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의 마케팅 경영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4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LG상사의 기업소개와 무역업에서의 성공전략에 대해서 발표용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연관분야 공부하시는데 여러모로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 목차
-
❑ 비전 및 사업소개
❑ 2006년도 상반기 실적
❑ 'LG 상사' 핵심 역량
❑ 'LG상사' 부문별 무역 매출 기준
❑ 'LG상사' 무역업에서의 성공전략
❑ 'LG상사'의 철강 무역업
❑ 'LG상사' 무역업을 통해 우리가 배울 점
- 본문내용
-
● ‘LG상사’ 무역업에서의 성공전략
수출 품목 : 전기전자, 통신기기, 전선, 화학품, 철강, 비철금속, 기계, 농수산물, 플랜트 등
수입 품목 : 원유, 유연탄, 비철금속, 곡물 등
1. 세계 각 지역 특성에 맞는 전략 품목 개발 - 현지화
2. 우수한 전문 인력 & 50여 곳의 해외지사망 통해 → 구상무역과 3국간 활발한 거래 활동
3. 금융력, 조직력, 정보력 발휘 → 대규모 해외합작투자 및 해외자원개발 적극 추진
4. 전 세계 40여 개 도시에 있는 법인 지사와 사무소 → 경제관련 정보 수집 및 분석, 경영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
● LG상사의 철강 무역업
- LG상사는 포스코주식회사 등 국내 철강제품 수출 및 중국, CIS(독립국가연합)지역 철강 반제품의 수입/3국간 Trading을 수행
- 인도 및 중국 투자를 통한 해외 현지 철강재 가공, 판매 사업
● 'LG상사'가 철강무역업을 하는 이유
◆ 철강 유통 사업 : 영업이익률 65~70% 달하는 고부가가치 사업 → 해외 네트워크를 통한 수급 다각화에 주력
◆ 교역물량 단위가 커 안정적인 수익 보장
◆ 전 세계적으로 철강 수요가 늘고 있어 안정적인 철강 공급업체만 확보하면 지속적인 매출 가능
◆ 철강 부문 무역 매출 1조원 이상 달성할 전망
따라서 LG상사는 철강 부문 무역 규모를 대폭 확대
2004년-직수출 및 3국간 무역 : 51만톤 / 수입 : 42만톤
2005년-직수출 및 3국간 무역 : 60만톤 / 수입 : 62만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