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트워크] 글로벌 네트워크 시각에서 본 IKEA 분석 연구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서론

1. IKEA의 높은 인지도에 따른 동기유발
2. 디자인, 유통, 제조 3가지 시각에서 바라본 IKEA의 글로벌 네트워크 분석
3. IKEA의 한국 미진출 현황에 대한 의구심


본론

1. IKEA 소개
-연혁, 규모, 세계 판매량, 시장 점유율 등
2. IKEA의 현재
-세계적 네트워크 형성, 유럽 점유율 1위


결론

1. 세계인의 열광 이유 - IKEA만의 차별화된 경쟁력
- 가격
- 디자인, 스타일
- 공급처
2. IKEA의 디자인, 유통, 제조 역량 분석
- 글로벌 디자인 네트워크 (핵심역량, 디자인 철학)
-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 (물류, 포장, 글로벌 점포, 현지화)
- 글로벌 제조 네트워크 (아웃소싱, 세계 생산기지분포)

3. IKEA의 한국 시장 전망 연구
- 한국 시장 진출 현황과 어려움
- 한국 시장 진출의 긍정적 전망 요인과 해결안 분석


본문내용
본론

이케아 소개

이케아(IKEA)는 다국적 기업으로 저가형 가구, 악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파는 사기업이다. 이케아는 좋은 디자인과 싼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손수 조립할 수 있는 가구로 유명해졌다. 이케아는 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가 스웨덴에서 만들었으며 현재는 네덜란드에 등록된 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IKEA라는 이름은 설립자 이름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 그가 자란 도시 (Elmtaryd), 그리고 고향 (Agunnaryd)의 약자를 모아 만든 것이다.
이케아 홀딩 B.V. 가 모든 이케아 그룹의 모회사이며 여기에 속한 중요한 회사는 이케아 가구를 만드는 스웨드우드(Swedwood)가 있다. 디자인과 제품 개발은 이케아 스웨덴이 맡는다. INGKA 홀딩 B.V.는 스티칭 INGKA 재단이 맡고 있고 네덜란드레이던에 있다.
인터 이케아 시스템즈 B.V.도 레이던에 있으며, IKEA의 콘셉과 등록상표를 소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대리점 협약도 여기에서 이루어진다. 이케아 그룹은 이에 속한 가장 큰 회사이다.

현재 호주, 독일, 미국, 캐나다, 오스트리아, 프랑스, 벨기에, 체코, 아랍에미레이트 연합, 중국, 러시아, 일본, 터키 등 세계 35개국에 253개의 매장이 있다. 그 중 223개는 '잉카 홀딩(Ingka Holding)'의 자회사인 '이케아그룹(IKEA Group)'이 운영하고 있으며 나머지 30개는 프랜차이즈로 운영되고 있다. 잉카 홀딩은 잉바르 캄프라드 회장과 그의 부인, 변호사 등이 이사진으로 있는 네덜란드의 비영리 법인인 '스티칭 잉카 재단(Stiching Ingka Foundation)'이 소유하고 있다. 이케아의 상표권과 프랜차이즈 회사는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인터 이케아 시스템스(Inter IKEA Systems)'가 소유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ikea.com
http://www.ikea.com/ms/sv_SE/virtual_catalogue/online_kataloger.html
브라이언 나트라스 외 1인 , 이케아, 불가능은 없다 (IKEAㆍNothing is impossible)
뤼디거 융블루트 지음, 배인섭 옮김, 스웨덴 가구왕국의 상상초월 성공 스토리 이케아, 미래의창, 2006
KOTRA Global window 해외투자 속보 (2009.6.12)
박종태 [건축용 인테리어자재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 연구] (중앙대 산업경영대학원 석사 논문, 200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네트워크시각에서본 내용은 충분하지 않을것 같음
  • minjy1***
    (2015.05.25 20:01:47)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전략 도쿠가와 이에야스 경영전략
  • 본은 하나이다. 그것은 도저히 벗어날 수 없어 보이는 온갖 위기 상황을 어떻게든 극복하고 마침내 최후의 승자가 된 그의 삶을 바라보는 시각 차이인 것이다. 그만큼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삶은 고난과 위기극복의 연속이었다.3 . 기본 사상 도몬 휴우지(2000)⌜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인간경영⌟구태훈(2004) ⌜한일군사문화연구⌟ 한일군사문화학회 p. 115 ~ 144◈ 무학무필을 가장한 지자知者“도쿠가와 이에야스는 무학무필無學無筆 이었다.” 이런 말

  • 한샘 경영분석 레포트
  • 연구개발비>국내 가구시장을 이끌고 있는 업체들이 기술개발을 외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 가구시장에서 공룡으로 불리는 이케아(IKEA)의 한국진출이 확정됐는데도 가구업체들은 연구개발에 인색했다.내일신문이 국내 10위권(매출기준) 가구업체들이 공시한 2013년 사업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대부분 업체들 연구개발비는 1% 미만이었다. 가구업계에서 최초로 매출 1조를 돌파한 한샘조차 연구개발비는 26억8100만원으로 매출(1조69억4500만원)

  • [국제경영환경분석] 러시아 환경분석
  • 본법 제 14조에 따라 설립 전에 예비심사를 받아야 한다. 특별한 경우는 위생 및 병역 담당기관이나 생태계 관련기관으로부터 사전승인을 받아야 한다. 외국인 투자 기업으로서 1개 공화국 이상에 생태학적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는 관련 공화국의 합동위원회로부터 심사를 받아야 한다. ㅇ 국영기업의 사유화(민영화)에 참여하는 형태로 투자하고자 할 때에는 참여 이전에 다음 사항을 필히 사전조사확인해야 안전하다. 즉 국유재산관리위원회가 동사

  • [마케팅] 체험마케팅에 대해서
  • , 오늘날 마케팅에서 관심을 가져야 할 연구 범위가 구매의사결정 과정 및 제품의 구매행동을 넘어서 제품 사용의 체험을 통해 소비자들이 어떻게 사회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가를 포괄하게 되었다.참으로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삶을 멋지게 만들고 치장하는 것을 즐긴다. 그들은 자신들만의 영화에서 주연 배우가 되고 싶어한다. 체험 마케팅이 인생의 진짜 특별한 면에서는 할 역할이 없다 하더라도 사람이 사는 세상에서는 분명히 할 역할이 있다.

  • [경제통합론] EU(European Union)
  • 2004년 조영제, 「EU통화제도론」, 삼지원, 2000년 김대순, 「EU 정치 경제 법」, 삼영사, 2000년 이종화, 「EU 확대와 한국의 대응전략」대외 경제정책 연구원, 2003년 http://www.kati.net/servlet/com.leadingtech.kati.bbs.clone.DownloadServlet?strContentType=pdf&strFileName=eu.pdf&file=/568/2007-05-22/20070522140902978 (중⋅동구 신규회원국의 EU 가입 3주년 평가)http://rd.naver.com/i:1000000558/c:4637?http://www.mofat.go.kr/mofat/ICSFiles/afieldfile/2004/07/16/cmkc04724290.pdf(EU 정책브리핑, 외교통상부, 2004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