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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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tegies for E-business: Creating Value through Electronic and Mobile Commerce 의 PART IV CASE STUDIES 4번 내용에 대한 해석 자료입니다.
인터넷 서점 사이트 아마존의 성공전략과 마케팅에 대한 내용입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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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hy has Amazon.com been so successful in terms of dominating the on-line bookselling market? How big is the Amazon.com's cost and differentiation advantage as opposed to traditional booksellers such as Barnes & Noble? What kind of competitive strategies would you suggest to Barnes & Noble to compete with Amazon.com?
2. Do you think that Amazon.com created an increasing returns mechanism in the on-line bookselling business?
3. Will Bertelsmann benefit or be hindered by its existing off-line business, organizational structure and management processes in its attempts to strengthen its position as an e-tailing player (that sells books, CD ROMs, and so on)?
5. What recommends would you make to Bezos or Middelhoff regarding their respective strategies in Germany? Which company do you think has better chance to win the competition in Germany or in Europe more broadly?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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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의 성공요소는 사이트 자체의 브랜드화와 고객 지향적 경영, 시장 선도적 자세 등을 들 수 있다.
아마존의 가장 유명한 역사는 인터넷 서점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베조스는 전자상거래의 개념이 자리잡지 않은 상태에서 과감히 온라인으로 들어가 가상서점을 구현했다. 100만 종 이상의 책을 확보하고, 가격을 30~40%까지 할인하면서 시작한 아마존은 초기에 과감하게 마케팅에 비용을 투자하여 오프라인의 고객을 자사의 웹사이트로 끌어들였다.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안전하고 확실하게 구할 수 있다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아마존의 투자는 아마존의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
마케팅에서의 구전효과를 잘 알고 있던 아마존은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전자상거래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감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주변 사람의 경험담은 중요한 작용을 한다. 아마존은 CRM의 관점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했다. “eye-service"라 불리는 초기화면에서 고객의 이름을 부르며 관심 분야의 도서를 추천하는 서비스, 관심 분야의 신간을 메일로 알려주는 서비스, 주문처리나 배송상황을 그 때 그 때 전해주는 서비스를 비롯, 책에 이상이 있다고 항의할 경우 국제배송이어도 즉각 새 책을 배송하는 등 여러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밖에도 많은 책을 확보하여 배송시간을 최소화시키는 노력하는 등 고객의 시각에서 운영되는 점이 아마존의 성공 요인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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