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홍보 광고 제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연세대학교 홍보 전략을 위한 3C 분석과 STP전략을 통해 광고 컨셉과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광고 기획을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보고서 준비에 좋은 내용이 되시길 바랍니다. 레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배경 분석 (3C분석)
1. Competitor
2. Company
3. Customer

Ⅱ. STP 전략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Ⅲ. Big Idea : 정숙함
• Concept
• Our Idea

Ⅳ. 광고 구현
본문내용
한국의 명문 사학을 대표하는 연세대학교와 고려대학교 간의 건전한 라이벌 의식은 두 학교의 수준을 더욱 발전시켜왔을 뿐만 아니라 한국 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왔다. 오랜 역사의 연고전이 현재까지 이어져오며 연고전이 있는 날이면 연대, 고대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관심과 참여를 보이는 한국 사회의 문화 축제로 거듭난 것도 그 한 예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 보여주고 있는 고려대학교의 적극적인 홍보 및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려는 그들의 노력은 연세대에 긴장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앞서 나가는 고려대의 행보에 밀려 자칫 라이벌 관계에서 점차 뒤쳐질 수 있다는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고려대학교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캠페인으로 내놓았던 “~~해라”시리즈 광고는 Copy가 매우 파격적이어서 보는 이로 하여금 주목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왔다. 또한 내용면에 있어서도 “한국의 인문학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한국이라는 나라에만 머물러서는 안된다”, “진정한 경쟁은 세계와 맞서는 것이다”와 같은 일류 대학에 손색이 없는 광고를 했다. 그리고 그 뿐만 아니라 놀랍도록 혁신을 거듭하고 있는 고려대학교의 캠퍼스와 Globalized 커리큘럼 등은 고려대학의 광고가 단지 빛 좋은 개살구가 아니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2. Company

연세대학교는 “국내 최다 CPA합격자 배출”, “언더우드 국제학부 설립”, “사법고시 합격자 비율 국내 2위”, “국내 줄기세포 연구의 중심지”와 같은 걸출한 성적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이루어낸 성과와는 다르게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학업계획서)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자기소개 입학동기 입학 후의 학업계획서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졸업 후 계획
  • 광고기획의 전체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 기획자로 성장시켰습니다. 현대 사회는 광고와 홍보 분야에서의 변화와 혁신이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빠른 흐름 속에서도 저는 항상 최신의 트렌드와 방향성을 읽어내려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현 사회의 변화와 광고시장의 다양한 방향성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갖추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 문안부터 영상 제작까지의 전체 과정을 성공적으로 주도하며 다양한 프

  • 다음(Daum) 경영전략
  • 제작비를 쏟아부은 대작게임으로 성공여부가 관심이 되고 있다. 성공여부에 따라 한게임의 퍼블리싱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한게임에서 서비스되는 게임들 외에 다른 퍼블리싱 게임에 대한 관심도가 낮을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게임업체로서는 꺼려지는 상황이기도 하다. 한게임의 해외진출은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중국 게임포털업체 아워게임의 지분 50%를 인수할 예정으로 해외진출 망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NHN측은 “글로벌 기

  • 성균관대수시자소서자기소개서 성균관대학교 수시전형 대입자소서 성균관대 수시 학생부종합전형자소서 연세대 학종수시자소서 고려대수시자소서 서울대
  • 왔습니다. 그리고 모든 활동에 실천주의적 자세를 가지고 제가 반드시 무엇인가를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을 항상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께서는 저에게 다양성 있는 교육을 시키면서 저의 창의력을 지지해 주셨을 뿐만 아니라 미래 학문에 대한 창의적인 자신감을 심어주셨습니다. 이제 제가 가진 능력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성균관대학교라는 지원하며 제가 가진 도전정신과 학문에 대한 자신감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 숙명여자대학교 광고기획서
  • 제작, 모바일 게임제작, 뮤직비디오 제작, 에니메이션 제작 등을 대학생 부문과 청소년 부문으로 나누어 수상하고, 이 수상경력은 숙명여대 진학시 가산점으로 부과된다. 장래 영화감독이 되고 싶어하는 여고생(19) 장수원 양은 “항상 입시 준비 때문에 하고 싶은 일을 포기했어야 했는데, 이번 작업을 하면서 부모님께 떳떳이 말할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우리 친구들은 대학교에 대해서 그냥 막연한 이미지밖에 없었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서 대학생

  • 광고기획서 Hanyang Global Techno MBA
  • 대학교 MBA과정이 가지는 장점을 생각해 보았다. 비록 올해 신설된 MBA과정이지만 이공계 학생들에게 한양대 공과대학이 가지는 가치는 경쟁자와 차별화 할 수 있는 제일의 요소였다. 비록 한양대 MBA과정을 수료한 선배들은 없지만, 한양대 공과대학출신으로 대한민국의 산업을 이끌고 있는 동문들을 활용한 광고를 제작했다. 한양대라는 브랜드의 후광효과를 기대하면서 그리고 그 가치가 한양대학교 MBA로 이어지는 이미지 전이효과를 기대하였다. 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