원을 통한 가족스포츠 관광 시설ⅰ) 부산종합 운동장ⅱ) 구덕종합운동장ⅲ) 강서체육공원ⅳ) 기장체육관③ 마라톤 관광 시설④ 항공스포츠 관광 시설⑤ 모터크루저(유람선)관광 시설⑥ 골프관광 시설3. 관광매체 현황(1) 교통1) 철도2) 해상3) 항공(2) 관광사업체1) 관광숙박업 2) 여행업3) 카지노업 4) 국제회의업(3) 관광안내 정보체계1) 관광홍보2) 관광안내소3)

  • [경영전략] 하나투어 여행사의 기업전략과 방안 분석
  • 여행의 중심지로서 도약할 것이다. 특히 하나투어는 직영네트워크 시스템을 이용하여 한류여행의 기획부터 행사진행까지 담당하는 한류여행패키지 사업을 지속, 발전시켜 고부가가치의 신규수익모델을 창출하고 있다.2. 산업 환경 분석(1) 여행 산업 분석1) 여행 산업의 정의여행업이란 관광진흥법 제 3조 항 “여행자 또는 운송시설, 숙박시설 기타 여행에 부수되는 시설의 경영자 등을 위하여 당해 시설 이용의 알선이나 계약체결의 대리, 여행에

  • 야놀자 SWOT분석과 마케팅과 경영전략 사례 및 야놀자 과 성공요인분석과 코로나이후 소비자분석 및 느낀점 - 야놀자 마케팅 연구
  • 숙박업소의 일부 객실을 야놀자가 직접 관리하여 우수한 서비스와 청결 상태로 재방문율을 높이고 낙후된 모텔의 이미지를 개선하였다. - 야놀자 좋은 숙박 연구소는 예비창업자나 기존의 숙박업주들을 위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숙박 디자인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질 수 있으며 숙박에 관한 모든 상담과 교육을 받을 수 있다. - 숙박의 다양화이다. 중국 여행객을 위한 야왈바, 빈 객실만 모아놓은 야놀자 바로예약, 야놀자 펜션, 호텔나우 등 다양화

  • 게스트하우스 창업 사업계획서
  • 시설을 제공하는 등의 더 높은 서비스와 만족감을 줄 수 있어 소비자들이 선호할 것이다. 그리하여 단지 1회성의 사업이 아닌 지속적으로 고객을 관리할 수 있는 장기적 사업이 가능하다. 게스트하우스는 앞서 말했듯이 단순 숙박시설이라기 보다는 전 세계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의사소통에 불편함이 없으며 자국의 문화와 타국의 문화를 교감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여행객들끼리 한자리에 모여 서로가 친구가 되고, 여행정보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