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경영및관리] 고려대학교 관계자 모두를 위한 학생식당에 관한 정보 제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Title

Ⅱ. 기본 설정

Ⅲ. WBS contents

1.0 Concept

1.1 Define requirement

1.2 Evaluate current condition

1.3 Develop production

2.0 Research

2.1 Interview 학생

2.2 Interview 학교 및 학생식당 직원

2.3 Interview 학생식당 이용하는 교직원

3.0 Arrangement & Distribution

3.1 Analyze data

3.2 Make products

3.3 Distribution


본문내용
1.0 Concept
1.1 Define requirement
교내 학생식당을 제공하고 운영하고 이용하는 사람들, 또는 이해관계에 얽혀있는 집단들의 관
계를 알아보아 서로 제공하는 것과 요구하는 것을 명확히 하고 프로젝트의 concept를 다진다.
1.1.1 준비작업
이해관계가 얽혀있는 각 단체(학생, 급식업테 학교당국)의 서로 요구하는 점을 알아보기 위한 준비작업을 함
■ 인터넷, 메일, 직접 찾아가서 미리 양해를 구해 만날 시간을 잡아둔다.
■ 대자보, 알림판, 고파스, 등을 이용, 자신의 입장을 발표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홍보를
하여 참여율 유도
1.1.2 학생의 요구
학생의 입장에서 더 조사했으면 하는 부분을 알아보기 위해 우리학교 커뮤니티인 고파
스의 익명게시판을 이용, 자유로운 의견을 반영함.
교내식당에 대해 알고싶은 점이나 요구하고싶은 것을 학생의 입장에서 알기위한 설문지
배포
1.1.3 교내식당의 요구
교내 식당을 운영하는 관계자의 요구를 직접 대면해서 인터뷰함
교내 식당 담당자 뿐 아니라, 일하시는 분들의 의견을 설문지를 통해 알아봄


1.2 Evaluate current condition
1.2.1 교내 학생식당 평가
1.2.1.1 객관적 평가
각 학생식당의 위치, 메뉴, 가격, 이용가능 시간, 결제 방식, 좌석 수, 조리사 및
영양사 수 등을 파악하여 전반적인 평가 실행
1.2.1.2 주관적 평가
학생식당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맛, 가격, 위생상태, 메뉴의 다양성, 서비스, 접근
성 등의 항목을 매우 만족, 조금 만족, 보통, 조금 불만족, 매우 불만족의 다섯
단계로 나누어 이용 만족도 평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울대학교 복지서비스 조사 및 그 발전방향 논의
  • 및 대학생활문화원에 대해서는 공동조사 및 인터뷰를 시도하였다. 원래 계획하였던 체육관내의 스포츠연구센터 조사는 현재 공사 중인 관계로 출입이 금지로 불가능하게 되었고, 미술대학교의 경우 생각보다 제공하는 복지가 빈약하여 조사내용을 생략하기로 하였다. 관계자와의 인터뷰는 2-3인이 한 조가 되어 실시하였고, 이용하지 못한 복지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가능한 한 직접 참여하여 실용적인 정보를 많이 얻도록 노력하였다.2. 조사결과 2.1.

  • [교육실습] 교생실습-토의
  • Α. 서론사범대학교라는 곳은 흔히들 이 나라를 이끌어나갈 인재들을 가르칠 교사를 양성하는 곳이라고 한다. 그러나 사범대학교에서 교사가 되기 위한 교육과정 중 교사의 실제적인 업무 및 환경 등 교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할 수 있게 하는 교육은 극히 드물다. 이론적인 부분에 치중하고 이를 권장하며 현실적인 어려움을 변명으로 현장에서의 실습이 최소화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열악한 교육과정 속에 사범대학생들이 현장을 체험할 수 있

  • [급식경영] 대학 내 급식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
  • 성심교정 미셸 푸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 성의교정 미셸 푸드 벤치마킹을 통해목차제 1장. 서론1. 왜 이 연구가 쟁점이 되는가?2. 연구 목적 및 문제점3. 연구대상 및 방법4. 급식경영관리 및 계획수립5. 연구도구1)SWOT분석2)벤치마킹제 2장. 본론1. 설문조사 결과2. 영양사 인터뷰 3. 결과 분석1) 성심교정 국제관 학생식당의 SWOT 분석 2) 성의, 성심 교정 학생 식당의 차이점 및 결과제 3장. 결론1. 논의2. 해결 방안3.

  • [자원봉사론] 우리나라 봉사학습 현황 및 문제점
  • 관한 문제에 개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자질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봉사학습에 관한 수많은 정의와 원리는 “봉사학습은 봉사와 학습을 조합한 것으로 서로의 가치도 높이고 변화도 시킨다.”는 Wingspread의 원칙에서 비롯됨.2.봉사학습의 목적하나, 학습과 자기계발을 목표로 함으로서 대학교육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둘, 시민정신 함양을 바탕으로 민주주의 사회참여에 대한 준비를 목

  • [교통계획론] 교통 곤란자를 위한 대학 편의시설의 이용실태와 개선방안
  • 및 그 부대시설로 한다.“ 고 정의하고 있다.중에서 경영대, 사회대, 법대, 공대, 학생회관(학생식당 포함) 건물과 도서관(제1도서관, 제2도서관) 건물을 선정하였다.셋째, 연구의 대상은 대학 내 건축물의 접근과 이동이 용이하도록 하는 교통 약자를 위한 편의시설에 관한 것이므로 특히 물리적 이동성에 제약이 많은 지체 장애인을 그 대상으로 한정하였다.넷째, 연구 대상 편의시설은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에서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