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캐릭터 마케팅 산업에 대한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5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캐릭터의 정의
★ 캐릭터의 종류
★ 캐릭터의 특징
★ 캐릭터 산업의 정의 및 분류
★ 캐릭터 산업의 특징
★ 캐릭터 산업의 등장 배경
★ 일본 캐릭터시장 (기본동향)
★ 일본 캐릭터시장 (주요회사)
★ 미국 캐릭터시장 (주요동향)
★ 미국 캐릭터시장 (주요회사)
★ 국내 캐릭터 산업 시장 규모
★ 국내 소비자 성향
★ 국내 캐릭터 업체 현황
★ 국내 캐릭터 제조업체 현황
★ 국내 캐릭터 시장의 동향
★ 국산 캐릭터산업의 문제점
★ 국내 캐릭터 산업의 SWOT 분석
★ 비전 및 목표
★ 5대 중점 추진과제



본문내용
★ 캐릭터의 특징 ★

(1) 성, 연령, 국경의 구분이 없다.
(2) 인지도가 높다.
(3) 소비자에게 친근감을 준다.
(4) 독창적인 개성을 가지고 있다.
(5) 제품의 특성을 간단, 명료하게 전달한다.
(6) 생명력이 영속적이다

★ 캐릭터 산업의 정의 및 분류 ★

▶ 라이센싱이 일어나는 1차 캐릭터 산업
▶ 라이센싱을 통한 캐릭터 상품 제조 단계인 2차 캐릭터 산업
▶ 캐릭터 상품을 유통시키는 3차 캐릭터 산업

★ 캐릭터 산업의 특징 ★

▶ 고부가가치의 미래형 소프트산업
▶ 전형적인 OSMU(One-Source Multi-Use) 시장구조
▶ 고도의 성장 가능성
▶ 전방위 사회·문화적 파급효과

★ 캐릭터 산업의 등장 배경 ★

▶ 소비자 인식의 변화
▶ 정치·경제적 변화

★ 일본 캐릭터시장 (기본동향) ★

• 기업이미지 캐릭터 활용
• 연예인 캐릭터 인기 급증
• 인터넷 활용 증가
• 아바타 비즈니스 재가동
• 수집용 비매품 캐릭터상품
• 노년층의 캐릭터 소비 증가
• 캐릭터상품 투자
• 포켓몬의 인기를 잇는 햄토리
• 인터넷 및 모바일 캐릭터 시장 활성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캐릭터산업] 캐릭터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과제 분석
  • 대한 정보부족3) 해외 전시회에 대한 준비미흡Ⅷ. 캐릭터산업의 발전 전략1. 국산 캐릭터 창작 및 개발 기반 확충1) 애니메이션-출판만화 연계 캐릭터 공동제작실 운영2) 창작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2. 유통마케팅 및 수출 활성화 지원1) 국산 캐릭터상품 유통 활성화2) 국산 캐릭터콘텐츠 라이센싱 활성화 지원3) 국산 캐릭터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4) 한류 영향 지역 대상 상설전시장 설치5) 해외 현지 정보수집분석 및 지원체계 강화3. 전문인

  • [문화콘텐츠]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
  • 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 제시에 초점을 맞춰 제2장에서는 문화무역의 대상으로서의 문화콘텐츠산업 해외진출의 중요성, 제3장에서는 국내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동의 현황 분석을 통해 전략대안의 기초적 근거를 마련하고, 제4장에서는 업계의 국내외 관련 사례 분석을 통해 제5장에서는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전략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본 연구는 관련 업계전문가 등에 대한 심층면접과 설

  • [방송] 케이블 TV 채널의 브랜드 개성 척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 대한 컨셉과 비전을 구체화시키는 채널 브랜드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하는 작업이 중요하다. 그런 다음 이를 각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채널 전체에 일관되게 적용, 유지시키는 것이 강력한 브랜드로의 출발점이라 하겠다.특히 이들은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의 수립을 효과적으로 실현하는 각 프로모션(판매촉진) 전략을 통해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게 된다.최근에는 브랜드의 미학적 요소까지 고려한 마케팅이 펼쳐지고 있다. TV 방송

  • 국내외 테마파크 비교분석 -캐릭터 육성을 중심으로
  • 산업 동향(4) 국내테마파크동향2. 에버랜드, 롯데월드 전반적비교(1) 2개의 테마파크의 입장객수, 매출액등 강점중심의 비교(2) 롯데월드1)롯데월드의 SWOT 분석2)롯데월드의 과제3)롯데월드의 발전방향(3) 에버랜드1)에버랜드의 SWOT분석2)에버랜드의 과제3)에버랜드의 발전방향3. 국내 테마파크의 온라인 전략(1)국내 테마파크의 온라인 전략에 있어서의 문제점(2)캐릭터 마케팅 전략1)캐릭터의 개념2)테마파크 캐릭터의 기능 및 활용(3)국내외 테

  • [국제경영전략] 모닝글로리 해외진출 성공 사례
  • 마케팅과 국제화된 디자인,다양한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어 이제는 더 비싼 제품도 잘 팔리고 있다고 말했다.① 시장세분화 전략비교적 사람들이 친숙한 이미지(곰)와 세계 청소년들이 가장 좋아하는 색(푸른색)을 이용해 고객에 포지셔닝 한 전략이다. 이미 ‘푸’나 ‘테디베어’와 같이 친숙한 ‘곰’ 캐릭터를 이용함으로써 캐릭터에 대한 거부감 없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였고 희망, 평화, 꿈 등을 상징하는 파란색을 가미하여 세계인이 친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