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화장품의 소비자 행동에 대한 인식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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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주제선정 동기
2. 연구 문제
3. 연구의 필요성 및 배경

Ⅱ. 본론
1. 이론적 배경
2. 실증분석

Ⅲ. 결론
1. 연구 요약
2. 향후 전략 제시
3. 연구의 한계점 및 추후과제
본문내용
최근 경제발전을 기반으로 한 삶의 질의 향상은 사회 문화까지도 영향을 주게 되었다. 과거 화장이라는 미를 가꾸는 행위는 여성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하지만 최근의 사회 문화의 변화는 남성들에게 까지도 외모가 더욱 중요하게 대두되게 되었고, 이 때문에 새로운 현상들이 생겨나기 시작하였다. 남성화장품이라 하면 기초화장품 밖에 떠오르지 않았던 과거와는 달리 관련기술의 발달로 인해 다양한 소비자 욕구에 맞추어 피부미화, 청결 등의 단순한 효능에서 다양한 피부타입에 맞는 고기능, 다기능의 제품 개발로 변화하고 있다. 개인 소득증대에 따라 생활에 여유가 생겨나고 개개인의 자아실현에 대한 욕구가 강해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화장품을 사용하는 층이 확대 및 세분화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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