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세계 100대 브랜드 국가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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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도별 세계 100대 브랜드의 업종별 수와 100대 진입과 퇴출 기업의 업종, 규모를 살펴봄으로서 세계경제를 견인하는 나라와 업종이 무엇인가 예측이 가능하다. 투자의 자유화, 세계화 추세에 따라 투자할 만한 국가와 기업의 발굴에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1. 브랜드 평가
2. 국가별 100대 브랜드
3. 우리나라 기업
4. 시사점
본문내용
인터브랜드(Interbrand)는 1999년부터 세계 주요 기업의 과거 20년 이상의 주요 항목을 기초로 하여 예상 수익의 순현재가치를 토대로 매년 순위와 브랜드 가치를 발표하고 있다. 2009년 세계 100대 브랜드는 미국 기업이 50%를 차지하고 있고 10대 브랜드 기업중 9개를, 20대 브랜드 기업중 13개를 차지하고 있다. 미국의 뒤를 이어 독일 11개 기업, 프랑스 8개 기업, 일본 7개 기업, 영국, 스위스가 각 각 5개 기업, 이탈리아 4개 기업, 한국, 스웨덴, 캐나다, 네덜란드가 각각 2개 기업으로 나타났으며 핀란드, 스페인이 각 각 1개 기업으로 나타났다.
2009년 브랜드 점유율이 높은 업종은 IT, 자동차, 명품분야, 금융 순으로 나타났다. 신규 진입 업종은 FMCG 2개, 명품 2개 SW, 스포츠의류 각각 1개 업체로 나타났다.
우리나라 기업의 경우 삼성전자는 1999년 순위 발표를 한 이래 19위로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비 2단계 높아진 것이다. 현대차도 3단계 높아진 69위를 기록했으며 LG는 2006년 94위를 기록한 이후 점점 순위에 밀려 100대 기업에서 탈락했다.
연도별 세계 100대 브랜드의 업종별 수와 100대 진입과 퇴출 기업의 업종, 규모를 살펴봄으로서 세계경제를 견인하는 나라와 업종이 무엇인가 예측이 가능하다. 투자의 자유화, 세계화 추세에 따라 투자할 만한 국가와 기업의 발굴에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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