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마사회에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 마사회의 기업 조직 개선방향에 대해서 마사회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정리한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목차
조직선정이유

마사회?

마사회 소개

경마산업의 중요성

경마산업의 현실 & 문제점

해결방안 : 광고

해결방안 : 스타

해결방안 : 영화

해결방안 : 사회공헌

사회공헌 KRA ANGELS

해결방안 : 청렴도

해결방안 : 경마공원
본문내용
❑ 조직선정이유
• 연간 7조원의 매출액과 그에 상응하는 파급효과
• 경마의 공정한 시행과?원활한 보급을 통해 마사의 진흥 및 축산의
• 발전에 이바지하고 국민의 여가선용을 도모함이 그 존재의 목적
• 존재 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현재의 경영상황
• 마사회의 운영이 매우 방만하고, 경마중독과 그로 인한 가정파괴 등의 현상이 빈번히 발생
• 마사회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고찰 필요성 제기

❑ 마사회?
• 마필의 개량·증식과 마사의 진흥 및 축산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법인
• 1992. 4. 4. 사단법인 조선경마구락부로 설립인가를 받고 발족
• 1949. 9. 현재 명칭인 한국마사회로 개칭
• 1992. 1. 1. 농림수산부에서 체육청소년부로 소관부처 변경
• 2000. 12. 문화관광부 관할에서 농림부로 이관
• 2004 10.1 KRA 로 CI 변경 선포

❑ 마사회 소개
• 미션
국민과 함께 달리는 생명과 사랑의 공익기업 Life & Love with KRA
• 비전
고객에게 최고의 즐거움과 사회에 최고의 가치를 주는 기업
Best Fun, Best Value Company
• 경영이념
전문성과 책임의식을 통한 가치경영 : KRA는 업무와 경영에 대한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KRA의 가치를 혁신적으로 향상시킨다
신뢰와 공헌을 통한 윤리경영: 구성원과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사회에 공헌함으로 써 사회적 책임을 향상시킨다

❑ 경마산업의 중요성
• 도박? VS 레저스포츠?
• 행위자의 기량이 개입되지 않은 승부에 재물을 걸고 임할 경우 경마가 사행심 조장 및 중독자 발생 -> 심각한 사회문제를 야기
• 경마 : 기량에 의한 승부 + 사행적 요소가 가미된 레저스포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마사회,한국마사회기업분석,사행성사업,합법적인사행성사업,KRA,KRA기업분석,공기업한국마사회,한국마사회윤리경영,윤리경영사례
  • 전략과제 및 실천과제 56. KRA의 중장기 미래상 67. 마사회의 미션 및 비전, 전략에 대한 평가 6Ⅲ. 마사회의 일반현황 71. 마사회의 조직 72. 마사회의 인사 133. 마사회의 재무 15Ⅳ. 다른 사행성 사업과의 비교 201. 복권산업 - 경마와 비교되는 사행성 산업 202. 경륜경정과의 비교 22Ⅴ. 마사회 내외부 평가현황 251. 내부 평가 252. 외부평가 26Ⅵ. 마사회가 공기업으로 남아있는 이유 27Ⅶ. 한국마사회에 대한 SWOT분석 311. Strength, 강점 322. Weakness, 약

  • [마사회마케팅] 마사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고객지향적마케팅전략(고객군별 및 이미지마케팅 중심)
  • 마사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고객 지향적 마케팅 전략-고객군 별 세분화 마케팅과 MPR을 통한 이미지 마케팅을 중심으로-논문 개요한국 마사회는 설립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해왔다. 이는 마사회가 설립 목표의 달성을 위해 지속적인 혁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 할 수 있겠다. 그러나 로또, 경정 등 신흥 경쟁 사행 사업의 등장으로 인해 최근 마사회의 매출은 점차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그 동안 업계

  • [기업윤리] Risky Business 측면에서 본 경마산업의 사회적기능- 한국 마사회를 중심으로
  • 한국 마사회의 이해관계자 분석마사회의 이해관계자마사회의 기능을 살펴봄에 있어 마사회와 영향을 주고 받는 이해관계자들을 분석해 볼 필요가 있다. 마사회는 경마의 공정한 시행과 원할한 보급 마사의 진흥과 축산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것으로 정부의 통제아래 각 지역사회와 경마장 이용자(고객), 종업원과 관계를 맺고 있으며 각각의 이해 관계자와 영향을 주고 받고있다. 1. 정부2000년 12월 문화관광부에서 농림부로 마사회에 대한 관

  • [공기업론] 마사회 기업분석
  • 한국마사회의 현 여건을 분석하고 타기업 조직구조 사례연구를 통하여 조직개편의 근거를 마련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연구모형을 채택하고자 한다. 향후 한국마사회의 조직을 개편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점을 분석․연구해야할 것이다.한국마사회 조직의 여건을 분석해야 할 것이다. 정부정책을 포함한 경영환경변화의 추세, 기업문화, 한국마사회의 경영비전과 경영전략 등 주요여건으로 연구해야 할 것이다. 또한 타기업의 사례를 연구해야할

  • [경영학]한국 마사회 경영 전략
  • 마사회의 마케팅전략을 간략히 보면 우선 첫 번째로 제안할 수 있는 것은 경마산업의 패키지 상품화 이다. 이것은 단순히 경마장을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소풍이나 야유회로써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법이다. 즉 간단한 교통편에서부터 경마장 공원에서의 산책 및 야유회, 도시락 식사와 오후 시간에 경마장에서의 특별 우대권을 통한 게임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고 적절한 교통편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해주는 패키지 상품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