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의 마케팅 경영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LG상사의 기업소개와 무역업에서의 성공전략에 대해서 발표용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연관분야 공부하시는데 여러모로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 비전 및 사업소개

❑ 2006년도 상반기 실적

❑ 'LG 상사' 핵심 역량

❑ 'LG상사' 부문별 무역 매출 기준

❑ 'LG상사' 무역업에서의 성공전략

❑ 'LG상사'의 철강 무역업

❑ 'LG상사' 무역업을 통해 우리가 배울 점
본문내용
● ‘LG상사’ 무역업에서의 성공전략
수출 품목 : 전기전자, 통신기기, 전선, 화학품, 철강, 비철금속, 기계, 농수산물, 플랜트 등
수입 품목 : 원유, 유연탄, 비철금속, 곡물 등
1. 세계 각 지역 특성에 맞는 전략 품목 개발 - 현지화
2. 우수한 전문 인력 & 50여 곳의 해외지사망 통해 → 구상무역과 3국간 활발한 거래 활동
3. 금융력, 조직력, 정보력 발휘 → 대규모 해외합작투자 및 해외자원개발 적극 추진
4. 전 세계 40여 개 도시에 있는 법인 지사와 사무소 → 경제관련 정보 수집 및 분석, 경영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

● LG상사의 철강 무역업
- LG상사는 포스코주식회사 등 국내 철강제품 수출 및 중국, CIS(독립국가연합)지역 철강 반제품의 수입/3국간 Trading을 수행
- 인도 및 중국 투자를 통한 해외 현지 철강재 가공, 판매 사업

● 'LG상사'가 철강무역업을 하는 이유
◆ 철강 유통 사업 : 영업이익률 65~70% 달하는 고부가가치 사업 → 해외 네트워크를 통한 수급 다각화에 주력
◆ 교역물량 단위가 커 안정적인 수익 보장
◆ 전 세계적으로 철강 수요가 늘고 있어 안정적인 철강 공급업체만 확보하면 지속적인 매출 가능
◆ 철강 부문 무역 매출 1조원 이상 달성할 전망

따라서 LG상사는 철강 부문 무역 규모를 대폭 확대
2004년-직수출 및 3국간 무역 : 51만톤 / 수입 : 42만톤
2005년-직수출 및 3국간 무역 : 60만톤 / 수입 : 62만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패션 브랜드분석과 LG패션 마케팅 전략분석및 경영전략분석(해지스,타운젠트,닥스,질스튜어트,TNGT)
  • 마케팅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타운젠트는 이번 봄 시즌에 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해피프라이스 제도’를 시행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iii) 닥스그림 2-4 LG 패션의 브랜드 DAKSLG 패션의 대표적인 브랜드 중 하나인 닥스는 남성복, 여성복, 골프 의류, 지갑, 가방 등을 판매하는 브랜드이다.닥스의 표어는 ‘ONE LOOK TELLS YOU ITS DAKS로서 이는 설립 이래 경영철학으로 내세우고 있는 차별화 전략을 의미한다.닥스는 현재 주로 중

  • LG패션 의류기업조사
  • 산업경영의 이해의류기업조사 프로젝트목차1. LG 패션은?2. LG 패션의 마케팅 전략(1) 전체적인 LG 패션의 마케팅 전략(2) 브랜드별 세부 마케팅 전략(3) STP 전략 분석(4) 4P 전략 분석3. LG 패션의 생산 및 물류 체계(1) LG 패션의 공장(i) 양산공장(ii) 양주공장 (2) LG 패션의 물류센터(i) 좋은 입지 조건(ii) 위탁경영의 표본(3) LG 패션의 SCM(i) 구축 및 적용 이유(ii) 구축 및 적용 이후의 효과4. LG 패션의 조직/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1) 재무제표 분석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경영(2) 품질경영4. KFC p.20~215. Sony p.22~24(1) sony사의 경영지침6. LG상사 p.24~257. IBM의 경영철학

  • [무역정책] 종합상사의 정보산업발달에 따른영향- LG상사, 현대종합상사, 삼성물산상사
  • 상사의 변신을 촉구했다.종합상사들은 수출을 통한 매출 성장에 중점을 두고 성장해왔으나, 경영 환경의 변화에 따라 그룹의 수출 창구로서의 역할이 어느덧 축소되면서 일부 기업들은 향후 성장성 수익기반의 약화 현상과 함께 취약한 재무구조를 드러내기도 했다. 이러한 변화를 맞아 각사들은 수익성 강화 및 무역업에서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저마다의 ꡐ생존ꡑ 전략을 강구하게 되었다. 그 중 LG상사, 현대종합상사, 삼성물산 상사부문 대표적 종

  • [LG][LG화학][LG유플러스][LG U+][LGT][LG상사][LG이노텍][LG정밀][LG CNS][LG EDS][LG전자][엘지유플러스]LG화학, LG유플러스(LG U+, LGT), LG상사, LG이노텍(LG정밀), LG CNS(LG EDS), LG전자
  • LG화학, LG유플러스(LG U+, LGT), LG상사, LG이노텍(LG정밀), LG CNS(LG EDS), LG전자 분석Ⅰ. LG화학Ⅱ. LG유플러스(LG U+, LGT)1. LGT의 주요 전략1) 고객사랑 경영(CCVP)2) CRM3) SKT에 대한 공격적 경영2. 평가와 경쟁사와의 비교1) 홍보마케팅 부문2) CRM3) LGT의 강점Ⅲ. LG상사Ⅳ. LG이노텍(LG정밀)1. 개인/팀/회사의 변화2. Culture혁신3. 혁신 가속화4. 혁신 성과화Ⅴ. LG CNS(LG EDS)Ⅵ. LG전자참고문헌Ⅰ. LG화학기업문화(corporate culture)란 기업의 종업원들이 지배적으로 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