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도요타의JI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7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최근 3년 연속 1조엔대의 순이익을 기록하고 있는 도요타자동차가 2006 회계연도(2006년 4월~2007년 3월)부터 3년간 인건비를 제외한 자동차 제조원가를 15% 낮추는 계획을 확정했다. 지난 4년간 임금을 동결해온 도요타가 시작하는 새 원가 절감 운동은 기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VI(Value Innovation·가치혁신)'로 이름되었다. 2000년부터 3년간 실시해 1조엔의 원가 절감 효과를 본 'CCC 21(Construction of Cost Competitiveness 21st Century·21세기 원가경쟁력 향상)'에 필적하는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번에 도입한 VI는 개별 부품별로 진행해온 기존 원가 절감 방식과 달리 엔진, 브레이크 등 시스템 단위를 기준으로 보다 철저하게 원가 절감을 실현하는 게 골자다. 기존에 중시했던 원자재 조달 부문뿐만 아니라 제품 개발부터 생산 부문까지 포함시켜 전사적으로 원가 절감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새 방식은 원가를 수정하는 시기를 차량 설계 단계에서 신제품 구상 단계로 대폭 앞당긴 것이 특징이다.도요타가 가치혁신 활동에 들어간 것은 개별 부품 단위의 원가 절감 목표를 어느 정도 달성했고 철강 등 원자재 가격 인상으로 기존 원가 절감 방식이 한계에 부딪쳤기 때문이다. 계획대로 가치혁신 작업이 성과를 거두면 시스템 단위로 철저한 원가 절감이 이뤄져 매년 2000억엔 이상의 비용을 아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원가 절감 성과의 일부를 가치혁신 작업에 협력한 부품 메이커 및 소비자에게 환원시켜 소매가격을 낮춰 가격 경쟁력도 높이기로 했다. 도요타는 지난달 끝난 2005 회계연도에 전년 대비 11% 증가한 1조3000억엔가량의 순이익을 거둔 것으로 추정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