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적차량 단속 시스템 WimSystem(weighinmotionsystem)구축 및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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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과적차량 단속시스템 구축및설계에 대한 글이며,하드웨어 플랫폼 개선안 등에 관한 글입니다.
목차
1. 과적차량 단속

2. 하드웨어 플랫폼 개선안

3. 신호 처리 방식 개선안

4. Conclusion
본문내용
안전성과적차량(40톤 이상)이 승용차와 충돌했을 경우 ->사망자 발생 비율이 4배 이상 급격히 증가.


비용적 측면축하중 1통 초과시-> 승용차 11만대가 지나갔을 때와 같은 정도 도로 파손-> 보수에 드는 비용도 평상시보다 2.5배 가량 더 들어갑니다. -> 고속도로/국도/지방도로 피해 합산시 연간 2조7000억원이 증가
40톤 화물차가 50톤을 싣고 교량을 지나갔을 경우 -> 교량 수명이 36개월 단축-> 전국적으로 약 10조원에 달하는 금액 낭비 이 돈은 한강다리 50여개를 더 놓을 수 있는 막대한 금액역시 국민의 세부담이 가중 되는 원인으로 작용하게 됨은 물론입니다.
1. 인력: 24시간 검문소 개방과 경찰 인력을 동원-> 단속의 자동화 필요성

2. 단속 구간의 한계성: 고속 도로로만 한정-> 어느 곳에서나 설치할 수 있는 시스템 필요
3. 도로 정체: 의심되는 차량만 도로 밖에서 따로 측정하는 방식-> 빠르게 달리는 상태에서 측정하는 방식 필요

=> WIM system 필요
WIM SYSTEM 설치의 어려움
경사가 없는 평지에서만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장소 전후방 100m 가량에 굴곡이 없어야 한다.
경남 마산~거제 간 국도 14호선을 운행하는 대형 운송트럭이 과적 등을 일삼아 도로파손이나 교통체증을 부추기고 안전운행까지 방해하는 것으로 지적됐다.
-부산일보, 2006.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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