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커뮤니케이션] 싸이월드의 해외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싸이월드는
2.싸이월드의 성공
3.성공이유
4.해외진출의 필요성
5.해외진출 실패 사례
6.진출당시 미국 시장과 경쟁자
7.경쟁실패 이유 분석
8.현재의 시장 상황과 경쟁자
9.필요한 역량
10.페이스북의 역량
11.전략
12.결론
본문내용
성공이유(특징, 장점)

최초의 인적커뮤니티 서비스로 경쟁자 없음
메신져 연계 (무료문자도 큰 효과)
오프라인의 온라인화 (최초 실명)
귀엽고 친숙한 UI, 도토리 개념
SKT 싸이 네이트온 의 호환 시너지(엠파스 네이트 연계검색)


경쟁실패 이유 분석

마이스페이스+ 패아수뷱 독점 TOP10 에도 들지 못하는 성적
대부분의 회원이 이미 서비스를 사용중이기 때문에 소수의 신규 커뮤니티로 옮길 경우 SNS의 의미를 잃고 이전 서비스로 회귀

미국의 SNS서비스에서 미국인들이 바라는 것은 싸이월드의 이쁘고 아기자기한 기능들이 아니다  초 커뮤니티 중심

UI의 취약 컨텐츠메뉴의 제약- 한국은 라이트유저 중심 도토리로 치장하기 쉬움. 즉 자유도가 낮음. 이들은 개성표현 + 좀 더 전문적인 일을 하려고 함.
CEO의 언어장벽
한국의 SKT같은 거대 회원수를 안겨다 줄 아군 부재, 엠파스-네이트 정도의 검색엔진은 미국에 즐비.
 낙관적인 시장 분석이 실패의 핵심 요인.


현재의 시장 상황과 경쟁자

1억 8천만 달러의 광고 규모
페이스북 급성장 50- 마이50
과점 레드오션
현재 대등한 경쟁관계 더욱 힘듬

S-아기자기한 디자인과 간단한 UI (여성, 어린이 대상)
W-기능단순(오픈플랫폼으로 어느정도 극복), 협소한 인맥관리(그룹등)
O-마이스페이스의 점유율 하락 이동하는 유저를 흡수
T-문화차이, 페이스북의 맹렬한 기세, 강력한 동반자의 부재(서비스를 연계하거나 회원수를 보장해줄 거대 협력자 부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되었습니다. 도움이되었습니다.
  • ruk***
    (2011.12.12 17:59:58)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 월드 사업현황1) 연혁 2) 이용자현황Ⅱ. 본 론3. 상황분석(1) 시장현황 (2) 회사현황 (3) 경쟁상태 (4) SWOT 분석 4. 마케팅전략(1) 마케팅목표 (2) 목표고객의 정의 (3) 주경쟁자의 전략 (4) 주무기-SCA (5) 마케팅 믹스의 개발 Ⅲ. 결 론5. 향후 개선방안Ⅳ. 부 록6. 참고문헌 Ⅰ.서 론1. 요약대한민국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다 하나씩 가지고 있는 개인 미니 홈피가 있다. 이것은 바로 싸이월드/ 싸이월드(Cyworld)는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커뮤니케이션즈

  • 싸이월드의 성공사례분석
  • 해외로의 진출 모색 Copyright ©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3. 기업사명 (커뮤니티 서비스의 12 원칙)※ Cyworld “신뢰” 싸이월드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켜나가겠습니다.※ Cyworld “믿음” 최상의 기업가치는 고객들의 커뮤니티 속에서 생겨납니다. Copyright ©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 커뮤니티 서비스의 12 원칙1. 회원님들이 더욱 친해질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2. 모임활동을 지원합니다. 3. 많은 기능보다는 높은 소속감을 지원합니다. 4. 회원님

  • [국제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해외진출전략
  • 진출해 글로벌 브랜드로써의 시작을 준비하였다.2. 싸이월드, 기술력과 해외진출의 필연성싸이월드가 가파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기술력이 바탕이 되었다.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기술은 데이터베이스 기술과 인터넷 응용기술의 결합으로 완성되는데, 이 중 웹사이트의 데이터베이스 기술인 PRP기술은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가 세계 특허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통화로그 기술 또한 세계 특허를 출원했고, 개인정보를 쉽게 관리할 수 있

  • [전략경영] SK커뮤니케이션과 싸이월드 인수합병 전략
  • 해외진출 모색*체결결과합병 후의 매출 변화▶ 인수합병 직후 하루 매출- 평균 3,000 만원 최대200% 이상 급증▶ 현재 SK커뮤니케이션2분기 매출액 - 501억원 중 217억원 커뮤니티 부분▶ 전체 네이트닷컴 방문자-싸이월드 비중 52%, 페이지 뷰 72% *SWOT분석Strength▶고객확보, 수입원 증대▶유료화에 대한 거부감 감소▶마케팅 비용의 감소▶장비확충▶업그레이드 된 유무선 서비스 통합communicationsWeakness▶낮은 브랜드 가치

  • 싸이월드의 해외진출 실패사례
  • 싸이월드의 미국진출*싸이월드란?싸이월드의 국내 성공요인싸이월드의 해외진출과 그 배경싸이월드의 미국 진출 싸이월드의 미국 진출 실패요인 분석싸이월드의 재도약을 위한 전략CONTENTSSK Communications*싸이월드란?SK Communications싸이월드(CyWORLD)는 SK플래닛의 자회사인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흔히 싸이라고 줄여 말하기도 하는데, 이는 사이버(cyber)를 뜻하지만 사이, 곧 관계를 뜻하기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