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와 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6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멀티플렉스?

2. 시장분석
가. 환경분석
나. 시장분석
나. 시장점유율
다. CGV & 메가박스
라. CGV와 메가박스의 비교
마. 고객만족도

3. 왜 cgv가 1위를 차지하는가?
가. ONLY ONE 전략
나. 고객 서비스 강화
다. 규모

4. 소비자분석
1. 영화관람동기
2. 관람영화 선정시 고려요인
3. 영화정보 취득경로
4. 영화관람 시간대
5. 영화관람 동반자
6. 영화관람 포기이유
7. 주 관람 권역
8. 입장권 구입방법

5. 메가박스의 분석/문제점
(1) 상영관 운영방식
(2) 설비와 배치
(3) 입지에 따른 차별화
(4) 영화 배급망
(5) 가격전략
(6) 하루 빠른 개봉
(7) 시사회와 영화제
(8) 이벤트
(9) 메가티즌
(10) 문제점

6. Swot분석/전략대안도출
(1) Swot분석
6-1 대안 도출

본문내용
1. 멀티플렉스

☞ 정의
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의 의미였으나 지금은 1개의 극장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 레저 시설이 겸비 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한다.

☞ 다중 문화 공간으로서 기능
스크린과 부대시설의 집중도와 인접성→ 시너지 효과

1-1 멀티플렉스의 장단점

☞ 장점
- 영화흥행의 긍정적변수(외부효과)
- 관람에게 충분한 선택의 기회
- 극장의 다양한 관객과 잠재고객
- 극장은 수직계열화로 인한 시너지효과창출
- 영화 유통의 현대화

☞ 단점
- 극장의 권한 강화로 인한 힘의 불균형 초래
- 수직계열화로 인한 독점

이처럼 멀티플렉스는 기존의 영화산업을 거대 기업이 진출함으로써 영화산업에서의 규모의 경제를 누리려는 문화유통사업이다.

2. 시장분석

가. 환경분석
- 주 5일제 근무의 확산
- 여가,레저, 문화 활동의 증가 추세
- 새로운 관람계층의 지속 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와 MEGABOX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분석의 결론 Ⅱ. 기업분석 1. CGV 와 MEGA-BOX의 연혁 1) CGV 2) MEGABOX CINEPLEX의 설립연혁 2.두 기업의 경쟁우위 1) CGV 2) 메가박스 3) 경쟁우위의 비교 3. 경쟁전술 1) CGV 2) 메가박스 3) 경쟁전술의 비교 4. 서비스마케팅 1) CGV (1) 상영관 운영방식 (2) 설비와 배치 (3) 입지조건에 따른 차별화 (4) 기타 고객서비스 2) 메가박스 (1) 상영관 운영방식 (2) 설비와 배치 (3) 입지에 따른 차별화 (4) 가격전략 (5) 영화 배급망 (6) 인터넷 비즈니스 (7) 이벤트를 통

  •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CGV 서비스전략분석및 CGV 향후전망과 느낀점정리
  • 마케팅전략 사례-목차1. CGV 기업소개2. CGV 기업선정배경3. CGV 서비스전략 분석4. 경쟁사와 비교분석(1) 메가박스(2) 롯데시네마5. CGV SWOT분석(1) Strength(강점)(2) Weakness(약점) (3) Opportunirty(기회) (4) Treat(위협)6. CGV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7. CGV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그 외 마케팅활동9. CGV 미래전망과 느낀점1. CGV 기업소개∙No.1 Multiplex 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CGV는 대한민국 영화관을 대표한다. 전

  • [비지니스 컨설팅] 메가박스 컨설팅
  • 분석* SWOT 분석* 재무분석(1) 메가박스 B/S, I/S(2) 메가박스 재무비율 VS 경쟁사(CJ CGV) 재무비율* 가치사슬(value chain) 분석(1) 가치사슬 분석을 통한 기업의 핵심활동 파악1) 본원적 활동(Primary Activities)2) 지원 활동(2) 기업의 강/약점 파악과 경쟁사 벤치마킹 (CGV 와의 비교로)* 핵심역량 분석경영전략* SWOT 전략* 메가박스 Identity 재정립 전략(1) Mission(2) 5 Values (3) Vision * 영화관 사업부 Strategy(1) 조달전략 (2) 마케팅전략 (3) HR전략 (4) 재무전략 * 제

  • CGV 성공사례 레포트
  • 제목: CGV 성공사례과목명: 호텔경영과 실무학번 :담당교수: 이름: 제출일: 4월 11일 에 대하여1.목차: ① CGV 선정동기와 소개② 멀티플랙스③ CGV와메가박스,롯데시네마 CRM 비교및 관련자료모음④ CGV의 판매촉진방안⑤ CGV고객만족⑥ 마케팅 전략⑦ CGV-서비스 상품관리⑧ CGV 시장분석⑨ CGV의 CEO의 마케팅 철학⑩ CGV 골드클래스 ⑪ CGV연역⑫ CGV 관련기사1. ① CGV 선정 동기90년대 아시아에 멀티플렉스가 처음 소개된 이후 CGV는 우

  • CGV의 성공사례조사
  • CGV의 생존 전략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설정되어야 하는가? 이 질문에는 다양한 대답이 나올 수 있다. 물론 그에 대한 연구는 마케팅 분야나 영화 산업 분야에서 많이 연구가 진행되었고, 또 진행되고 있다. 단순한 시장 분석과 고객 확보를 넘어서 수학적이고도 논리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CGV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새로 건립하는 영화관의 최적 위치와 규모에 대해서 논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서 현재 CGV가 추진하고 있는 정책의 바른 방향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