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 영어조기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 조기 영어 교육의 필요성 및 목표
2. 조기영어 교육의 실태
3. 영어조기교육의 찬성론과 반대론.
Ⅲ결론
- 본문내용
-
1. 조기 영어 교육의 필요성 및 목표
- 초등학교에서의 영어조기교육의 필요성: 국가, 사회적인 요구만이 아니라 개인적인 욕구
인간은 태어날때부터 여러 개의 언어를 습득할 수 있는 능력이 있고, 어려서부터 두 가지 이상의 언어를 배우면 한 가지 언어를 배우는 것보다 인지 발달이 빨라진다고 한다. 어린이들이 대개 5-6세만 되면 모국어를 완전히 습득하게 되므로, 초등학교 학생들은 모국어를 이미 습득한 것으로 본다. 다만 초등학교에서 한글을 듣고, 말하고, 읽고 쓰는 것을 가르치는 이유는 우리말을 단순히 습득시키기 위한 것이 아니라, 국어를 보다 더 잘 활용하고, 완벽하게 이끌기 위한 것이다.
- 목표: 의사소통능력
초등 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영어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배워야할 직접 목표는 간단한 말을 듣고 이해하는 능력, 쉽고 간단한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 간단한 말로 표현 하는 능력, 쉽고 간단한 말을 글로 써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게 하는 데 있다. 또 간접 목 표는 우리말의 쓰임을 이해하고,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게 하는 것이며, 정의적 목표는 영 어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2. 조기영어 교육의 실태
영어 시범학교나 연구학교, 일반학교에서 실시한 영어과 수행평가의 결과를 토대로 학생들의 듣기, 말하기, 노래, 역할놀이, 게임에 대한 참여도와 흥미도를 관찰 또는 면접에 의해 평가해 본 결과 학생들은 기초적인 듣기 말하기 영역에서 목표 언어를 이해하고 간단한 말을 쉽게 익힐 수 있다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