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의 성공적인 인터넷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3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받은 자료입니다.
넥슨의 카트라이더의 온라인 기반 마케팅 전략,
즉 인터넷 마케팅 중심으로 카트라이더를 분석하였습니다.
정리가 일목요연하게 잘되어있고 각종 목차별로 상당한 양의 자료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수많은 인터넷 기사를 비롯하여 홈페이지 뿐 아니라 연말에 나오는 각종 게임보고서를 직접 보고 만들었습니다.
조원 6명이서 진짜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일부러 싼 가격에 올렸습니다.^^
- 목차
-
-개 요-
기업선정
마케팅전략분석
인터넷 마케팅 믹스 전략
성공요인 요약
결론
- 본문내용
-
4) 시장의 변화를 최대한 활용하라
<카트라이더>는 기본적으로 무료게임이다.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개인은 누구든지 회원으로 가입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런데도 넥슨이 <카트라이더>를 통해 얻는 매출은 한 달에 50억원에 달한다. 유료로 영업을 하는 PC방의 매출 20억원을 제외해도 순수한 개인 사용자로부터 얻는 매출이 30억원에 달한다. 덕분에 올해 넥슨은 <카트라이더>하나만으로 개인사용자들로부터 35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카트라이더>가 이처럼 개인사용자들로부터 월 30억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아이템 판매’. 게이머들은 자신의 카트를 치장하거나 성능을 높이기 위해 또는 게임에서 상대방을 이기기 위한 수단으로 500원에서 1만원까지 하는 아이템을 구입한다.
넥슨이 이처럼 ‘아이템 판매’라는 수익모델을 세워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넥슨 경영진이 그 동안 국내 인터넷 문화의 변화를 세심히 관찰해왔기 때문에 가능했다.
사실 그 동안 ‘인터넷에서 얻는 것은 무조건 공짜’라는 네티즌들의 인식이 조금씩 바뀌면서 포털사이트에서 아이템을 구매해 아바타를 꾸미는 네티즌들의 모습을 보면서 넥슨 경영진은‘아이템 판매’라는 부분유료화 방식이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
이에 대해 넥슨 마케팅 팀의 구기향 씨는“<크레이지아케이드>나 <메이플 스토리> 같은 게임에서 아이템의 부분유료화를 운용해 본 결과 게임을 즐기기위해 과감히 아이템을 사는 네티즌들의 모습을 보면서 아이템 판매라는 수익모델이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게 됐다”고 말한다.
- 참고문헌
-
매일경제, 조선일보, 각종 인터넷 신문을 포함한 기사들
인터넷 블로그, 넥슨 홈페이지, 카트라이더 홈페이지
연말 게임관련 보고서 다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일본의 유아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