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 Cass 의 PET시장 공략에 대한 HITE 의 대응방안 조사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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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OB, CASS, HITE 맥주의 시장조사와 PET 맥주의 용량에 따른 소비자의 구매행동 및 소비행동을 조사 정리한 자료입니다. 관련 리포트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조사배경

● 조사목적

● 조사가설(1)

● 소비자가 주로 구매하는 페트맥주 1순위

● 소비자가 주로 구매하는 페트맥주 2순위

● 페트맥주의 늘어난 용량과 소비자의 구매의 관계
• 늘어난 용량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선호맥주량 1순위
• 늘어난 용량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선호맥주량 2순위
• 2006년11월 현재시중에서 1.6리터 가격에 판매되는 1.8리터의 OB페트맥주의 소비자의 구매여부
• 페트맥주의 줄어든 용량과 소비자의 구매의 관계
• 줄어든 용량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선호맥주량 1순위
• 줄어든 용량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선호맥주량 2순위
본문내용
● 조사배경

2003년 PET병 시장의 출범 이후 현재 맥주시장에서 PET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전체시장에서 16%이며 앞으로도 PET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OB맥주는 9월11일 국내 맥주제품 중 가장 큰 용량에 해당하는 1.8리터짜리 “OB블루”를 기존의 1.6리터와 같은 가격으로 출시하는 저가전략을 펼치고 있다.
또한 소용량인 700ml 출시로 HITE의 1리터 PET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러한 2위 업체인 OB맥주의 공격적인 마케팅에 대하여 선두업체 HITE는 PET시장 점유율 선점에 대한 전략과 자세가 필요한 시기이다.

● 조사목적
• OB, CASS, HITE 맥주의 맛, 가격,용량,디자인,브랜드이미지 조사
• PET 맥주 줄어든 용량에 따른 소비자의 구매행동 및 소비행동 조사
• PET맥주의 늘어난 용량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행동 및 소비행동 조사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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