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BMW 경영환경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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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 소개
외부환경 분석
내부환경 분석
SWOT분석
전략도출
본문내용
외부환경분석
유럽33%
아시아38%
북미 25%
기타4%
대륙별 자동차생산(2005)
북미지역, 유럽중심 아시아중심
아시아의 높은 경제성장에 의한 소득 증가로 인한 수요계층의 증가
정부의 적극적인 외자유치 정책에 따른 자동차산업 투자자금이 확보


경쟁환경분석
중국 시장 점유율 높이기 위한 신차발표
기존 고급차 생산의 기술력을 소형차(A클래스, 스마트) 및 SUV(M클래스)로의 확대
한성자동차 책임하의 프로모션으로 자본력 한계

경영자원
Automobiles
전문적인 소형차에서 고급 리무진에 이르기까지 BMW그룹의 brand에 포함되는 모든 시장 분야를 위해 전적인 프리미엄 전략 추구
Motocycles
지속적인 신모델 출시 및 활발한 마케팅활동
Financial Services
회계 및 임대계약, 재산 관리, 상인 회계 및 회사차 합승이용 등의 서비스 제공
기타
보험(Bavaria Wirtschaftsagentur GmbH)
IT 상담과 시스템 통합(Softlab GmbH)

핵심역량
하이브리드 차량 개발
2006.9 기존연료보다 효율이 높고 환경친화적인 자동차
`The New BMW Hydrogen’ 발표
수소와 가솔린 모두를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친화적 하이 브리드 차량의 지속적 개발
참고문헌
BMW ttp://www.bmw.com
BMW코리아(http://www.bmw.co.kr)
책 BMW 성공신화의 비밀 / 데이비드 카일리, 황우진 옮김
인터 브렌드 2005
Automotive news
한국자동차공업협회 http://www.kama.or.kr/
이코노미 21 http://www.economy21.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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