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유형 중 장독립성과 장의존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26 / 2019.03.26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영어교수법 |
---|---|---|---|---|---|
C형 | 아래의 주어진 문제 가운데, 본인에 해당하는 과제를 택해 영어/혹은 한국어로 작문한 내용을 제출하시오. 학습 유형 (Learning style) 중 다음의 ① 불명확성의 용인, ② 장 독립성과 장 의존성, ③ 좌뇌기능과 우뇌기능, ④ 숙고성과 충동성,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하여 정의를 내린 후, 그 요소와 관련된 자신의 직접적인 경험을 적으시오. |
- 하고 싶은 말
-
2009학년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 3학년 2학기 영어교수법 중간과제물입니다.
30점 만점 받았습니다.
- 목차
-
Ⅰ. Learning Styles
Ⅱ. Field Independence and Field Dependence
1. Definition
2. FI/FD and second language learning
Ⅲ. My Learning Experience
Ⅳ. References
- 본문내용
-
Ⅰ. Learning Styles
Style is a term that refers to consistent and rather enduring tendencies or preferences within a person. Styles are those general characteristics of intellectual functioning that pertain to you as an individual, and that differentiate you from someone else. The way we learn things in general and the way we solve a problem seem to hinge on a rather amorphous link between personality and cognition; this link is referred to as cognitive style. When cognitive styles are specifically related an educational context, where affective and physiological factors are intermingled, they are usually more generally referred to as learning styles. Studies of learning style bring important variables to the forefront. Such styles can contribute significantly to the construction of a unified theory of second language acquisition.
- 참고문헌
-
1. Brown, H. D. (2007). Principles of language learning and teaching (5th ed.). White Plain, NY: Addison Wesley Longman
2. Brown, H. D. (2007). Teaching by principles: An interactive approach to language pedagogy (3rd ed.). White Plain, NY: Addison Wesley Longman
3. Marianne Celce-Murcia, (2001). Teaching English as a Second or Foreign Language, Heinle & Heinle
4. Lightbown, P.M. & Spada N. (2002) How Languages are Learned, Oxford University Press
5. Eliason, P. 1995. Difficulties with cross-cultural learning styles assessment. In Learning Styles in the EFL Classroom. Ed. J. Reid. Boston, MA: Heinle and Heinle Publishers.
6. Ellis, Rod. 1985. Understanding Second Language Acquisition. Oxford, England: Oxford University Press.
7. Kang, Shumin. 1999. Learning Styles: Implications for ESL/EFL Instruction. FORUM, Vol 37, No 4.
8. Keefe, J.W. 1979. Student Learning Styles: Diagnosing and Prescribing Programs. Reston, VA: National Association of Secondary School Principals.
9. Skehan, Peter. 1989. Individual Differences in Second Language Learning. London: Edward Arnold.
10. 박윤주. (2009). 영어교수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11. 황종배. (2002). 영어교수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12. 박윤주. (2007). 영어교수법 워크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13. 박윤주. (2007). 영어교수법 비출석수업온라인강좌 (1~20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신화의세계)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 2024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박지원의 연암집, 토마스아퀴나스의 신학대전, 루소의 사회계약론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2.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8~15
- 가축생리학2공통 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
- [사회문제론2022] 다음 추천도서 중 한 권 이상을 읽고 감염병이 발생시키는 다양한 사회문제 현상, 그 원인과 과정, 그리고 해결 방안/대안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4년 1학기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방송통신대_법과사회_문제1 문화이론의 핵심주장, 의의 및 한계 그리고 문제점에 관해 구체적인 사 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