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LOCK&LOCK의 신제품개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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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락앤락의 선정동기 ---------------------------3

1. 회사소개 --------------------------------------------3

2. 경영이념 --------------------------------------------3

3. 시장상황 -------------------------------------------4

4. 경쟁사분석 ------------------------------------------4


Ⅱ본론-신제품개발전략 -------------------------------5

1. 신제품 시장침투전략 -------------------------------5

2. 소비자들과 친숙해 지려는 다양한 마케팅 노력 ------------6

3. 공격적인 글로벌마케팅 -----------------------------7

4. STP 분석---------------------------------------8

5. SWOT 분석-------------------------------------9

6. 4P's 전략--------------------------------------12

Ⅲ결론-락앤락 현재와 향후전략진단 ------------------14

참고자료 -------------------------------------------16


본문내용
Ⅱ신제품개발전략

1. 신제품 시장 침투 전략

신제품을 어렵게 고안해 만드는 것과 이를 시장에서 판매 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이다. 소비자들은 브랜드 파워가 없는 신제품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신뢰를 하지 않기 때문에 관심을 끌기가 매우 어렵다. 그리고 다양한 유통채널중에서 어떤 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판단하기도 쉽지 않다. 락앤락은 국내외에서 다양한 시도를 했다.

초기 국내 시장에서는 진입에 실패
우선 락앤락은 국내에서 전통적인 채널인 매장을 통해 신제품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할인점에 진출하여 매대에 올려놓자 소비자들은 신개념의 제품이라 일단 호기심은 보였지만 실제로 써본 적이 없고 처음 들어본 브랜드라 섣불리 사려고 들지 않았다. 그리고 사각 밀폐 방식에서 중요한 기능을 하는 힌지(hinge)가 얇게 보였는지 여러 번 여닫다가 망가지지 않을까 우려도 하였다. 사실 300만 번이나 힌지를 여닫는 작동테스트를 거쳐 내구성 있는 안전한 방식임이 증명되었음에 불구하고 소비자는 믿지 않았다. 만약 이미 브랜드가 잘 알려진 타파웨어가 이러한 신제품을 만들었다면 소비자들은 선뜻 사갔을지도 모른다. 백화점에서 무료로 나누어 주기도 했지만 그 고객층이 한정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도 비용대비 효과가 별로 없었다. 소비자들의 이러한 냉담한 반응 때문에 일단 국내 시장에서 초기 출시 시도는 실패로 돌아갔다.

외국부터 침투하라
하지만 락앤락은 포기하지 않았고, 오히려 외국에서 먼저 인정을 받은 후에 국내시장으로 다시 들어오는 우회 전략을 시도했다. 우선 홍콩, 프랑크푸르트, 시카고, 동경 등 외국의 주요 전시회에 많이 참가했다. 이런 전시회에 1년에 5회 이상 참여했고 물론 락앤락 부스를 만들어 홍보를 했다. 그래서 주방용품 부분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는 브랜드가 많이 알려지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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