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진출 기업의 브랜드 전략(E-LAND, PEPSI, HYUNDAI)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국 시장과 중국 진출의 성공, 실패사례를 간략히 소개하고, E-LAND, PEPSI, HYUNDAI의 중국 진출 기업의 브랜드 전략에 대해서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관련 리포트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Ⅰ. 중국시장
1. 중국 시장 분석
2. 포지셔닝 성공/실패 사례

Ⅱ. E-LAND (Re-positioning)
1. E-LAND 소개
2. E-LAND 해외진출
3. E-LAND 중국시장 분석

Ⅲ. PEPSI & HYUNDAI (브랜드 임대 및 판매)
1. 브랜드 도용
2. 펩시 스포츠용품 브랜딩 사례
3. 펩시 스포츠용품의 경쟁력
4. 현대 브랜드 판매 사례

Ⅳ. Recommendation
본문내용
4. 현대 브랜드 판매 사례
• 한자브랜드 ‘시엔다이(現代)’ 판매
• 3천만 달러
• 연 매출액의 5% 로열티 수급
• 후회없는 선택 – CHIGO 의 능력 인정
• 윈웨이(Winway)社와 계약 계기

• 하이얼, 하이신, 춘란 등과 경쟁
• 광도성을 비롯 중국 전역에 합법적 판매
• 광고비 감소
• 브랜딩 전략 습득
• 현대 이미지에 무임승차

Ⅳ. Recommendation

● 소비자 포지셔닝 - 소비자가 원하는 바를 준거점으로 하여 자사제품의 포지션을 개발
• 구체적 포지셔닝
• 일반적 포지셔닝
• 정보 포지셔닝
• 심상 포지셔닝
● 경쟁적 포지셔닝 - 경쟁자의 포지션을 준거점으로 하여 자사제품의 포지션을 개발
• 경쟁자와 비교광고
• 차별화
• M/S 차지 치열
• 성장 ➔ 성숙기 시장
● 리포지셔닝 - 소비자트렌드, 경쟁자의 변화에 따른 바람직한 포지션으로 새롭게 전환
• 브랜드 파워 쇄신
• 업종 변경
• 트렌드 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우리나라 자동차산업 인도시장진출 사례- 현대자동차, 대우자동차
  • 기업이 신흥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선 여러 신흥시장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요구된다.현대 자동차는 1980년대 캐나다 진출사업이 실패로 끝난 이후, 해외진출 사업이 상당히 위축되어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90년대 중반 다시 일어난 자동차 시장의 해외진출 붐에 편승해 현대자동차는 시장 Potential이 큰 새로운 Emerging market에 눈을 돌리게 된다. 특히 국내 자동차 업계의 라이벌인 대우자동차의 세계경영전략은 현대가 다시 한번 해외시장진출을 시도하

  • [한&미 FTA와 한국 자동차산업 경영전략] 한&미 FTA와 한국 자동차산업 경영전략
  • 진출 및 경쟁력 강화의 기회 확대미국에서 우리나라의 완성차와 부품수입이 꾸준하게 늘고 있는 시점에, 각종 무역 장벽이 폐지되고 더욱 유리한 입지를 갖게 된다면, 국내 자동차 업계의 대미 진출은 더욱 가속화 될 것이다. 수출은 더욱 늘어날 것이고, 국내 자동차 업계의 미국 내 생산은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FTA로 인하여 각종 표준과 규격이 통일화 된다면, 미국기업과 국내 기업간의 전략적 기술 제휴가 확

  • [이랜드 마케팅전략] 이랜드 중국 진출 경영전략
  • 我愛衣服! : 衣戀E-land의 중국진출전략목 차1. 기업선정의 이유 및 기업소개2. 환경분석(SWOT)3. 지역선정 및 진출전략(STP)4. 경쟁사와의 비교5. 성공요인(4P중심)6. 성과 및 미래전략기업선정의 이유 및 기업소개기업선정의 이유국내에서 중저가 브랜드, 원가우위 전략“과 달리중국에서 고급브랜드, 차별화 전략“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E-Land중국진출고급 여성 캐주얼브랜드 이미지 생성백화점 중심의100여 개매장 보유브랜드 선호도1-

  • 현대기아자동차의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전략산업 분석과 경제분석에 따른 마케팅 필요 하영명, 차태훈(2001), p,29.30, 윤동진(2002), p.18, 214) 현대 중국진출 사례 중국 자동차 활성화 요인중국 시장 내 자동차 기업 시장 점유율 현대기아자동차 중국판매량 추이 중국시장 수요요소 중국의 승용차 소유자가 현재 차를 구입하는 동기 인프라 북경기아현대자동차의 보완점 및 앞으로의 과제중국시장 자동차활성화 요인1. 관용차의 퇴장2. 자동차 대출

  • [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 진출 전략 분석
  • 중국 현지에서 당당하게 이름을 떨치고 있는 한 국내 기업의 소식은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었다. 그 기업이 바로 E-LAND이다. 국내에서는 친근한 중저가 브랜드 정도로만 인식되는 E-LAND가 세계 최대의 의류 생산․소비국이라는 중국에서 고급 브랜드로서 중국 백화점의 매출액 선두를 달리고 있다는 기사를 접하면서 이 기업의 경영 전략이 궁금할 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E-LAND의 경영 전략을 중국시장 진출에 초점을 맞추어 조사하고 분석하려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