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유형 중 장독립성과 장의존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26 / 2019.03.2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영어교수법
C형 아래의 주어진 문제 가운데, 본인에 해당하는 과제를 택해 영어/혹은 한국어로 작문한 내용을 제출하시오.

학습 유형 (Learning style) 중 다음의 ① 불명확성의 용인, ② 장 독립성과 장 의존성, ③ 좌뇌기능과 우뇌기능, ④ 숙고성과 충동성,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하여 정의를 내린 후, 그 요소와 관련된 자신의 직접적인 경험을 적으시오.
하고 싶은 말
2009학년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 3학년 2학기 영어교수법 중간과제물입니다.

30점 만점 받았습니다.
목차
Ⅰ. Learning Styles

Ⅱ. Field Independence and Field Dependence
1. Definition
2. FI/FD and second language learning

Ⅲ. My Learning Experience

Ⅳ. References

본문내용
Ⅰ. Learning Styles

Style is a term that refers to consistent and rather enduring tendencies or preferences within a person. Styles are those general characteristics of intellectual functioning that pertain to you as an individual, and that differentiate you from someone else. The way we learn things in general and the way we solve a problem seem to hinge on a rather amorphous link between personality and cognition; this link is referred to as cognitive style. When cognitive styles are specifically related an educational context, where affective and physiological factors are intermingled, they are usually more generally referred to as learning styles. Studies of learning style bring important variables to the forefront. Such styles can contribute significantly to the construction of a unified theory of second language acquisition.
참고문헌
1. Brown, H. D. (2007). Principles of language learning and teaching (5th ed.). White Plain, NY: Addison Wesley Longman
2. Brown, H. D. (2007). Teaching by principles: An interactive approach to language pedagogy (3rd ed.). White Plain, NY: Addison Wesley Longman
3. Marianne Celce-Murcia, (2001). Teaching English as a Second or Foreign Language, Heinle & Heinle
4. Lightbown, P.M. & Spada N. (2002) How Languages are Learned, Oxford University Press
5. Eliason, P. 1995. Difficulties with cross-cultural learning styles assessment. In Learning Styles in the EFL Classroom. Ed. J. Reid. Boston, MA: Heinle and Heinle Publishers.
6. Ellis, Rod. 1985. Understanding Second Language Acquisition. Oxford, England: Oxford University Press.
7. Kang, Shumin. 1999. Learning Styles: Implications for ESL/EFL Instruction. FORUM, Vol 37, No 4.
8. Keefe, J.W. 1979. Student Learning Styles: Diagnosing and Prescribing Programs. Reston, VA: National Association of Secondary School Principals.
9. Skehan, Peter. 1989. Individual Differences in Second Language Learning. London: Edward Arnold.
10. 박윤주. (2009). 영어교수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11. 황종배. (2002). 영어교수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12. 박윤주. (2007). 영어교수법 워크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13. 박윤주. (2007). 영어교수법 비출석수업온라인강좌 (1~20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발달, 아동발달, 청소년발달] 인간의 발달단계, 아동기의 사회성발달, 아동기의 인지발달, 아동의 발달특성, 청소년기의 발달특성, 청소년기의 발달과업 분석
  • 중에서 창의성, 지혜, 실용적 지능, 사회적 민감성 등은 인간이 생활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능력들이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능력들을 효과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방법들은 아직까지 등장하지 않고 있다. Ⅴ. 아동 발달의 특성과 상담1. 아동기 초기(4-5세)의 발달특성과 상담1) 아동기 초기의 발달특성신체적 발달뛰어 오르고 달리고 기어오르는 등의 대 운동 기술의 급속한 발달한다. 반면 손가락을 사용하여 물건을 집는 것과 같은 소운

  • [아동기 인지발달] 아동기의 인지발달, 지능발달, 창의력발달, 인지양식
  • 중지능이론3. 지능검사4. 지능발달과 교육5. IQ와 학업성취도6. 지능검사의 교육적 활용III. 창의력 발달1. 창의력의 개념2. 창의력 검사3. 창의력과 IQ4. 창의력과 환경IV. 인지양식1. 사려성과 충동성2. 장의존성과 장독립성* 참고문헌아동기 인지발달I. 인지발달초등학교 시기는 대체로 Piaget의 인지발달단계에서 구체적 조작기에 해당한다. 구체적 조작기의 어린이는 유아기와 질적으로 다른 새로운 사고형태가 발달한다. Piaget는 구체적 조작기

  • [교육학] 학습자의 인지적 특성과 특수한 학습차oe
  • 장의존성 : 사물을 지각하는 차이에 따른 분류②Kagan의 사려성 : 인지속도의 차이에 따른 분류③관계적-분석적 차원의 인지양식 : 개념화 양식에 따른 분류④Gardner의 집착성 : 자극 정보에 선택적으로 주의집중을 하는 능력과 관련된 분류⑤Klein의 지속성 : 자극의 변화에 대한 민감성 정도에 따른 분류•Witkin의 인지양식장의존형 학습자장독립형 학습자•사회적인 내용을 다룬 자료를 잘 학습한다.•사회적인 정보를 더 잘 기억한다.•외부에서

  • [아동기, 어린이, 아동기어린이, 신체발달, 인지발달, 성격발달, 사회성발달] 아동기 어린이의 신체발달, 아동기 어린이의 인지발달, 아동기 어린이의 성격발달과 사회성발달, 아동기 어린이의 발달촉진을 위한 생활지도 분석
  • 유형으로 형성되며, 성원간의 심리적 관계를 지배하게 된다. 따라서 교실 내를 명랑하고 매력적이고 즐거운 분위기로 만들어야 한다. 6)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의 기회제공 태도와 가치관은 용어나 문장을 읽고, 암기하고, 이야기하는 것으로 형성되는 것이 아니다. 다양한 실제적인 행동 경험을 통해서 스스로 뜻을 파악하고 느끼며 이를 내면화하여야 하나의 행동 성향으로 형성되는 것이다. 사회에 봉사하는 태도와 가치관의 실천을 통하여 몸에 배게

  • [아동발달] 아동기
  • 학습, 기억, 문제해결 능력, 지능 등을 포함하는 지적 능력에 관해 연구한다.유아가 기억할 수 있는 최초의 기억은 어떤 것인가?TV 시청의 효과는 어떠한가?이중(二重) 언어의 이점(利點)은 무엇인가?청년기의 자기중심성은 청년이 세상을 보는 시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사회정서적 발달성격의 안정성과 변화, 대인관계, 사회적 관계의 성장과 변화 등에 관해 연구한다.신생아는 어머니와 그밖의 다른 사람들에게 다른 반응을 보이는가?아동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