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 아모레퍼시픽 완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6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모레 퍼시픽 화장품의 경영환경을 분석하고 전략사업의 재편과 브랜드별 포지셔닝 전략 및 브랜딩 전략과 활성화 대상 브랜드 선정에 대한 발표용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
목차
1. 경영환경에 대한 분석
1.1 환경분석
1.2 시장분석

2. 전략사업 재편

3.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
3.1 설화수
3.2 헤라
3.3 아이오페
3.4 라네즈
3.5 에뛰드

4. 브랜딩 전략
4.1 마케팅 전략 투자대상
4.2 라인 확장 및 인지도 높이기 전략
4.3 리브랜딩

5. 활성화 브랜드
5.1 오딧세이
5.2 미래파
본문내용
2. 전략 사업 재편

<시장의 매력도 나누는 기준>
1. 웰빙 트렌드 –한방 화장품 매력도 높음
2. 외모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 증가 – 남성들을 타겟으로 한 화장품 매력도 높음
3. 화장품 점포의 전문성(미샤, 더 페이스샵)-매력도 높음
4. 색조보다는 피부 관리를 위한 기초 화장품이 더 매력도 높음

<태평양 화장품의 수익성>
• 헤라와 설화수: 4000억원 돌파
• 아이오페와 라네즈: 약 3000억
• 남성용 화장품 : 약 3000억

3.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

3.1 설화수
• 고급적인 이미지 추구하는 35세 이상의 중년 여성을 위한 고가 화장품
• 한방 성분을 이용한 스킨케어에 중점을 둔 기능성 화장품
• 기존 포지셔닝
한국 고유의 화장문화와 미의식을 담은 고급 전통한방 화장품
• 새로운 포지셔닝
제품 이미지를 이용한 포지셔닝
눈 속의 매화 + 한방성분= 한국적인 미
세계속의 한국의 고고한 아름다움 대표하는 고급 한방 화장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미국 진출 사례
  • 분석 글로벌 브랜드로서 아모레퍼시픽의 비전은 True luxury, Number 5 brand 이다. 뿐만 아니라, 한국 화장술과 한국 문화를 전달할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한국기업을 목표로 한다. 글로벌 시장 확대 과정에 있어, 진입 시장 선택 및 시장 순서 선정을 살펴봄으로 써 미국 시장 진출의 목적, 전략상의 중요성과 연관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1. 프랑스 진출 (1) 진출 동기 프랑스는 화장품과 향수에 관한한 세계적인 경쟁력(글로벌 스탠더드)을 확보하고

  • [마케팅] 롤리타렘피카 Lolita Lempicka 마케팅 성공사례
  • 분석(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7) Lolita Lempicka의 전략적 성과 (1) Lolita Lempicka 의 성과  (2) 프랑스 시장점유율(3) Lolita Lempicka의 수상경력4. 결론1) Lolita Lempicka의 성공요인  (1) 철저한 현지화 전략 (2) 니치 마켓의 집중화의 성공2) Lolita Lempicka 및 아모레 퍼시픽의 향후5. 참고자료출처1. 서 론 1) 아모레 퍼시픽의 Lolita Lempicka 향수의 현지화 성공사례 선택 동기우리나라 막강한 화장품 기업 중 하나인 아모레 퍼시픽은 지속적으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의 과거와 현재 (해외) 18가. 아시아 191) 중국 192) 홍콩 213) 일본 22나. 미국, 유럽 261) 미국 262) 프랑스 27다. 해외 시장 진출 확대 301) FTA 돌파구 해외에서 찾는다 312) 해외 브랜드 인수 검토 313) 러시아로 화장품 시장 진출 모색 326. 아모레 퍼시픽의 미래에 대한 제안 32가. 중동진출 321) 고유가 시대의 중동경제 322) 중동의 소비 트렌드 343) 중동시장 분석 384) 중동시장 진출전략 40나. V=B Program 사업 변경 461) V=B Program 소개 462) 현재

  • [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국내 화장품기업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리포트)
  • -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1. 아모레퍼시픽 기업 소개 22. 신화창조 23. 브랜드 소개 44. 아모레퍼시픽의 과거와 현재 (국내) 11가. 기술 및 품질 111) 뷰티(beauty) 112) 건강(health) 14나. 유통 161) 과거 162) 현재 165. 아모레퍼시픽의 과거와 현재 (해외) 18가. 아시아 191) 중국 192) 홍콩 213) 일본 22나. 미국, 유럽 261) 미국 262) 프랑스 27다. 해외 시장 진출 확대 301) FTA 돌파구 해외에서 찾는다 312) 해외 브랜드 인수 검토 313) 러시아로 화장품 시장

  •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
  • CONTENTS 서론1. 태평양 라네즈 선정의 이유 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 1. 기업 소개 2. 경영이념3. 글로벌 경영 전략4. 라네즈 브랜드 소개라네즈 환경 분석 1. 시장 환경 분석 2. SWOT 분석3. 유통환경 및 채널 분석4. 라네즈 각각의 채널 분석5. 기존의 (라네즈의) 유통 전략결론참고자료Ⅰ. 서 론 1. 태평양 라네즈 선정의 이유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화장품 업계는 시장 규모에 비해 공급이 초과상태로 각 사의 경쟁이 심화되고 유통시장 개방으로 외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