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모아 광고마케팅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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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탈모치료제 레알모아의 광고 마케팅 기획 리포트로 먼저 탈모치료제의 시장분석과 레알모아 기업분석 및 SWOP, STP분석 및 기존의 홍보전략을 분석하고 시장조사와 광고컨셉 및 프로모션 등 광고기획안을 작성했습니다.
목차
• PART 1 <분석>
- 시장분석
- 기업분석
- STP

• PART 2 <광고>
- Research
- Concept
- Promotion
본문내용
사람들은 모를 것입니다. 머리 숱이 없는 사람은 뭐니 뭐니 해도 목욕을 할 때가 가장 신경이 쓰인다는 것을……목욕 또는 샤워 후 거울을 보는 것이 두려워지니까요.-JH. 50세 자영업자 바람이 불거나 앞머리의 세트가 무너지면, 탈모부위가 보이곤 했습니다. 스스로 신경을 쓰지 않으려고 했지만, 어느 순간 내자신도 모르게 화장실에 가서 머리를 고치곤 했습니다.
- AbeYoshinobu i-Land Tower Clinic 본원 사무장 44세

동문회나 친구모임 같은데 가면 선배들 보다 혹은 같은 동기들보다 나이가 들어 보인다는 소리를 자주 들었고, 나 자신도 또래보다 나이가 들어 보인다고 항상 생각하고 있어 고민이 되었다.
- HSH -36세 회계사
자료출처 : 레알모아 고객체험수기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탈모로 인해 두려움, 자신감상실, 공포 등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우리는 광고컨셉을 ‘공포소구’를 활용하는것으로 설정하였다.

❑ CONCEPT

◆ 광고컨셉 도출
• 소비자들은 탈모치료의 전문성을 인식, 필요로 한다.
• 병원을 선택하는 가장 큰 조건은 병원의 지명도이다.
• 소비자들은 모발이식수술의 효과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한다.
• 탈모 환자들의 가장 큰 고민은 자신감 상실이다.

• 탈모전문병원이라는 전문성 부각
• 병원의 지명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가지 프로모션 방법 이용
• 모발 이식수술의 효과 극대화 (가발과 비교해서 영구적이며 어떤 상황에서도 벗겨지지 않는다는 강점)
• 모발이식수술이 자신감을 심어준다는 컨셉
• 공포소구를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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