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광고 분석(광고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광고론 수업 시간 때 발표자료로 썼던 PPT자료입니다. 대선광고의 개념과 역할, 특성, 유형 등을 요약하고, 한국과 미국의 대선 사례를 분석한 내용입니다.
목차
[대선 광고 분석]

I. 정치 광고란?? (정치 광고의 정의,시작,역할,특성,유형)
II. 사례분석 (미국 대선 + 한국대선)
III. 대선광고의 문제점
IV. 미래 대선광고의 Trend
본문내용
1) 정치 광고의 정의
-볼랜드의 정의 : 광고란, ‘미디어 내에서 조직적인 메시지의 유료 배치’라고 정의 내림.
-엄격한 개념에서 정치 광고는 정치 메시지를 미디어 시청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상업적인 비율로 지불된 광고 공간의 구매와 사용을 말함.

2) 정치 광고의 시작
- 정치 광고의 역사는 미국에서 시작됨.
- 1952년 대통령 선거에서 아이젠하워가 처음으로 시작.
- TV광고를 계획하기 위해 전문광고 회사 설립.
- ‘아이젠하워가 미국인에 답한다’시리즈
- 아이젠하워가 당선되는데 영향을 끼침.
- 1952년 이후로 정치광고 점차 세련화, 생산성이 높아짐

3) 정치광고의 역할
- 기존의 언론매체의 관점에서 탈피
- 후보자의 입장 제시(Not 언론매체, But 정치인)
- “광고는 정치인이 완전히 통제할 수 있는 유일한 매스 미디어 형태”
- 해독은 유권자들의 몫(후보자가 통제 X)

- 후보자 측면 : 지명도 향상, 이미지 창출, 지지 강화, 체계적 선거 전략 수립 가능
- 유권자 측면 : 쟁점 정의의 기능, 정보 제공 기능, 정치 사회화 기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 변화에 따른 소비자를 위한 광고 역할의 변화와 미래0
  • 광고는 가장 효율적으로 했다고 볼 수 있다.우리나라 광고 산업은 70년대 후반부터 뿌리를 내리기 시작하여 80년대의 고도성장기를 거쳐, 2000년대 이후에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광고매체의 첨단, 다변화 물결에 힘입어 시장규모가 더욱 확대되어 가고 있다. 광고시장의 전체 외형은 실물경제 부문의 약세기조에도 불구, 대선 등의 정치 광고에 힘입어 추정 GNP의 1.30%를 차지하는 성장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 같은 양적인 신장과 더불어

  • 광고마케팅,광고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광고 산업은 70년대 후반부터 뿌리를 내리기 시작하여 80년대의 고도 성장기를 거쳐, 2000년대에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광고매체의 첨단, 다변화 물결에 힘입어 시장규모가 더욱 확대되어 가고 있다. 광고시장의 전체 외형은 실물경제 부문의 약세기조에도 불구, 대선 등의 정치 광고에 힘입어 추정 GNP의 1.30%를 차지하는 성장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 같은 양적인 신장과 더불어 광고 산업의 환경은 광고론(학현사)91년 한미쌍무협정에 의

  • [사회학]광고의 정의 및 사례와 규제
  • 광고 발표 Report목 차* 들어가며 - 광고I. 광고란 무엇인가?1. Merrill의 주장: 광고는 사회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2. Dennis: 광고는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3. 결론II. 한국 광고 역사1. 근대 광고 출현 이전기와 근대 광고 태동기2. 광고 현대화기3. 광고 급성장기III. 한국 광고의 잘못된 사례1. 고름우유 파동2. 한국비누세제공업협동조합의 폭로광고와 한국 암웨이의 대응광고3.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새 비행기 광고4. 침대 스프링

  • [졸업][이미지정치] 미디어 선거에 따른 이미지 정치 연구 -17대 국회의원 선거 TV 정치광고, 선거보도 중심
  • 광고의 유형 12 표 2-1 현행법에서 허용되고 있는 정치광고 규제(선거별) 19표 2-2 제 17대 국회의원 선거기간 동안 정당별 지지율 변화와 총선 결과 20표 5-1 제 17대 국회의원선거 TV 정치광고 실시현황 23표 5-2 제 17대 국회의원선거 메시지 강조점에 따른 정당별 TV 광고 24표 5-3 제 17대 국회의원선거 메시지 방향에 따른 정당별 TV 광고 24표 5-4 방송사별 분석대상 기사 수 26표 5-5 방송사별 기사유형별 보도량 27표 5-6 방송사별 기사유형별 보도량 27표 5-7

  • [매스미디어 조사방법] 패러디에 녹아든 정치인 이미지 연구 -패러디와 기사 성향을 이용한 이미지 조사, 대학생을 중심으로
  • 광고 효과의 차이가 있을 것이다. 3.이명박(정치인)에 대한 패러디 포스터와 일반 포스터 사이에는 이미지(리더십차, 친화감차, 윤리성차, 매력차, 믿음차, 친근차,따뜻차 등)의 차이를 보일 것이다.5.패러디포스터에서는 공격자에 대해 부정적 이미지가 생기지 않을 것이다. 연 구 방 법조사방법분석방법패러디이미지에 공격적인 기사를 접목시킨 광고, 객관적 이미지에 공격적인 기사를 접목시킨 광고, 객관적 이미지에 객관적 기사를 접목시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