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와 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6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멀티플렉스?
2. 시장분석
가. 환경분석
나. 시장분석
나. 시장점유율
다. CGV & 메가박스
라. CGV와 메가박스의 비교
마. 고객만족도
3. 왜 cgv가 1위를 차지하는가?
가. ONLY ONE 전략
나. 고객 서비스 강화
다. 규모
4. 소비자분석
1. 영화관람동기
2. 관람영화 선정시 고려요인
3. 영화정보 취득경로
4. 영화관람 시간대
5. 영화관람 동반자
6. 영화관람 포기이유
7. 주 관람 권역
8. 입장권 구입방법
5. 메가박스의 분석/문제점
(1) 상영관 운영방식
(2) 설비와 배치
(3) 입지에 따른 차별화
(4) 영화 배급망
(5) 가격전략
(6) 하루 빠른 개봉
(7) 시사회와 영화제
(8) 이벤트
(9) 메가티즌
(10) 문제점
6. Swot분석/전략대안도출
(1) Swot분석
6-1 대안 도출
- 본문내용
-
1. 멀티플렉스
☞ 정의
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의 의미였으나 지금은 1개의 극장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 레저 시설이 겸비 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한다.
☞ 다중 문화 공간으로서 기능
스크린과 부대시설의 집중도와 인접성→ 시너지 효과
1-1 멀티플렉스의 장단점
☞ 장점
- 영화흥행의 긍정적변수(외부효과)
- 관람에게 충분한 선택의 기회
- 극장의 다양한 관객과 잠재고객
- 극장은 수직계열화로 인한 시너지효과창출
- 영화 유통의 현대화
☞ 단점
- 극장의 권한 강화로 인한 힘의 불균형 초래
- 수직계열화로 인한 독점
이처럼 멀티플렉스는 기존의 영화산업을 거대 기업이 진출함으로써 영화산업에서의 규모의 경제를 누리려는 문화유통사업이다.
2. 시장분석
가. 환경분석
- 주 5일제 근무의 확산
- 여가,레저, 문화 활동의 증가 추세
- 새로운 관람계층의 지속 등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