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신문의 특징과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무료 신문의 개념과 등장배경을 간략히 살펴보고 무료신문의 특징이나 그에 따른 영향 그리고 그를 통한 인식 등에 대해서 정리한 파워포인트 파일입니다. 관련 리포트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무료 신문의 정의

• 무료 신문의 등장배경

• 무료 신문 종류와 현황

• 무료신문의 특징

• 무료신문의 영향

• 무료신문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 무료 신문의 정의
말 그대로 구독료를 받지 않고 제공되는 신문.
구독료를 받아야 할 신문이지만 무상으로 제공 하는 무가지와는 차이가 있음.
처음부터 무료신문으로 문화관광부에 등록한 것으로, 무료배포. 광고게재료를 수입원으로 하고 목적에 따라서 갖가지 정보를 제공한다.
무료 신문은 '공짜'라는 특성이자 최대의 장점을 가지고 대중들에게 깊숙이 침투하고 있다.

• 해외의 무료신문 정의 구분
무료신문이 발달한 미국에선 두가지형태로 불리고 있는데 전면에 광고를 실어 무료로 나누어지는 ‘쇼퍼’와 ¼이상을 뉴스로 채운 ‘프리커뮤니티 뉴스페이퍼’로 나눈다.
전자는 교차로나 벼룩시장과 같은 생활정보지등을 말하고 후자는 메트로나 포커스 같은 뉴스정보를 전하는 신문을 말한다.

• 무료 신문의 등장배경
우리나라의 경우 최초의 무료신문은 1983년 2월 2일 서울에서 무료배포된 리빙센스.
이 리빙뉴스에서 2가지 형태로 분류되어서 하나는 벼룩시장과 같은 생활정보지 또 하나는 메트로와 같은 무료일간지로 발전되었음. 최근 무료신문이 점점 많이 늘어나고 있음.

• 무료 신문 종류와 현황
2003년 5월 31일 메트로 창간
2003년 6월 16일 더데일리포커스 창간
2003년 6월 13일 유료 주간오마이뉴스 무료로 전환
2003년 8월 1일 대전i타임즈 주간 무료신문 창간
2003년 8월 18일 더데일리포커스·메트로 부산지역 진출
2003년 9월 17일 목포일보 무료신문으로 전환
2003년 11월 17일 문화일보 'AM7'(에이엠세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조사론] 무료 조간신문 구독 실태 조사
  • 무료신문 보도 형태분석"을 주제로 한 연구 발표에서는 전체 지면대비 광고비율이 53.2%, 50.9%, 41.1%로 나온 결과를 발표하였다. =>점점 더 무료조간신문의영향력이 증대하고 있음 A대학생은 약 5800명이고, 정기적인 등교로 유동성이 높으며 지하철의 사용률이 높으므로 조간무료신문의 주요한 구독층이라 할 수 있다. 이들의 조간무료신문의 구독실태를 여러 가지 기준으로 분석하고 성향과 특징을 파악하

  • [마케팅] 무료조간신문 구독실태 조사
  • 무료신문을 만들어내었다. 그 후 점차 조간무료신문의 창간수가 확대되어 6가지가 넘고 있다. 이들 일간지들은 현재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고 이용되고 있다. 이들 신문은 서울시와 수도권 전역의 지하철역에 대량으로 배포되고 있다. 그 신문의 내용들은 대부분 통신사 뉴스를 옮겨놓은 정도에 불과하지만 무료라는 점 때문에 그 영향력이 만만치 않다. 이렇게 현재 다량 보급되고 있는 무료신문의 구성을 살펴보면 광고의 할당량이 기사의 할당량과

  • [마케팅] 대학생 무료일간지 구독실태 조사
  • 무료일간지를 만들어내었다. 그 후 점차 무료일간지의 창간수가 확대되어 6가지가 넘고 있다. 이들 일간지들은 현재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고 이용되고 있다. 이들 신문은 서울시와 수도권 전역의 지하철역에 대량으로 배포되고 있다. 그 신문의 내용들은 대부분 통신사 뉴스를 옮겨놓은 정도에 불과하지만 무료라는 점 때문에 그 영향력이 만만치 않다. 이렇게 현재 다량 보급되고 있는 무료신문의 구성을 살펴보면 광고의 할당량이 기사의 할당량과 거

  • [거시조직론] 항공시장의 구조와 신규조직 설립
  • 특징과, Miles and Snow 연구의 Prospector의 특징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다. 먼저 Focus에서는 SS항공이 타겟으로 삼고 있는 주요 고객층이 출장으로 인해 비행기를 이용하는 비즈니스맨과 근거리 관광 여행을 떠나는 장년층이라는 세분화된 타겟 Segment에 맞추어 비용 절감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이용한다는 점과, 해당 Segment의 Size 판단을 기준으로 사업을 진행한다는 점을 들 수 있다. Prospector의 관점에서 본다면, 특히 경영 지원 분야에서 시장 진입에 따

  • 레포트 - 생명윤리와 철학 신문기사보고 비판적 사고하기
  • 영향을 미쳤다.이러한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공교육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들이 필요하다. 그 방안들의 예로 학교 교사들의 수업에 대한 정기적인 평가를 강화시키는 것, 무료로 학교 수업과 관련한 인터넷 강좌를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 교내에 다양한 방과 후 활동 개설을 통한 아이들의 흥미를 모으는 것 등을 들 수 있다. 학교가 아이들에게 새로운 것을 학습하는 곳, 재미있는 곳, 가고 싶은 곳이 되기 위해서는 정부와 학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