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마케팅의 실패와 성공 사례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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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프롤로그
1. 졸라맨 정신
2. Good Idea , No Biz
3. 장(長)인 정신
4. 사기 함 쳐볼까?
5. My Family
6. 동시다발형

Ⅱ. 마케팅 실패 사례
1. 롯데제과 자일리톨 껌
2. 해태제과 하몬스
3. 크라운제과 버터와플

Ⅲ. 닷컴 실패는 고객 무시가 원인

Ⅳ. 브랜딩이란 이름으로 저지르는 실수들
1. 브랜드를 위해서 라면 덜 떨어진 카피도 마다하지 않는다.
2. 엉뚱한 광고에 거액의 돈을 투자한다.
3. 광고 회사를 수시로 갈아치운다
4. 알아듣기 힘든 전문 용어를 사용한다.
5. 광고의 대상이 누군지 파악하지 못한다.

Ⅴ. '서태지 마케팅 성공할까'

Ⅵ. 사이트 홍보 - 이렇게 하면 망한다.
1. 문제가 뭐였을까?
2. 일일이 열거하자면 한도 끝도 없으리라.

Ⅶ. 강력한 브랜드가 온라인에서 피해를 보는 유형
1. 트래픽의 분산
2. 브랜드의 오용
3. 유사상표 및 가짜 제품의 판매
4. 상품의 불법적 유통
5. 소매상 및 도매상의 회사 정책 불이행

Ⅷ. 미소주 마케팅 실패 사례
1. 컨셉
2. 브랜드
3. 패키지 디자인
4. 타겟(target)
5.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Ⅸ. 결론
1. 삼성물산 프랑스법인 의 실패 사례
2. 메르꼴리디 실패 사례
3. 런던포그 실패 사례
4. 제록스 복사기 사례
5. 미원, 미풍 그리고 다시다 사례
6. 스프라이트와 스프린트 사례
본문내용
셋째 - 장(長)인 정신

벤쳐 기업의 10대 거짓말에 대한 기사도 그러하려니와 소위 벤쳐 기업들의 사업계획서 투자 요청서등에 나온 계획에서 투자자가 가장 신뢰하지 표현은 무엇일까? 바로 올해에는 수익발생이 없지만 내년 혹은 몇 년 뒤에...또는 수익을 낮게 잡은 것이란 등의 표현이다.

사실 이런 경험은 너무 많이 마주치게 되는데, 인터넷 비즈니스 초기 1,2년 전에는 이런 말이 통했지만 (묻지마 투자까지 있으니...) 이젠 인터넷 비즈니스 1,2기 시대가 아니다. 이미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 거품에 대한 회의와 벤쳐에 대한 역설적 시각은 그나마 건강한 벤쳐에게까지 악영향을 주고 있다.

수익이 2~3년 지나서 발생한다면 그 사업은 지금 투자할 것이 아니다. 지금은 당장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비즈니스와 겸하며 장기적 대비를 할 때이다라는 것이 차라리 낫다.

자신의 내공이 2~3년 뒤에 시장 장악력을 보장할 수 있다는 것은 단순히 '선점'이란 것 이상의 것을 '지금' 증명해야 하며, 또 그 수익성이 투자자를 충분히 설득할 만한 자신의 수익보증 능력을 증명해야 한다. '지금' 너무 긴 비즈니스는 이제 설 곳이 없다. 인터넷은 속도가 생명 아니 이제는 지금이란 현재적 단어가 중요하다. 지금 인터넷을 통해 증명해야 하는 것이 생명이다.

넷째 - 사기 함 쳐볼까?

돈 쫌 있는 오프라인 업자 혹은 주위의 두둑하신 분들을 꼬득여 - 대부분 컴맹이니까 - 사업을 해보라고 하는 사람. 이런 사람들 중에 희생 타겟의 대부분이 아버지나 어머니인 경우가 많다. ( 자식이 왠수라고...^.^)

돈은 다 돈이 아닌게, 정말 엄청난 빽으로 ***.com 처럼 아직도 잘 버티고(?) 있지 않다면 대부분의 경우 돈을 투자한 투자자와 돈 때문에 한판의 전쟁을 치루게 되고 정작 쏟아야 할 에너지를 투자자와의 신경전에 날리는 경우가 적지않다. 아무 돈이나 받지 말아야 한다.

또 사업을 통한 매출 증대와 기업건전성 제고는 안두에 없이 오직 투자, 투자...투자만을 쫒아 다니는 진짜 한탕식의 혹은 '돈 놓고 돈 벌기’ 식의 비즈니스 유형을 가진 사업가들은 정작 비즈니스에서가 아니라 투자자를 쫒느라, 관리하느라... 술먹느라 볼짱 다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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