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의 성공과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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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화장품 시장 및 미샤의 등장배경을 살펴보고, 경쟁사 분석 및 SWOT분석을 통한 분석과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내용을 담은 발표용 자료입니다. 슬라이드 노트내에 발표내용을 자세히 담았으니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목차
• 미샤의 연혁
• 화장품 시장 분석
• 미샤의 등장배경 및 성공전략 분석
• 경쟁사 비교분석
• 문제점 및 향후 발전 방향
• SWOT 분석
• 향후 발전 방안
본문내용
● 경쟁사 비교분석
❑ Competition
▪ 신규 경쟁자의 등장 → 초저가 브랜드라는 동일한 개념으로 저가 화장품 시장에 등장
→ 'THE FACESHOP'과 'dodo club'이 가장 강력한 경쟁자
→ 초저가의 측면에서 가격 차별성 저하
→ Off-line 매장의 입지 차별성 없음
▪ 기존 경쟁자의 위협 → 초저가 브랜드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신규 경쟁자들보다 위협이 적음
→ 장기적 측면에서 시장의 변화에 따른 경쟁자로 대처해야 함

다음은 경쟁사 비교 분석입니다. 미샤가 초저가 전략이 시장 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자 초저가 브랜드라는 동일한 개념으로 저가 화장품 시장에 등장하는 신규 경쟁자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The face shop'과 'dodo club'이 있는데 초저가의 측면에서 가격 차별성과 Off-line매장의 입지 차별성이 없어 그 경쟁은 더욱 치열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 다른 경쟁자는 저가브랜드가 아닌 태평양이나 엘지 생활건강과 같은 화장품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기업인데 저가 시장 내에서는 상대적으로 신규 경쟁자들 보다 위협이 적으나 장기적으로 이들도 시장의 변화에 대응할 것이므로 경쟁자로 인식하여 대처해야 합니다.
2003년 말 저가 화장품 시장에 진입한 더페이스샵은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자연주의를 더 강조하기 위해 화이트와 그린 컬러를 조화 시키는 인테리어를 선보였고, 자연주의 전략으로 웰빙트렌드의 열풍에 맞추어 성장에 가속을 더했고, 이와 함께 더 페이스샵은 기존의 시판유통 가맹점 정책과 함께 백화점 ,대형 할인점에 진출함으로써 유통의 다각화를 추진하였습니다.
참고문헌
• WWW.ABLE_C&C.COM
• WWW.NAVER.COM
• 미샤 3,300원의 신화
• 비즈넷타임즈 04년 98호
• WWW.EDAILY.CO.KR
• WWW.THEFACESHO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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