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기업 이미지 향상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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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KT&G 의 기업소개와 SWOT분석 및 현재의 기업 이미지 향상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설문조사와 분석을 통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연관분야 공부하시는데 여러모로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KT&G 기업 소개
• 기업 소개 및 사업영역
• 기업 연혁

2. 기업 전략 분석
• SWOT 분석

3. 현재 광고 마케팅 활동
• 이미지 마케팅 원인
• “상상예찬” 캠페인
• 마케팅 활동 내용

3. 새로운 마케팅 전략
• 설문 내용
• 광고 방향
• STP 분석
• IMC
• 광고 계획 및 콘티
본문내용
과거 공기업이었다는 사실과 필요악이라는 제품적 특성으로 인한 마케팅 활동제약으로 인해 사회환원과 봉사라는 기업철학과 슬로건을 기반으로 잡게 되었으며, 각 분야에서 이러한 기업철학을 잘 수행하기 위해 세부적인 전략이 나오면서 미래의 핵심 고객인 젊은 층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이 바로 "상상예찬" 캠페인이다.

• "상상예찬" 캠페인

궁극적으로 담배 회사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미래의 핵심 고객인 젊은 층을 타깃으로 기업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있다.
“상상예찬" 캠페인을 통해 이용되는 문화 마케팅은 사회책임투자를 통한 이미지와 회사의 철학인 함께하는 기업, 깨어있는 기업으로 Positioning하려 한다.

• 마케팅 활동 내용

1) TV 광고
KT&G는 꾸준히 상상예찬이라는 슬로건으로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광고하고 있다. “상상예찬”을 통해 기업 이미지 광고를 주력하고 있으며 제품인 담배에 관해서는 직접적인 광고보다 은유적인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2) 대학 홍보물 광고
- KT&G에서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리그와 디자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KT&G의 기업 정신과 상상예찬에 일치하는 아이디어로 KT&G를 마케팅 하는 것과 대한민국을 마케팅 하는 대회이고, 상상을 바탕으로 신선한 아이디어를 디자인함으로써 대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당선되면 해외 탐방 등 많은 혜택과 상금을 주어 많은 이들에게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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